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그리머님의 글

LG U+ 위면해지

회원님의 사진
  • 그리머
  • 댓글: 9
  • 조회: 968

안녕하세요.


백 메가에서 작년 6월쯤 LG U+로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4,5개월 지났을까요?

티브이를 켜면 아무것도 안 나오는 까만 화면만 나오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셋탑도 켜져 있고 티브이도 켜져 있습니다.

리모컨도 정상작동하고요.

티브이에 연결된 PS5나 다른 기기들은 정상작동하고 티브이도 OTT가 문제없이 작동됩니다.

셋탑의 전원을 아예 뽑았다가 다시 꼽으면 초기화되면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다가 며칠 지나면 같은 증상의 반복.


한 달쯤 그렇게 지내다가 안되겠기에 23.12.21 AS 접수를 했습니다.

기사님이 방문했고 인터넷 선로는 문제없고 셋탑 이상 같다며

셋탑, HDMI 케이블을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어제인 24.01.09 다시 발생했습니다.

저번에 오셨던 같은 기사님이 재방문하셨고

똑같이 선로는 이상이 없고 셋탑 이상 같다며 셋탑, HDMI 케이블을 교체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제 고쳐진 거냐고 했더니

일단 사용해 봐야 할 것 같다 셔서

그러면 또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또 셋탑, HDMI 교체하시는 거냐니까

방법이 그것밖에 없다네요.


그래서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합동점검? 을 진행하겠답니다.

벌써 2번 조퇴를 했고 그럼 그 합동점검? 할 때 또 조퇴해야 되냐니까

그런 건 아니고 네트워크 점검이라 제가 있을 필욘 없답니다.

언제 처리되냐니까 확인해 보고 연락 주겠다네요.

이게 현재 상황입니다.


백메가믿고 추천해주신 U+로 진행한건데 스트레스가 너무 심합니다.


■위면해지라는게 있다던데 현재상황에서 위면해지가 가능한가요?

23.06.30 가입했고

23.12.21 AS 최초 접수

24.01.09 AS 두번째 접수


■이러면 가입 시 제공받은 사은품은 어떻게 되나요?


■덧붙여서 AS 때문에 조퇴한 시간과 교통비용은 청구할 수 있나요?


■위면해지가 진행되면 타 통신사로는 바로 변경이 될까요?


4가지 질문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그리머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에구구..!
    LG 설치 후 몇 개월 지난 상황인데, 티비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군요~?!
    매우 드문 케이스인데요..ㄷㄷ

    화면 블랙아웃 문제로, 매번 얼마나 불편하고 스트레스가 크셨을지.. 그 심정이 이해됩니다..ㅠ

    벌써 두 차례의 A/S를 통해 셋톱박스와 HDMI 케이블을 2회 교체 받으셨으며,
    이번에는 세번째 A/S를 기다리고 계신 상황인데요~!
    아직 세번째 A/S (= LG에서 말하는 합동점검?) 시기에 대한 안내는 없는 상태인 듯하네요..;;


    1. 세번째 A/S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본사로 강력히 클레임 걸고,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 해달라" 요청하셔도 됩니다.
    그리머님의 케이스라면.. 위면해지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b

    2. 다만..! 위면해지를 적용 받으시더라도~?!
    LG 인터넷 요금납부 9회 미만 시점에서 해지하시면..!
    현금사은품 환수(반납) 문제는 뒤따릅니다..ㅠ

    따라서, 가능하시면.. 조금 더 버티시다가, 요금 9회 납부 시점에 해지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3. 말씀하신 것과 같이.. A/S 때문에 조퇴하신 시간과 교통 비용에 대해서..
    본사에서 보상을 해준 사례를 본 적이 없어서요~;;
    이에 대한 보상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사가 그리 호락호락?하지는 않을 듯..ㅠ)

    4. 당장 LG인터넷을.. 해지하시든? 하시지 않든?

    최근에 사용하신 적이 없는!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시는 것은 문제 없어요!+_+b
    즉~! 이번에는 (원하시면) KT, SK,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어디든지 가입 진행 가능하십니다.



    # 그런데.. 그리머님~*

    1) 세번째 A/S를 통해, 이번 장애문제가 해결될 가능성도 있고요~!ㄷㄷ

    2) 만약 동일증상이 반복되더라도..!
    조금 더 버티다가 3월에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시면? 사은품 환수도 피하실 수 있으니까요~!

    괜찮으시다면.. 조금만 더.. LG 상품을 써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ㅠ

    3) 그리고..! 지금 저희 백메가에서
    그리머님께 제대로(!) 된 HDMI 케이블을 따로 하나 보내드릴 테니까요~!
    이 HDMI 케이블로 교체해서 -> 다시 테스트 (= 티비 시청) 해봐주시겠어요~?!

    사실 통신사 셋톱박스에 동봉된 케이블들은 일반 보급형 스펙이라서요~;;
    이 케이블만 제대로 된 놈으로 교체해도! -> 화질 등의 문제가 해결되는 사례가 꽤 있거든요~?!

