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이용자가 설치장소 변경을 요청한 지역이 회사 및 회사의 계열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지역인 경우(단, 서비스 제공 대상 지역은 국내에 한함)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월 고장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③ 회사에 책임 있는 사유로 1시간 이상의 고장이 월3회 이상 발생한 경우
④ 본인의 사망 및 군입대로 인하여 약정기간 내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 단, 증빙서류 제출시 적용합니다.
⑤ 제24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계약이 자동 연장된 경우
⑥ 최저속도 미달로 월 5일 이상 감면 받은 경우
⑦ 회사가 ‘결합상품과 관련된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하였음을 확인하는 별도의 확인란에 이용고객의 서명을 받지 않은 경우(2010년 1월1일 이후 가입자만 적용합니다.)
⑧ 이용약관관련 주요내용이 명시된 이용계약서(신청서)에 서명, 전자인증(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등)을 받지 않았거나 전화 녹취를 하지 않았을 경우
⑨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관련한 중요한 사항(요금제, 요금할인액)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불리하게 변경됨을 고지 받고, 변경을 이유로 2개월 이내에 해지할 경우
⑩ 임대망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 한해서, 임대망사업자가 인터넷서비스사업의 종료계획이 확정될 경우 딜라이브망을 통한 서비스로 변경 또는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이 중에 2번, 3번, 6번을 이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실 수 있겠네요!
"월 품질 장애 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로 보자면,
이는 통신사 측으로 접수된 실제 장애시간 기준이고요~
보통 A/S 기사님의 2~3회 방문이 필요합니다
품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구할 수 있지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셨을 때엔
품질이 일시적으로 나아지는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허나 딜라이브 원천망을 공사하지 않는 이상
품질이 지속적으로 나아질리는 만무합니다
당연히 개선이 될 여지가 없기 때문에
기사님께서 위약금 면제 해지 판정을 내릴 것입니다
한번 말씀을 잘 해보셔서 한차례 방문에도 그렇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시면 좋겠네요~!
딜라이브 본사로 전화하셔서
"품질 문제 때문에 도저히 사용할 수 없으니
기사님께서 내방해서 품질을 개선해달라
만약 개선되지 않는다면 딜라이브가 온전히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저버린 것이니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고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체 댓글5개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오늘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려요~! ❤️
현재 지역 통신사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데
품질 면에서 문제가 많아
위약금을 내더라도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고려 중이시군요 ㅠㅠ
아마 지역 통신사 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들어가는 듯 합니다
대칭형 인터넷은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가 비슷하여
튼튼하고 안정적인 품질로 사용할 수 있고요~
비대칭형 인터넷은 업로드 속도가 현저하게 느린 망입니다
비단 업로드 속도가 느릴 뿐만 아니라
양방향 반응속도가 좋지 않기 때문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ㅠㅠ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비대칭 망으로 가입한다고 해서 요금이 저렴해지는 것도 아니니 ㄷㄷㄷ
무조건 대칭형 망으로 사용하셔야 되겠지요~?
메이저 통신사라고 하더라도 지역에 따라서 품질이 굉장히 많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망 체크를 꼭 미리 해보아야 해요~
====================
몇가지 정보를 요청드려요~ ㅎㅎ
1. 우선 각 통신사 인터넷이 튼튼하게 잘 들어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설치하실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인터넷을 한곳으로 모을 장소요!)
백메가에서 전산으로 확인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
같은 번지, 같은 건물이라도 층에 따라서 가용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4동 402호"
이와 같이 정확한 주소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남겨주신 주소지는 블라인드 처리하니 염려마세욥~♡ ^_^
2. 휴대폰 결합은 어렵겠지만...
다른 가족 분들의 인터넷과 패밀리 결합은 가능합니다 :)
직계가족 형제자매 분들께서 SK KT LG 인터넷을 사용하시는지 확인해주세요
3. 현재 어떤 지역 통신사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요?
정확히 언제 가입하셨을까요?
====================
이렇게 세가지 정보 부탁드립니다 😁
가장 메리트 있는 선택지를 찾아 꼼꼼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소중한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낙엽탄다님!!
