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든님 소식 기다릴게요🥳
든
네 답변남깁니다!
1) 경기도화성시 서동탄로 ** 서동탄파크자이*차입니다. ***동입니다.
2)1번오셨구요 // 모뎀기 새걸로 바꾸어주시고 가셨습니다. 그러나 // 그후에도 끈킴이 어마어마합니다. 1시간에 1번씩 끈켜요ㅠㅠ
3)가족분들은 SK에서 온가족할인을 받고있어 타 통신사로 옮길예정이 아예 없습니다 ㅠㅠ + 다만 회사 핸드폰으로 KT핸드폰이나 알뜰폰으로 개통할수도 있습니다!
4)저희 회사 사업자 인터넷을 KT인터넷을 쓰고 있는데 이것도 사업자인터넷이랑 개인인터넷 이랑 엮을수가 있을까요??!!
5) 만료일은 24년10월입니다.
--------
스트레스가 장난아닙니다 ㅠㅠ
빠른답변부탁드릴게요!!
운영진 김가영
@든든님, 좋은 아침입니다😆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보니
3사 통신사 모두 대칭망(FTTH)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SK인터넷 망 문제일 것으로 추측했으나
FTTH 광케이블로 지원되고 있기에 망 문제는 아닙니다.
이 때에는 하나씩 짚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약금이 너무 아까워서요ㅠ
하여, 추가로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휴대폰과 회사 사업자 인터넷에 대해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1) 말씀하신 끊김이 1시간마다 한 번씩 아주 잠깐(몇 초) 끊겼다가
다시 인터넷이 연결되는 것일까요~?!
2) 모뎀을 변경하신 직후에도 동일하게 인터넷 끊김이 지속되어 있었는지요?
3) 와이파이를 연결해둔 단말기(노트북/휴대폰/태블릿)에서 끊기나요?
아니면 랜선을 연결해둔 PC에서만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나요?
4) 웹서핑 하실 때, 동영상 시청하실 때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죠?
아니라면 주로 어떤 작업을 하실 때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5)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PC의 끊김 문제라면
공유기 또는 모뎀과 연결되어 있는 랜선을 교체해 보셨을까요?
아주 가끔 랜선 문제로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도 있거든요💦
6) 회사 휴대폰은 든님 개인 명의 휴대폰인지요?
그리고 회사 사업자 인터넷은 사업자 명의로 되어 있을 텐데
든님이 사업자 대표자로 되어 있나요?
계속되는 질문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꼼꼼히 확인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주세용💪
든
1) 네 한 5초정도 끈키다 다시 됩니다 (그런데 어느때는 한번도 안끄키고 잘되다가 어느날은 갑자기 1시간에 1번씩 끈킬때면 그럴때도 있습니다) + tv시청중에도 하루에 한번씩 끈킬때도 있습니다.
2) 네 동일합니다.
3)랜선pc이구요 // + tv시청중에도 끈켜요
4)웹서핑중에 끈킵니다 (혹시 인터넷창을 많이 켜놓는데 이런거랑 영향이 있을까요???)
5)랜선은 바꾼적이 없습니다 (tv까지 끈키니 열받아서 바꾸고싶습니다...ㅠㅠ)
6)네 개인명의 핸드폰이구요 네 회사인터넷명의는 제가 대표자로 되어있습니다!
운영진 김가영
@든아하..! 그렇다면 DHCP 임대시간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는 IP를 할당해준 임대시간이 지나면 이를 재할당하면서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할당 주기가 짧게 설정되어 있어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어요.
재할당 되면서 순단이 발생하는 것이죠!
이 문제가 맞다면 임대 시간을 늘리는 것으로 끊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 윈도우 키를 누르고 → CMD 콘솔로 접근하신 후
→ ipconfig 명령을 통해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가 무엇인지 확인해 주세요!
후에 기본 게이트 주소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하시고
네트워크 관리의 "DHCP 서버 설정" 임대시간을 999999999로 변경해 주세요.
전체 댓글5개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감사드려요💕
현재 SK인터넷을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품질 문제로 통신사를 변경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셨네요😭
아이고..끊김이 잦다면 든님 댁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링크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비대칭 망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거예요.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문제는 약정 기간이 만료되지 않아 해지시 청구되는 위약금인데요!
든님께서 확인하신 위약금이 50만원이라면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ㅠ
우선 든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알맞는 길을 찾아드리는 게 좋기에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말씀해 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눈치 채셨겠지만 인터넷 망을 체크하기 위함이에요.
