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약 2년 몇개월전에 백메가를 통해 KT에서 인터넷과 tv를 가입했습니다.
덕분에 즐겁게 사용중이었는데요 올해 11월이 계약 만료라서 그런지 몰라도 오늘 KT에서 새로운 전화를 받아서... 안그래도 올해 11월에 문의드릴려구 했는데 겸사겸사 여쭈어 보려고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일단 KT에서 전화로 한 이야기는 2년넘게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다며...
9개월간 통신요금 절약+21만을 입금해줌. 기존 셋탑장비 UHD4K짜리로 업그레이드 (채널수포함)
9개월 요금지원기간 종료후에는 인터넷 티비 사용결합이용요금 최저 2만원 미만으로 사용가능
등의 혜택을 해주겠다고 하시더군요..
전 전에 백메가에서 변경했던게 마음에 들어서 일단 알겠다고 명함받고 전화는 끊었는데요.
사실 제가 이번 11월에 백메가에서 변경하게되면 TV혜택은 없애구 인터넷을 500MB나 1GB짜리로 업그레이드 변경할 예정이었거든요 ㅠ
TV같은 경우엔 제가 워낙 OTT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어서 사용도 안하고 있어서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저희집이 SKT인터넷은 안되고 있어서 강제로 KT사용해야하는터라 저런 이야기들으니 솔깃하긴한데...어떻게하면좋을까요?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다시금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KT 인터넷을 사용하신지
대략 2년 4~5개월 정도 되었군요 ^_^
그리고 이번 11월이면 약정이 만료되고요!
헌데, KT로부터 '9개월간 혜택을 드리겠다~' 라는 제안을 받으셨다고요..!
음... 너무나도 솔깃한 제안이기는 하나,
상세한 조건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판단을 내리기가 애매하네요 ㅜㅜ
혹시 KT에서 제시한 조건은
'지금으로부터 3년 재약정을 다시 시작하는' 조건일까요~?
만약 3년 재약정을 다시 시작하는 조건이라면,
지금 서비스의 남은 약정은 다시 리셋이 되는 걸까요~?
그리고 진짜 KT로부터 연락을 받으신 것이 맞는지도 걱정이 됩니다...
어떤 번호로 연락이 온건지요~?
해지 후 재가입을 해야된다는 제안을 하진 않던가요~?
약간 내용만 봐서는 피싱이 우려되기도 합니다 ㅠ
KT에서 제시한 조건이나 상황을 조금만 더 자세히 말씀해주세요~! :)
댓글 부탁드립니다~!
---------
고객님 안녕하세요.
방금 혜택 안내 도와드렸던 인터넷 담당자 입니다 말씀드린 내용 정리하여 문자로 남겨드립니다.
■ 혜택1.
▶약정 만기 혜택으로 9개월간은 인터넷 비용 전액지원이 되시며 인터넷 요금을 제외한 TV사용료 25,300원 요금만 납부하시면서 9개월간 통신비 절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및 설치 지원금 180,000원 ★
설치이후 5일내에 지급이 됩니다.
■ 혜택2.
▶기존에 이용하시던 구형 셋탑장비에서 22년 최신형셋탑장비(UHD 4K) 로 무상 교체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 TV 채널 약 62개 채널수 업그레이드 포함 )
■ 혜택3.
▶9개월 요금 지원 기간 종료 후 해당월 정책 기준에 맞춰 소정의 현금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 혜택4.
▶9개월 요금지원기간 종료 후 매달 이용하는 인터넷+티비 월 이용요금은 휴대폰 3대 결합시 할인 받는금액 전액 적용시 최저 18,700원으로 이용가능
( 휴대폰 결합 회선수에 따라 할인액 상이함
--------
이런 문자가 왔구요. 연락은 휴대폰 번호로와서 여기에 공유드리기엔 애매한거같아요.
대충 명함에는 올레마크 크게, 관리센터: 혜택안내부서 라고만 되어있었거든요.
근데 제 폰번호 이름 저희집 상세 주소까지 전부 알고있어서....피싱이라기엔 애매하긴합니다(근데 피싱같아요. 피싱이면 무섭네요..)
그럴듯한 용어들, 본사 고객센터로 오인을 유도하는 언행들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100% 전형적인 피싱업체 입니다...!
제가 전산을 확인해보니,
기린님께서는 2019년 11월에 KT 100메가 인터넷과 TV슬림으로 가입하셨는데요~
1) 2022년 11월에 약정이 만료되니, 앞으로 6개월만 더 사용하시면 됩니다~
헌데 저 영업점 측에서는 '9개월'이라는 애매한 기간의 혜택을 말하고 있고요
2) "설치이후 5일내에 지급이 됩니다." 라면서, 무언가 새로운 설치가 이루어질 거란 내용을 말하고 있네요
3) 또한 "인터넷 요금을 제외한 TV사용료 25,300원" 라고 하는데,
현재 사용하시는 TV슬림 채널은 셋탑박스 포함하여 월 15,400원 ~ 16,500원 정도 입니다
TV만 사용하시는 데도 이러한 터무니 없는 요금이 부과된다니.. 말이 안됩니다
즉, 지금 사용하시는 인터넷과 별개로,
새로운 KT 인터넷과 + 비싼 IPTV를 설치하시라는 말이고...