휴대폰 결합은 주변가족들도 각자 결합하여 사용하고 있어서 힘들것 같습니다.
현재 딜라이브 사용중이며 23년 2~3월경에 가입했습니다.
제가 전산으로 살펴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조회 되었어요
*SK : 대칭형 FTTB망 최대 1기가까지
*KT : 대칭형 FTTB망 최대 1기가까지 / 대칭형 FTTH망 최대 1기가까지 동시 가용
*LG : 대칭형 FTTH망 최대 1기가까지
참고로...
*FTTH망이란? (FIBER TO THE HOME)
광섬유랜선이 바로 자택까지 인입하는 초고속 망을 말합니다!
따라서 속도 유실이 거의 없고 짱짱한 품질로 사용하실 수 있고,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답니다!
찐또배기 광랜망이라고 할 수 있지요
*FTTB망이란? (FIBER TO THE BUILDING)
광섬유랜선이 건물의 MDF실까지 인입되고,
여기서부터 각 세대 (집) 까지는 UTP랜선으로 이어지는 망입니다!
FTTH에 비해서는 조금 아쉽기는 하나,
이 또한 튼튼한 대칭형임은 맞습니다 ㅎㅎ
즉, 3사 어디를 가입하시더라도 품질은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지역 통신사 망만 벗어나시면 됩니다 ^_^
다만, 결합하실 휴대폰이나 인터넷이 마땅치 않다 하셨는데요~
낙엽탄다님과 배우자님께서는 알뜰폰을 사용하신다 하셨어요!
허나, 만약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수 있다면
LG와는 결합이 가능할 수도요~? 😚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LG는 알뜰폰 결합이 가능하고요~!
아래의 30개 알뜰폰 통신사와 묶을 수가 있어요
ACN 코리아 / 서경방송 MVNO / 이지모바일(=코드모바일) / 리브모바일(KB국민은행) / KG모바일(케이지모빌리언스)
셀모바일 / 레그원 MVNO / 머천드코리아 / 스마텔 / 아이즈비전 / 코나아이 / 마블프로듀스
에넥스텔레콤 / 여유텔레콤 MVNO / 유니컴즈 / 스페이스네트(=인스코비, 프리텔레콤) / 한국피엠오 주식회사
큰사람 / 원텔레콤 / 앤텔레콤 / 엔티온텔레콤 / 인스코리아 / 에스원 / 세종텔레콤 / CK커뮤스트리 / 에르엘
사람과연결 / 위너스텔 / KCT(주)한국케이블텔레콤 / 핀플레이
이렇게 30개나 되는 알뜰폰 통신사와 결합이 가능하지만
그 중에서 일부 요금제만 묶을 수 있습니다~!
대신 가능한 요금제라면 '참 쉬운 가족결합'으로 묶을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아래와 같은 쏠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지요~👍
*100메가 5,500원
*500메가 9,900원
*1기가 13,200원
알뜰폰을 2회선이나 사용 중이시니,
딱 1회선이라도 이동하실 수 있다면 괜찮은 조건이에요!
LG는 신규가입 사은품 혜택도 넉넉한 편이니까요 ^_^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도 무료 임대 해드리고 있답니다
해서, 앞서 드린 이 글을 봐주시겠어요?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위 링크 글에 들어가면 상단 첨부 파일에
결합 가능한 요금제가 기재된 엑셀 파일이 있습니다
이를 다운 받으셔서 이동하실만한 통신사와 요금제가 있는지
한번 체크해보시겠어요~?
보통 리브모바일, 프리텔레콤, 큰사람 이런 통신사들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ㅎㅎ
알뜰폰은 다회선을 결합하셔도 추가 혜택이 없으니
따악~ 1회선만 묶으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이동하실만한 휴대폰이 없다 하더라도,
LG 신규가입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새 댓글로 LG 신규가입 혜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1. 앞서 말씀드린대로
LG의 기본 유무선 결합은 '참 쉬운 가족 결합' 입니다
휴대폰 1회선 결합 시에는
사용하시는 요금제와는 상관없이
아래와 같은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00메가 5,500원 할인
*500메가 9,900원 할인
*1기가 13,200원 할인
알뜰폰 결합도 가능하고요!
