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ylpheel님의 글

약정기간이 끝나가서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Sylpheel
  • 댓글: 1
  • 조회: 1,074
약 3년전 백메가를 알게 되어 이제 곧 약정이 끝날 때가 되어갑니다.
12월 31일부로 약정이 끝나는데,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현재 기가인터넷+IPTV로 이용중이며 핸드폰 1회선 결합할인 받고 있는 중 입니다. 

 1. 약정 끝나면 기가 인터넷만 사용하고자 합니다. 백메가에서 계속 SK회선으로 이용 가능할까요? 

1-1. 이 경우 셋톱박스(?) 회수는 어떻게 진행 되나요?
1-2. 예전처럼 상품권 지급이 되는건가요?
1-3. 신규가입이 아니라 상품권 지급이 되지 않는거라면, 명의를 와이프에서 제 이름으로 변경하면 신규가입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주소지로 등록이 되어 불가능한건가요?

2. SK회선으로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KT나 LG로 갈아타야 하나요?
2-1. LG로 갈아탈 경우, LG알뜰폰(이야기모바일) 하고 결합 할인이 가능한가요?

확인 및 회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ylpheel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먼 길까지 들려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약정 만료일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셨군요?ㅎㅎ
    믿고 문의주신 만큼 성심성의껏 안내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잘 따라와 주세용!!


    남겨주신 내용을 살펴보니
    SK를 유지하려고 하시는 이유는 결합해 둔 SK휴대폰을
    쭉 SK로 유지할 예정이시기 때문이겠죠?ㅎㅎ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쉬이 통신사를 이동할 수 없고요~😥

    우선 남겨주신 질문이 있어서요~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린 후 어떻게 하시면 될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백메가 통해 SK인터넷 유지?!
    아쉽게도 백메가에는 SK인터넷 재약정 정책이 없습니다ㅠ
    즉, SK를 유지하려면 재약정 길 밖에 없는데
    백메가가 아닌 본사 통해 재약정 해야 하지요.


    1-1. 셋톱박스 회수는?
    셋톱박스는 해지&재약정하실 때 기사님 방문 회수 요청을 하셔야 해요.
    요청하지 않는다면 기사님이 알아서 방문하지 않거든요ㅠ
    꼬옥 기사님 방문 회수 요청을 해주세요!

    셋톱박스와 같은 임대 장비를 반납하지 않는다면
    장비 미반납 할인반환금이 청구됩니다ㅠ
    통장에서 쓰윽 머니를 빼갈거예요;;


    1-2. 상품권 지급?!
    백메가 통해 재약정이 불가하기에
    사은품 혜택은 본사 통해 받으셔야 합니다.
    얼마의 혜택이 지급되는지 여부는 밀당을 해봐야 알 수 있어요.


    1-3. 명의 변경 신규가입?!
    아쉽게도 명의 변경 신규가입은 불가합니다.
    현재 동일 통신사는 해지일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나야 신규가입이 가능하거든요.

    물론 명의를 변경한다면 다른 명의 가입자이니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SK에서 편법가입(해지 후 재가입)을 막기 위해 설치하는 곳 주소,
    요금 납부자 명의, 휴대폰 결합 이력, 컴퓨터 맥(MAC)주소까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실상 본사의 눈을 피할 길이 없지요.


    2. KT나 LG로 이동?!
    SK휴대폰을 쭉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보다 요금 할인 받으며 + 재약정 혜택을 챙기시는 게
    오히려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물론 재약정 혜택이 너무 적게 지급된다면
    LG와 KT로 이동했을 때 편익을 비교해 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겠지요!


    2-1. LG로 이동한다면 이야기모바일 알뜰폰 결합 가능?!
    오? 이야기모바일(큰사람 커넥트)이라면
    LG인터넷과 제휴되어 있는 사업자입니다ㅎㅎ
    즉, 결합이 가능하다는 뜻이죠😊

    단..! 사업자 뿐만이 아닌 요금제도 결합 가능한 녀석으로 사용해야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시다면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면 결합 가능 여부를 체크해 드릴게요~!

    *예시답변: 함께이야기해(500분+10GB), LG망
    => 예시와 같이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모두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엔 제가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알맞는 길로 가이드 해드리려구요✨

    질문1) 사용중인 SK휴대폰은 쭉 SK를 유지할 예정이신가요?
    아니면 이 휴대폰을 알뜰폰(이야기모바일)로 이동할 예정이실까요?


    질문2) SK인터넷 + 휴대폰 결합상품은 온가족프리로 적용되어 있나요?!
    온가족프리가 아니라면 결합상품의 정확한 명칭을 알려주세요!
     

    질문3) 위에서 이미 드린 질문입니다🙌
    현재 이야기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이 있다면 요금제 명칭을 꼬~옥 알려주세요.
    LG인터넷과 결합 가능 여부를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질문4)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가 필요합니다.
    LG로 이동하는 쪽으로 결정하신다면~?! 인터넷 망(대칭/비대칭) 확인은 필수에요!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2가지가 있는데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겁니다!ㅎㅎ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아파트라면 건물명, 동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5) 5번 질문은 질문이라기 보다는 요청에 가깝습니다🙌
    SK인터넷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주세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약정 만료일이 다가와 통신사를 이동할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타 통신사는 28만원 이상을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재약정하면 요금 할인이나 혜택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재약정한다면 TV는 해지할 예정입니다."라고 말씀하세요.
    통화하신 후 결과를 댓글로 알려주시면 되어용~!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이 좀 많지요?ㅎㅎ 그래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이어서 촥촥 정리해 드릴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