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님의 글

인터넷,TV 명의변경 관련 문의

회원님의 사진
  • s****
  • 댓글: 1
  • 조회: 913

안녕하세요.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과 TV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명의변경과 결합할인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현재 동일명의로 각각 다른 장소에서 KT인터넷과 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명의자이신 아버지께서 돌아가셔서 명의변경을 해야 되는 상황인데 명의변경이 나을지 해지 후 신규가입을 하는 것이 더 나을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결합상품을 유지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1. 모회선, 자회선 명의변경 후 약정유지

2. 모회선, 자회선 둘다 해지 후 신규가입

3. 모회선은 명의변경 후 약정유지, 자회선은 해지 후 신규가입

 

어떻게 하는 것이 나을지 궁금합니다.

 

A장소(모회선) : KT인터넷(500M,공유기) + 지니TV라이트(기가지니3) + 집전화 + 인터넷전화 + 모바일4회선 사용중이고 결합은 [인터넷뭉치면 올레] 가입중입니다.

결합으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고 집전화, 인터넷전화도 무료인 상황입니다.

모바일1회선은 명의변경 후 알뜰폰으로 넘어갈 예정이라 모바일3회선만 결합할 생각입니다.

사용중인 모바일3회선 요금제입니다.

모바일1 : Y데이터ON비디오

모바일2 : Y데이터ON비디오

모바일3 : LTE베이직

 

 

B장소(자회선) : KT인터넷(500M,공유기) + 지니TV에센스(기가지니A) = 42,900

추후 인터넷100M, 지니TV베이직으로 변경예정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오랜 시간 백메가와 함께해 주셨군요?ㅎㅎ
    다시 만나 뵙게 되어 참으로 기쁩니다🧡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지금 두 곳에서 쓰시는 KT인터넷 모두 아버님 명의로 되어 있는데
    아버님께서 돌아가셨다면 약정기간이 남아있어도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며,
    다른 분(가족 또는 s님) 명의로 신규 가입하는 게 가능합니다.


    두 곳 인터넷 모두 해지하고 → 재가입할지,
    그대로 둘지, 한 곳만 해지할지 고민되실 텐데
    휴대폰을 결합해 둔 모회선은 그대로 두시구요~
    패밀리 할인을 받고 있는 자회선만 신규가입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휴대폰 3회선만 남았을 때 인터넷 뭉치면 올레를 유지하는 게 할인액이 더 높고,
    일반전화, 인터넷 전화 요금을 무료로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즉, 요금면에서는 모회선은 그대로 유지하시는 게
    오히려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이죠.
    만약 신규가입한다면 인터넷 전화, 일반전화 요금 모두 그대로 청구되는데
    일반전화의 경우 먼 옛날 옛적 과거보다 기본료가 비싸졌기에(4,400원)
    그대로 쓰시는 게 이득입니다👍

    정리하면,
    1) 모회선 → 그대로 유지하며 + 명의만 변경
    2) 자회선 → 가족분 또는 s님 명의로 신규가입 + 모회선과 엮어 다시 패밀리 적용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단, 사망증명서(사망진단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인정 받으셔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구요~
    기존 인터넷 먼저 해지하고 → 신규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해지할 때 굳이 다시 KT로 가입할거라는 언급은 하지마세요!
    그냥 기존 인터넷은 사용치 않을 것이다~ 라고 하면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따로 살펴보니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인터넷이 자회선이더라구요!
    개통일이 12월 9일이라면 아직 사용하신지 1년이 지나지 않았기에
    지금 바로 해지하시면 절대 아니되고요~
    사용한지 1년이 지나고 해지 요청을 해야 합니다🙌

    즉, 12월 9일 이후에 해지하셔야
    가입하며 지급된 사은품을 반납해야 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위약금은 면제 받을 수 있겠지만 사은품은 별개예요ㅠ
    자회선 해지를 결심하신다면 꼭 12월 9일 이후에 해주셔야 해요!!


    어떻게 하시면 될지 방향이 잡혔을까요?
    혹,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해 주시구요~
    12월 9일쯤 해지하실 때 다시 들려주시어
    "해지 진행 중입니다~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주시오!"라고 댓글 하나 남주시면
    빠르게 달려와 촥촥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다가오는 12월에 뵙겠습니당~🧐

    P.S
    기존 인터넷 먼저 해지하고 
    → 인터넷을 새로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며칠은 인터넷과 TV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어요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