만약 문제의 원인이 비대칭 망 때문이 아니라면
기사님을 소환하여 문제의 원인을 확인해야 합니다🤗
주소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도로명 주소라면 건물번호, 건물명, 동호수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질문2) 그간 끊김 문제가 심각하여 위약금을 감수하고
해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셨을 텐데 그동안 문제가 발생 했을 때
AS 요청을 하셨다면 기사님은 총 몇 차례 방문했나요?
그리고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했지만 해결하지 못한 걸까요?
질문3) 가족분들 SK휴대폰은 쭉 SK를 유지할 예정이신가요?
혹,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둔 분이 계시다면 몇 대의 휴대폰을
언제 타 통신사로 이동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시답변: 현재 SK휴대폰 총 4대인데 이 중 제 휴대폰만 약정 만료되면 이동할까 합니다.
휴대폰 약정 만료일은 3개월 뒤인 7월입니다.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4)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KT 또는 LG인터넷이 있을까요?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거든요!ㅎㅎ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글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ㅎㅎ
질문5) SK인터넷+TV 약정 만료일은 언제인가요?!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든님 소식 기다릴게요🥳
1) 경기도화성시 서동탄로 ** 서동탄파크자이*차입니다. ***동입니다.
2)1번오셨구요 // 모뎀기 새걸로 바꾸어주시고 가셨습니다. 그러나 // 그후에도 끈킴이 어마어마합니다. 1시간에 1번씩 끈켜요ㅠㅠ
3)가족분들은 SK에서 온가족할인을 받고있어 타 통신사로 옮길예정이 아예 없습니다 ㅠㅠ + 다만 회사 핸드폰으로 KT핸드폰이나 알뜰폰으로 개통할수도 있습니다!
4)저희 회사 사업자 인터넷을 KT인터넷을 쓰고 있는데 이것도 사업자인터넷이랑 개인인터넷 이랑 엮을수가 있을까요??!!
5) 만료일은 24년10월입니다.
--------
스트레스가 장난아닙니다 ㅠㅠ
빠른답변부탁드릴게요!!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보니
3사 통신사 모두 대칭망(FTTH)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SK인터넷 망 문제일 것으로 추측했으나
FTTH 광케이블로 지원되고 있기에 망 문제는 아닙니다.
이 때에는 하나씩 짚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약금이 너무 아까워서요ㅠ
하여, 추가로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휴대폰과 회사 사업자 인터넷에 대해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1) 말씀하신 끊김이 1시간마다 한 번씩 아주 잠깐(몇 초) 끊겼다가
다시 인터넷이 연결되는 것일까요~?!
2) 모뎀을 변경하신 직후에도 동일하게 인터넷 끊김이 지속되어 있었는지요?
3) 와이파이를 연결해둔 단말기(노트북/휴대폰/태블릿)에서 끊기나요?
아니면 랜선을 연결해둔 PC에서만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나요?
4) 웹서핑 하실 때, 동영상 시청하실 때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죠?
아니라면 주로 어떤 작업을 하실 때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5)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PC의 끊김 문제라면
공유기 또는 모뎀과 연결되어 있는 랜선을 교체해 보셨을까요?
아주 가끔 랜선 문제로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도 있거든요💦
6) 회사 휴대폰은 든님 개인 명의 휴대폰인지요?
그리고 회사 사업자 인터넷은 사업자 명의로 되어 있을 텐데
든님이 사업자 대표자로 되어 있나요?
계속되는 질문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꼼꼼히 확인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주세용💪
2) 네 동일합니다.
3)랜선pc이구요 // + tv시청중에도 끈켜요
4)웹서핑중에 끈킵니다 (혹시 인터넷창을 많이 켜놓는데 이런거랑 영향이 있을까요???)
5)랜선은 바꾼적이 없습니다 (tv까지 끈키니 열받아서 바꾸고싶습니다...ㅠㅠ)
6)네 개인명의 핸드폰이구요 네 회사인터넷명의는 제가 대표자로 되어있습니다!
이는 IP를 할당해준 임대시간이 지나면 이를 재할당하면서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할당 주기가 짧게 설정되어 있어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어요.
재할당 되면서 순단이 발생하는 것이죠!
이 문제가 맞다면 임대 시간을 늘리는 것으로 끊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 윈도우 키를 누르고 → CMD 콘솔로 접근하신 후
→ ipconfig 명령을 통해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가 무엇인지 확인해 주세요!
후에 기본 게이트 주소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하시고
네트워크 관리의 "DHCP 서버 설정" 임대시간을 999999999로 변경해 주세요.
이렇게 하신 후 끊김 문제가 동일하게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