결합 시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_^
추가 회선을 더 묶더라도 혜택 추가는 없으니
딱~! 1회선만 묶어도 괜찮습니다
=============================
2. 다음으론 요금을 알아볼까요!
100메가와 500메가를 기준으로
기본료 / 결합을 비교해서 안내 드릴게요!
[유무선 결합이 없는 기본료 기준]
1) 100메가 기준
[월요금]
: 100메가 와이파이 기본 인터넷 22,000원 + 베이직 IPTV (UHD4셋톱박스) 16,500원 = 총 38,500원 부과
[사은품]
: 현금 37만원 + 상품권 3만원 = 총 40만원
[설치비]
: 평일 47,300원 / 오후 7시 이후 야간 & 주말 55,825원
2) 500메가 기가슬림 기준
[월요금]
: 500메가 와이파이 기본 인터넷 27,500원 + 베이직 IPTV (UHD4셋톱박스) 16,500원 = 총 44,000원 부과
[사은품]
: 현금 44만원 + 상품권 3만원 = 총 47만원
[설치비]
: 평일 47,300원 / 오후 7시 이후 야간 & 주말 55,825원
[유무선 결합 1회선이 적용된 할인 기준]
1) 100메가 기준
100메가 와이파이 기본 인터넷은 월 22,000원이며
-> 참 쉬운 결합 5,500원 할인이 되어
-> 월 16,500원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월요금]
: 100메가 와이파이 기본 인터넷 16,500원 + 베이직 TV (UHD4) 16,500원 = 총 33,000원 부과
[사은품]
: 현금 37만원 + 상품권 3만원 = 총 40만원
[설치비]
: 평일 47,300원 / 오후 7시 이후 야간 & 주말 55,825원
2) 500메가 기준
500메가 와이파이 기본 인터넷은 월 33,000원이구요!
-> TV 결합을 통해 5,500원 할인이 들어가고
-> 그리고 참 쉬운 결합 9,900원의 할인이 들어가서
-> 최종 17,600원에 사용하실 수 있겠죠! :)
[월요금]
: 500메가 와이파이 기본 인터넷 17,600원 + 베이직 TV (UHD4) 16,500원 = 총 34,100원 부과
[사은품]
: 현금 44만원 + 상품권 3만원 = 총 47만원
[설치비]
: 평일 47,300원 / 오후 7시 이후 야간 & 주말 55,825원
보시다시피 핸드폰 결합 파워를 통해서
500메가 인터넷을 요로코롬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지요~ +_+
100메가와 <-> 500메가 간에는 1,100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핸드폰 결합을 통해 기가급 인터넷에서 추가적인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ㅎㅎ
500메가로 가입하신다면 3년 동안 39,600원의 요금이 더 부과되는데
사은품을 7만원 더 받으실 수 있으니,
오히려 500메가로 진행하시는 편이 더 이득이지요~ ㅎㅎ
모두 3년 약정 기준이구요~
부가세와 장비임대료 모두 포함한 최종요금입니다!
참고로 첫달 요금에는
개통일로부터 ~ 말일까지의 요금이 일할 계산되고,
설치비가 함께 포함되어 계산되기 때문에 조금 요상한(;) 요금이 부과될 거에요! ^^;
2개월 차 부터는 정상 요금이 부과될테니, 염려마시길 바랍니당 :) ㅎㅎ
=============================
3. IPTV는 ==> 베이직 TV 채널과 + 최신형 UHD4 셋탑박스로 추천드렸어요!
1) LG에선 요 '베이직'채널이 제일 잘 나갑(?)니다
대략 210개의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구요~!
제공하는 채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
: https://www.lguplus.com/iptv/channel-guide
2) 현재 LG에서는 UHD4 셋톱박스가 가장 최신형 기기입니다
기존의 UHD3과 비교해서
*CPU 15K -> 35K DMIPS (2.3배)
*GPU 2.6 -> 5.0 Gpix (1.9배)
*RAM 2,400 -> 3,733 MHz (1.5배)
향상 되었구요~!