    ▶ 하여, 혹~시 모르는 일이니..!
    (위면해지와 상관 없이) 저희가 보내드리는 HDMI케이블도 꼭 써보셨으면 합니다!+_+b
     
    'Zeskit Ultra High Speed HDMI 2.1 인증 케이블 8K60 4K120' 모델로 보내드릴 예정이에용!

    https://smartstore.naver.com/eddylab7/products/5283734101
    찾기 어려우실까봐 링크도 들고 왔어용! 
    (업체와 제휴되어 있다거나 수수료를 받는다거나 그런 건 아니에용! 오해 없으시길!ㅎㅎ)



    # 따라서, 그리머님~!^0^

    ① 몇미터 케이블이 필요하신지 말씀해주시겠어요~?!

    -> 2M 정도면 괜찮으실까요?

    ② LG로 전화하시어, 본사에서 말한 합동점검? (= 세번째 A/S)도 꼭 받아보시겠어요~?!

    -> 최대한 가능한 모든 조치를 받아보셔야만!
    추후 위면해지를 적용받을 명목도 갖춰지니까요~! (물론, 문제가 해결되면 가장 좋고요!>.<b)


    제 제안이.. 어떠신가요, 그리머님~?! 소중한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그리머
    정성스런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래서 인터넷은 다른데 찾아보지도 않습니다.
    무조건 백메가에서만 찾아봅니다.

    일단 어제 저녁에 지역 AS팀장이라는 분이랑 연락을 했구요. 본인생각으로는 티비-기기간 호환성 문제로 보이고 위면해지 대상이라고 합니다.
    LG본사에서 진행하는 합동점검은 진행하기로 했는데 아직 일정은 확인이 안됩니다.
    AS팀장은 본사와 상관없이 본인들이 티비-기기 간 설정을 다시 해보겠다고 내일 재방문 하겠다고 합니다.
    설정 변경후에 증상이 사라자 사례도 있다네요.

    그래서 현재는
    1. LG본사의 합동점검 예정
    2. 지역 AS센터의 설정 변경 방문 예정
    3. 셋탑4에서 3로 하향 또는 위면해지
    라고 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일단 점검, AS 받고 3월까지 기다렸다가 진행해보는걸로 해야겠습니다.
    4,5년전에 SK쓸때도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했었는데
    무조건 다음은 KT로 가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3월에 위면해지를 하게되면 다음 통신사 신청은 어느 시점에 진행하면 될까요? 그러니까 백메가에 다시 언제 문의드리면 될까요?

    *HDMI케이블은 말씀주신대로 2m면 충분한거 같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그리머어머나.. 그리머님~!
    칭찬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감동..༼;´༎ຶ ۝ ༎ຶ༽)


    # 아주아주 좋은 선택이세요~! (찡긋)

    1. 문제가 해결되면 '베스트' 이겠고요~!^0^

    2. 혹여.. 결국에는 해결되지 않더라도? 위면해지는 보장됐으니까요~! 후후
    (다만, 그 시기만 좀 늦춰주시면 되겠습니다!>.<)

    3. LG 상품들 해지는? : 3월 29일 이후에 해주시면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습니다~!



    그럼..! 그리머님댁 주소지로, HDMI 케이블 빠르게 보내드릴게요~!+_+b

    앞으로 차차 이뤄질 본사 점검(A/S) 상황에 대해서도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겠어요~?!

    최대한 빠르게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쾌적한 랜선라이프 누리시기를 소망합니다..! 아자!
  • 회원님의 사진 그리머
    @최유진안녕하세요.
    지난번 AS 이후에 문제없다가 어제 다시 동일증상 발생해서 AS신청하면서 상담사분이랑 기사님한테 못쓰겠다 위면해지 해달라고 전달했고 상담사분, 기사님도 자기들도 못쓸거 같다고 위면해지로 진행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티비, 인터넷 가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일단은 3사중에 LG는 제외하고 KT나 SK로 진행을 하고싶은데
    현재 휴대폰 1대이고 LG입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남순환로 ***-** ***동 ****호 입니다.
    -5백메가이상
    -티비 기본
    -와이파이
    -가능하면 핸드폰결합

    이정도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그리머에구, 그러셨군요..ㅠ

    소식 전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렇다면 LG와는.. 완전히 빠이빠이~군요..!

    여기는 메이저 통신 3사 인터넷 모두
    최고로 품질 좋은 FTTH 망으로 들어가고 있으므로..!
    이번에 SK, KT, 스카이라이프 (= KT의 망을 임대해서 제공)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을 선택하셔도 다~ 좋으시답니다..!
    (애석하게도.. LG는 특수한 케이스이긴 했지만요..ㅠ)



    # 우선은..!
    아무런 유/무선 결합 없이 이용하신다고 가정하고, 타사 가입 조건을 안내드릴게요~!

    500메가 + 공유기 + 기본 티비 1대 = 구성을 전제로,
    '3년 약정' 가입 조건은 각각 아래와 같아요!

