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해결할려다가 도저히 안돼서 문의해봅니다.
sk브로드밴드 기가 라이트 상품 이용중인데요, 기사님이 오셔서 처음 설치하셨을 때는 500mb 대칭형으로 속도가 잘 나왔습니다.
최근에 100mb속도밖에 안나와서 기사님이 다시 오셔서 봐주셨는데 공유기에 선(pc랜카드에 있는 선)을 한번 뺏다 끼니까 다시 500mb속도로 잘 나왔습니다.
근데 가시고 저녁쯤에 다시 100mb 속도로 떨어졌습니다. 이게 어디 리미트가 걸린것처럼 되어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보니까 맨 오른쪽 사진에 'speed & duplex 값에 1.0GB가 없더라고요 혹시 이거 문제일까요..?
1. 500mb 기가라이트 상품 맞음.
2. 연결방식 회선-모뎀-공유기-pc
3. 랜카드,공유기 둘다 기가급 인터넷 사용가능한 제품, 랜카드 드라이버 최신
4. 랜선? 들 모두 cat5e 이상입니다
검색으로는 최대한 알아본거 같은데 해결책을 모르겠네요..
귀한 시간내어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고;;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100메가 속도밖에 누리지 못하고 계시는 군요?!
이를 위해 기사님까지 호출해주셨는데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니
어떻게 할 지 막막하셔서 알아보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봅니다ㅠ
일단 아시는 것처럼 기가급 속도를 사용하기 위해선
모뎀/공유기 뿐 아니라 컴퓨터(랜카드)와 랜선이 기가비트를 모두 수용해야 합니다.
헌데 말씀해주신 상황들을 보면 랜선이나 컴퓨터 랜카드쪽의 문제가 강력히 의심되어요.
UTP케이블은 4페어가 오롯이 작동해야 기가비트 1000base가 가동되는데
단말기의 이더넷(ethernet) 포트나 UTP케이블의 연결상태가 불량하거나,
UTP케이블의 찝힘 등으로 속도저하 현상이 종종 일어나곤 하거든요
랜선은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라 조금만 찝혀도 속도유실이 자주 발생한답니다.
(백메가 통해 속도문의 주시는 분들의 절반 이상은 랜선이 원인이었을 정도입니다^^;)
즉, 기사님이 재연결해서 일시적으로 해결되었던 걸 보면
랜선 체결 자체의 문제가 있는 걸로 강력히 추정되는데요~
1) 아예 새 랜선으로 교체해보시겠어요?!
2) 또한, 컴퓨터 RJ45단자(랜선 꼽는 곳)의 체결불량의 가능성도 있으니
랜선 꼽는 곳을 입바람으로 호호 불어서 먼지를 걷어내는 테스트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ㅎㅎ
(랜선은 다이소 같은 곳에서도 판매하고 있을 거에유~!
방문하시기 전에 한 번 전화로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_+)
기사님을 또 부르려면 시간일정 맞추기가 번거로우니 말입니다 ㅠ 흑
이밖에도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히 찾아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