Dolby Vision, Dolby Atmos, AI 맞춤음향
등의 최신 음향/화질 기술이 추가되어 TV 시청환경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3사 일반 UHD 셋톱박스 중에선 기능이 가장 화려합니다 ??
아래는 백메가에서 작성한 리뷰이니
한번 확인해주시겠어요~?
*LG유플러스 4세대 셋탑박스 (UHD4)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8509
☆ 참고로 LG는 넷플릭스와 직접 계약하여
국내에 캐시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국내 통신사 중에 가~~짱 빠른 다운로드 스트리밍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넷플릭스에 관심이 많으셨거나, 이미 사용 중이시라면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X 유플러스 콜라보에 대한 모든 것 (스압有)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5593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출시했습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6907
=============================
찬찬히 고려해보시고요~!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낙엽탄다님!
현재 딜라이브 인터넷을 이용 중이시라 하셨는데요~
아무리 품질 문제를 겪고 계신다 하더라도
그냥 해지를 신청하신다면 위약금을 부담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ㅠㅠ
많으면 대략 40~50만원 가량의 위약금이 부과되지요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해지하시는 거라면 모르겠지만,
품질 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해지하시는데
위약금까지 부담하신다면 너무 속상하지 않습니까 🥹
해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노려보시길 추천드려요
각 통신사마다 약관에 위약금 면제 해지 조항이 있고
이에 해당한다면 위약금을 1원도 부담하지 않으시고
깔끔하게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딜라이브 이용약관 중 해당 조항입니다
*딜라이브 상품이용약관 : https://www.dlive.kr/front/footer/footer/ProductAction.do?method=view
제 5장 계약기간 등
제 27 조 (해지)
8.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는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설치장소 변경을 요청한 지역이 회사 및 회사의 계열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지역인 경우(단, 서비스 제공 대상 지역은 국내에 한함)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월 고장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③ 회사에 책임 있는 사유로 1시간 이상의 고장이 월3회 이상 발생한 경우
④ 본인의 사망 및 군입대로 인하여 약정기간 내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 단, 증빙서류 제출시 적용합니다.
⑤ 제24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계약이 자동 연장된 경우
⑥ 최저속도 미달로 월 5일 이상 감면 받은 경우
⑦ 회사가 ‘결합상품과 관련된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하였음을 확인하는 별도의 확인란에 이용고객의 서명을 받지 않은 경우(2010년 1월1일 이후 가입자만 적용합니다.)
⑧ 이용약관관련 주요내용이 명시된 이용계약서(신청서)에 서명, 전자인증(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등)을 받지 않았거나 전화 녹취를 하지 않았을 경우
⑨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관련한 중요한 사항(요금제, 요금할인액)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불리하게 변경됨을 고지 받고, 변경을 이유로 2개월 이내에 해지할 경우
⑩ 임대망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 한해서, 임대망사업자가 인터넷서비스사업의 종료계획이 확정될 경우 딜라이브망을 통한 서비스로 변경 또는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이 중에 2번, 3번, 6번을 이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실 수 있겠네요!
"월 품질 장애 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로 보자면,
이는 통신사 측으로 접수된 실제 장애시간 기준이고요~
보통 A/S 기사님의 2~3회 방문이 필요합니다
품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구할 수 있지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셨을 때엔
품질이 일시적으로 나아지는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허나 딜라이브 원천망을 공사하지 않는 이상
품질이 지속적으로 나아질리는 만무합니다
당연히 개선이 될 여지가 없기 때문에
기사님께서 위약금 면제 해지 판정을 내릴 것입니다
한번 말씀을 잘 해보셔서 한차례 방문에도 그렇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시면 좋겠네요~!
딜라이브 본사로 전화하셔서
"품질 문제 때문에 도저히 사용할 수 없으니
기사님께서 내방해서 품질을 개선해달라
만약 개선되지 않는다면 딜라이브가 온전히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저버린 것이니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고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