안녕하세요, 인터넷 사기 관련해서 찾다가 흘러들어왔습니다.
문의게시판의 사기 사례들 읽고 해결해볼까 하다가 전문가분이 방안을 알려주시는게 좋겠다 싶어 문의글 올립니다.
일단 제 현재 상황은 기존 LG로 인터넷+TV 사용하다가 영업점이라며 전화와서 SK로 인터넷+TV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이중으로 돈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화 당시엔 바쁜 상황에 넘겨들으며 받았던터라 자세하겐 생각이 안나지만 지원금, 할인 보조금 등이었던거 같고, 실제로 상품권도 받았었습니다. 게다가 기억하기로는 SK 기기로 잠깐 사용하고 다시 LG기기 사용하면 된다던데 요금 관련해서는 기존요금 똑같이 내면 된다고 알고있었거든요. 그런데 얼마전 이중으로 요금이 나가고 있던걸 깨달았습니다. 기존 LG꺼와 SK꺼가 같이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영업점에 연락해보고 싶어도 시간이 오래되어 전화한 영업점이 어딘지도 모르겠네요.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SK 설치를 작년 7월경 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고(3년 약정), LG는 21년부터 써왔어서 약정이 7개월 남았습니다. 이제라도 이중으로 나가는걸 알았으니 하나를 취소하고 싶은데, LG를 남기고 SK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결합할인 때문에 LG 요금이 더 싸거든요. (LG:3.5만, SK:5.4만)
이때 가장 적절하게 취해야할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SK : 인터넷500메가와 스탠다드TV 2대 가입되어 있습니다. (3년 약정, 23년 7월경 개통)
LG : 인터넷500메가와 보급형TV 2대 가입되어 있습니다. (3년 약정, 21년 8월 개통)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최대한 기억을 헤집어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1개
아이쿠야.. 더 좋은 조건으로 인터넷, TV를 이용하시려다 피싱에 낚이셨군요 😢
말씀하신 사례는 아주 흔한 피싱 수법입니다.
일단 -가능성은 낮지만- han****님께서 오해하신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가입하신 영업점과 통화로 정황을 알아보셔야 할텐데요~
조금 번거롭지만 영업점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_+
1)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제가 가입한 영업점 전화번호를 알고 싶소~" 하고 말씀해 주세요!
2) 그러면 본사 상담원분이 확인해 주실텐데
이 번호가 영업점의 전화번호는 아닐 것이고
SK 상품 가입이 진행된 상부점(일명 코드점) 전화번호일 거예요.
3) 상부점에 전화하셔서 마찬가지로
"제가 가입한 영업점 전화번호를 알고 싶소~" 하고 말씀해 주시면
이곳에서 해당 영업점 전화번호를 알려주실 겁니다ㅎㅎ
1. 그나저나 LG유플러스 상품의 월요금이 훨씬 저렴하니
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편이 이득이고,
SK 상품을 함께 이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하루 빨리 정리(=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납부하실 요금과 위약금만 계속 커지니까요;;
다만 SK 상품을 가입하신지 1년이 채 되지 않았기에
해지 시 가입 당시에 받은 사은품에 대한 반납 문제가 있을 것이고
앞서 살짝 말씀드렸듯이 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2. 만약 가입하신 영업점과 이야기가 잘 통하지 않는다면
SK 본사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가장 낫습니다^^;
즉 "작년 7월경에 이러이러한 일이 있었는데
SK 상품을 이용할 이유도 없고, 계속 빠져나가는 요금이 부담되어 해지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위약금을 제가 모두 감당하기엔 너무 억울합니다."
식으로 이야기를 꺼내보는 것이지요 +_+
물론 SK 본사에서 문제 해결에 적극적이지 않을 수도,
해당 업체의 일탈(?)로 꼬리 자르기를 할 수도 있지만
도의적인 책임으로 해지 위약금을 감면해 드릴 수도 있어요 😊
저희 게시판에 han****님과 같은 일을 겪고 찾아주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본사 측에서 위약금을 감면해 주었다는 소식을 제보받은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부디 han****님께서도 잘 이야기되어 되도록이면 깔~끔하게 위약금 면제 확답을 받고
다시 걱정없이 LG유플러스 상품을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찬찬히 이야기 나눠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