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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인터넷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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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처음처럼
  • 댓글: 7
  • 조회: 2,378

안녕하세요~kt인터넷+티비 해지건으로 골치아픈일이 있어서 여기에 상담좀 올리려 글을 씁니다 

우선 일이 처음 생긴건 21년도 12월인데요

Kt공식번호인 100번이 아닌 일반 핸드폰번호로 

전화가와서 거주 하고 있는 지역 인터넷 담당자라고 하면서 인터넷 장비교체 안내차 연락을 했다면서 기존 사용중인 lg셋탑박스가 낮은 버전이라 호환성이 떨어져서 신형셋탑으로 무상교체를 해준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쓰던 lg인터넷+티비가 아직 약정이 남아있다 라고 말을 했는데 그건 자기네들이 선보상과 자동수납처리를 해준다고 했습니다.

Kt로 인터넷을 교체한후 kt에서 가입상품 7?8?만원짜리 상품권을 받았고 바로 몇일뒤에 23만원을 통장으로 아무 말없이 입금을 하더라구요.

그리고나서 바로 다음달인 22년 1월에 lg위약금이 제통장에서 49만원이 인출이 되었습니다.

전화상담을 받은것과 너무 다른 상황에 담당자와 전화통화를 했고 먼저준23만원과 나머지금액을 따로 지급해준다 라는 말을 듣고 기다린지가 벌써 4개월째입니다. 

인터넷도 기존 500메가에서 kt로바뀌면서 100메가로 바뀐것도 모자라 인터넷이 너무 끊겨서 수리요청도 해보고(공식적인 수리기사 요청은 1번,나머지는 수리기사분에게 문자나 전화로 요청) 도저히 이대로는 안될듯 하여 lg로 다시 돌아가려하는데 오늘 kt에 전화해서 위약금 28만원을 확인을 하고 해지하려는데 처음 전화온 대리점에서 10개월이 안되었다고 환수금액을 요청을 하는데 이걸 줘야하나요? 저도 lg해지 위약금을 보상도 다 못받은 상태인데..자꾸 대리점에선 kt품질문제라면 위약금을 낼 필요는 없고 환수금은 줘야한다라고만 합니다.

일단 녹취록은 전부다 핸드폰에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처음몇번의 녹취록을 확인한 결과 10개월사용에 대한 고지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저걸 줘야하나요??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처음처럼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ㅠ 남겨주신 내용을 보니 전형적인 피싱사기의 레파토리네요
    이런 일을 겪으시고 어떻게 할 지 고민하다가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봅니다
    마음 고생이 심하셨겠어요.. ㅠ.ㅠ


    1. 우선 처음처럼님에게 접근한 방법자체가 불법으로 얼룩져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교체를 위해 먼저 연락해오는 업체는
    대부분 설치나 가입을 도와드렸다고 접근하며 그덕에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러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연락해온 곳으로 보여지고요;;

    [참고 링크]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2. 아직 LG인터넷 약정이 남아있는 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타 통신사로 이동을 종용한 것도 -> 정직한 업체라면 결코 하지 않았을 행위입니다;;
    이미 경험하셔서 아시겠지만 인터넷/티비 위약금은 생각보다 금액이 부담스럽기 때문이에요

    지급받은 혜택도 인터넷 신규가입시 마땅히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을 받으신 것인데..
    이를 "선보상"이라는 명목으로 위약금을 납부하시게 한 것도 어불성설이고요

    애초에 처음처럼님과 연결된 고리 자체가 잘못되어있으니
    처음처럼님 지갑에서 나갔던 남은 위약금 금액을 따로 지급해드리겠다고 한 약조를 지킬 거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러니 이는 최대한 빨리 독촉해서라도 요구를 하셔야 합니다.



    3. 한편, 인터넷 신규가입 후 필수유지기간(보통 9~12개월)을 채우기 전에,
    중도해지하면 위약금과 별개로 가입당시 지급된 사은품을 돌려주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는 비단 KT뿐 아니라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에요.

    하지만 처음처럼님께서는 가입당시 이에 대한 안내를 전혀 받지 못하셨고
    이는 업체측에서 불완전 판매를 하였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가입도 엄연히 계약인지라
    가입하게 될 상품은 무엇인지? 요금은 얼마를 납부하게 되는지? 사은혜택은 무엇인지?
    약정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최소 유지기간이 따로 있는지? 등
    고객에게 필수로 고지되어야할 사안들이 꽤나 많거든요?

    헌데 이러한 중대한 사안이 제대로 고지되지 않았다면
    처음처럼님께서도 업체측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들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즉, 가입당시 안내받으셨던 대로(즉, 계약대로!!) 하시기만 하면 무서워하실 게(?) 없다는 거죠.



    4. 자! 그러면 어떻게 하느냐?!
    갖고 계신 증거(녹취나 문자 등)들을 모두 취합해서 방통위/소보원에 민원을 넣어주세요

    민원이 들어가면 통신사에게 조치하라는 연락이 들어가고
    해당 영업점에도 압박이 들어가게 될 테니 어떻게든 해결방법이 나올 것이에요.
    그러니 전후사정을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셔서 민원을 넣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민원 페이지]
      : http://www.kcc.go.kr/user.do?page=A09020000&dc=K09020000
      : http://www.kca.go.kr/index.do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를 바라고요~!!
    모쪼록 좋은 소식 들려오길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처음처럼
    말씀대로 방통위와 소보원에 민원을 접수했습니다
    몇개월을 스트레스받았는데 다시는 kt쳐다도 보기싫네요    ㅡㅡ;;;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처음처럼아이고 ㅠ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래도 이번에 민원 넣어두셨으니 업체측이나 통신사쪽으로 무언가 연락이 올 것이고요!
    가능한 관련된 연락은 모두 녹취로 남겨두시고 문자로도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은 전부 받아주세요.
    모아둔 증거들은 언제 어떻게 또 쓰일지 모르는 일이니 말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처음처럼
    @이상희합의전화가 와서 위약금 못받은것과 5개월사용요금을 선입금 해준다고 하길래 그냥 싸그리 무시하고 lg로 간다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또 자기네들이 엘지로 연결을 해준다길레 어림도없는 소리라고 딱잘라 거절한후 lg본사 vip 고객센터에서 좋은조건으로 다시 연결 해준다해서 인터넷+티비 신청을 했네요
    방통위와 소보원에 올렸다고 하니 결국 환수금액23만원을 안받는 대신 방통위와 소보원에 올린걸 내려달라고 하더군요
    덕분에 좋은결과가 있었습니다ㅠ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처음처럼역시 민원제기가 직빵이군요! ㅎㅎ
    몇 시간 안되서 바로 합의전화를 받아보셨다니 다행입니다.
    잘 해결되셔서 저도 뿌듯합니다 +_+

    비록 이번에는 처음처럼님과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다음에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찾아주시와요~ >.<
    백메가는 이래봬도(?) 인터넷 가입유치를 업으로 삼고 있는 지라 3사 비교해서 유리한 곳으로 진행해드릴 수 있거든요~!
    객관적인 눈 장착하고 비교해서 유리한 길로 이끌어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럼 끝 마무리도 잘 맺으시길 바라겠구요!
    다음에 기회되면 다시 뵙겠습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처음처럼
    @이상희네!다음에 인터넷 신청하려는 지인있으면 무조건 여기로 추천해주겠습니다~!너무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처음처럼넵 ^ㅡ^)/ 말씀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ㅎㅎ
    날이 오락가락해서 감기걸리기 좋은데 건강 관리 잘 하시구용!!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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