    ▶ SK 500메가 (+ 와이파이 공유기 1대 포함)
    + 스탠다드 (스마트3 혹은 애플TV 셋톱박스)
    = 월요금 46,200원 / 사은품 총합 47만원 / 설치비 47,300원 (주말, 공휴일, 야간 55,826원)

    -> SK는?
    개통 후 30일 이내에만 휴대폰 결합 가능! (SK인터넷 '명의자분' 휴대폰 결합 필수!)


    ▶ KT 500메가 (+ 와이파이 공유기 1대 포함)
    + 베이직 (기가지니A 셋톱박스)
    = 월요금 44,000원 / 사은품 총합 44만원 / 설치비 47,400원 (주말, 공휴일, 야간 56,400원)

    -> KT는?
    언제든지 명의자분, 혹은 명의자의 가족분들 휴대폰을 결합하실 수 있어요~!


    ▶ 스카이라이프 500메가 (+ 와이파이 공유기 1대)
    + SKY ALL (UHD 셋톱박스)
    = 월요금 37,400원 / 사은품 총합 42만원 / 설치비 36,300원 (프로모션 할인 적용 중!)

    -> 스카이라이프는?
    일부 특정 통신사 알뜰폰과 결합이 가능하나, 결합 시 할인이 많지는 않습니다~;;ㅎㅎ




    # 그런데.. LG휴대폰을 이용 중이시므로..!
    위 통신사들과 휴대폰을 결합하실 수는 없어서요..ㅠ

    1) 혹시.. 인터넷에 맞춰서 휴대폰 통신사를 이동하실 의사도 있으시다면.. 자세히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 예시 : LG 데이터스페셜 A 요금제 / 타사 이동 가능 / 비슷한 요금제 + KT휴대폰을 더 선호함~!

    2) 혹은..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인터넷이 있다면.. 그에 대해서 꼭 자세히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 예시 : 본가 SK 100메가 + 티비 = 약정 2년 남음~!

    인터넷 + 휴대폰 = 결합이든!
    인터넷 + 인터넷 = 결합이든!
    -> 하나라도 적용 가능하시다면, 위에 안내드린 것보다 더욱 경제적으로 쓰실 수 있으니까요!+_+b
  • 회원님의 사진 그리머
    @최유진답변 감사합니다.
    1) 통신사를 옮겨온지 얼마되지 않은터라 당장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 현재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KT로 진행을 하고싶습니다.

    아직 위면해지가 진행되지 않았고 서비스기사를 통해서 위면해지 결정이 났다고만 전달받았습니다.
    혹시 이런상황이면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1) 위면해지 후에 진행되는거면 이사가는것처럼 몇일은 인터넷없이 지내는건가요?
    아니면
    2) KT로 설치되고 위면해지가 진행되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그리머넵! 확인했습니다~!

    KT 인터넷이라면 가장(?) 믿음직하고 언제든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다는 잠점도 있으니,
    아주 탁월하신 선택이옵니다!+_+b


    # 지금과 같은 경우라면~?!

    이미 LG 본사와 기사님께 위면해지에 대해서 확실히 약속을 받으셨으니..!
    언제든지 원하실 때 LG로 전화하시어 위면해지를 요청하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모든 인터넷의 가입/해지 순서는~?!
    [신규 인터넷 설치 후! → 기존 인터넷 해지]
    이 순서가 가장 바람직하답니다~!
    이 순서를 지켜주셔야..! 인터넷이 끊기는 공백이 없어서 가장 안전하고 좋지용!^~^*

    그런데.. 인터넷 가입 후 설치까지는? 빠르면 2~3일! 늦으면 2주 이상 소요되어용~!


    1) 따라서..! 바로 KT 가입을 진행해주시고요~!

    2) 추후 KT 기사님과 통화하시면서 원하시는 설치날짜와 시간을 정하시면 됩니당~!

    3) 하여, 이렇게 KT 설치일정이 정해졌다면~?!
    그 때 바로 LG로 전화하시어..!
    "XX월 XX일 날짜로 해지해주세요! 물론, 위면해지 적용으로요!" 하고 요청하시면 끝~!

    즉..!
    KT 설치일! 혹은 KT 설치일 바로 다음날 LG가 해지되면 딱 좋아요~!
    그럼 인터넷이 끊길 걱정도! 통신비가 이중으로 청구되는 일도! 없을 테니까요!>.<b



    # 그럼, 그리머님~!

    언제든 KT 신규가입 진행 원하실 때, 아래의 직통 링크에 폰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https://www.100mb.kr/?TRS=@c536614 (☜)

    그럼 저희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이 빠르게 전화드리고 + 다 알아서 잘~ 뫼실 거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그리머
    @최유진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해당 링크로 진행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그리머저야말로 고맙습니다, 그리머님~!>.<

    KT 가입진행 후 궁금하신 점이 생각나시거나, 설치가 완료되면..! 댓글 또 주시겠어용?

    그럼 오늘도 웃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라고요~! 조만간 다시 뵈어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