이에 따른 새로운 사은품 혜택을 드린다는 얘기에요!
그럼 기존에 사용하시던 인터넷 요금은 그대로 나가고,
새로 설치하실 인터넷 요금도 부과되니
통신 요금이 이중으로 나가는 일이 생깁니다;;
이러한 제안을 드리는 곳이라면... KT 본사는 절~~~대 아니고요..!
영업점이라 하더라도 정상적인 곳이라면 절대 꺼낼 수 없는 조건입니다 ㅜㅜ
이중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시라고 제안을 하다니...ㅎㅎㅎ
양심이 있는 곳이라면 그럴 수 없습니다
===========================
사실 우리의 인터넷 가입 정보는
여기저기서 쉽게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들에 대한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에서도 통신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리점 아르바이트 생들이나...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죠 ㅠㅠ
(이 유출하는 비용이 꽤 쏠쏠하다고 하네요 ^~^;;)
심지어 우편정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
우편물에 살짝 써있는 개인정보로 말이죠!
물론 양심적으로 일하고 계시는 분들도 굉장히 굉장히 많습니다!!
허나 아쉽게도 이러한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지요
정말 안타깝게도 여러차례의 포탈 사이트 보안 유출을 통해서
우리의 개인정보들은 중국과 여러나라에 각각 뿌려졌고...
구글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제 정보는 이역만리 중국땅에서 50원에 거래되고 있을겁니다ㅠ
주민등록번호는 전세계의 공공재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기도 하구요...!
농담아닌 농담으로 통신사 사장들도 정보가 유출되어있다고 하네요.. ^▽^;
그리고 해당 피싱업체에서는
이렇게 유출된 고객님들의 정보를 몇십원에 구매한답니다!?
해서, 기린님께서 어떠한 인터넷을 가입하셨었고,
얼마의 요금으로 사용하셨었는지..
그리고 약정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모두 알 수 있는 것이죠 ^^;
자동이체 계좌 까지도요~
심지어 민감한 정보인 집주소나 가족관계까지도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아주 악질적이죠? ㅠㅠ
===========================
참고로 저희 백메가는 절~~~대 고객님의 정보를 함부로 다루지 않습니다!
전 웹사이트와 데이터베이스에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설치해놓은 보안장치들이 그 증거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권고 조치들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구요 ^^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COMODO 보안서버를 장착하고 있구요~!!
또한 백메가 자체 소속된 개발팀에서 상시 모니터링과 보안을 하고 있습니다~!
보안성과 안정성 면에서는, 외주 용역을 주어서 보안을 맡기는 다른 업체들과는
차원이 다를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
작년에 대대적인 홈페이지, 서버 개편을 이루었고,
이로 인해 보안을 더 강화했습니다 :)
===========================
물론 이렇게 백메가나 통신사 본사에서 열심히 보안에 신경 쓴다고 하더라도
여기저기에서 정보가 유출되고 있으니..
참 어찌할 도리가 없답니다.. ㅠㅠ
1) 따라서 웬만해서는
아웃바운드 전화는 무시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구요~!
2) 스팸 차단 휴대폰 어플인 "후후 / 후이즈 / T전화" 등을 다운받으셔서
사전에 피싱전화를 차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D
3) 아니면 '두낫콜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등록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기린님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_^
공정위에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믿고 등록하셔도 됩니다!
*https://www.donotcall.go.kr/teldeny/
4) 그리고 이렇게 등록하셨는데도 또 아웃바운드 대리점에서 다시 전화가 온다면,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 것인가?
한번만 더 전화한다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 고소하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참고로 아래는 저희 백메가로 문의주셨던 여러 고객님들의 피싱전화 사례들입니다~!
꼭 한번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미리 사례들을 알고 계신다면 좀 더 빠르게 대처하실 수 있으니까요~!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만화] 사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38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그리고 약정이 만료되는 11월에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신다면,
그 때 기린님께 가장 메리트 있는 선택지를 찾아 꼼꼼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혹~시나 약정 만료 기간을 잊을까 염려마세요 😚ㅎㅎ
백메가에서 만료 쯤 해서 문자나 이메일로 메시지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솔깃했지만 백메가 생각나서 안한 저에게 칭찬해주고 싶군요 ㅋㅋㅋ
문자랑 메세지오면 다시 오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순간에 백메가를 생각해주신 기린님께 저도 박수를 올립니당 ㅎㅎㅎ 감사드립니다
정말 좋은 선택이셨어요!!
물론 설치 전이라면 언제든 취소하실 수 있었겠지만,
처음부터 안엮이는 게 낫지요 ㅎㅎ
사용하시다가 더 궁금하신 점 생긴다면 언제든 찾아주세요!
백메가 게시판은 항상 활짝 열려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