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는노님의 글

안녕하세요^^ 3년 전 백메가에서 가입한 kt 재약정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는노
  • 댓글: 5
  • 조회: 2,275

어제 오늘 kt 라고 하는(발신 번호는 핸드폰 번호) 곳에서 연락을 두 번 받았습니다.

계약이 3개월 정도 남은 시점이고, "인터넷만" 사용 중인데요.

두 상담원 모두 제 가입 정보에 대해 잘 모르고  tv+인터넷 결합 시 혜택에 대해 안내해 주셔서 믿음이 안 가는 상황입니다. 


첫 번째 상담-kt 재 약정 혜택은 4 만원 상품권이고, 혜택 더 주실 수 있는 게 없는지 물으니 그 이상 주기는 어렵다

두 번째 상담-kt 재 약정 시 줄 수 있는 혜택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1년 간 sk 기기를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사용하다가

                      1년 뒤 다시 kt 로 가입하는 방식으로 하고, 이번에 한번/ 다시 가입할 때 한번 두 번 혜택을 주겠다

                      (tv 결합조건-이번에 30 만원/ 다음은 금액 불확실)


지금 생각은 sk 로 광케이블이 들어온다면 두 번째 케이스가 더 유리 할 것 같은데요. (지역-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일동) 

이런 식의 제안을 kt에서 주시기도 하는지 의심스럽네요.

어떻게 풀어가면 좋을 지 문의 드립니다. 


참 그리고 인터넷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 차이 때문 에요. 혹시 업 다운로드 속도를 동일하게 하는 상품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 관련 문제가 생기면 항상 백메가 로 오게 되네요. 늘 감사드립니다^^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닉네임과 프로필 사진이 넘나 익숙해서 살펴봤는데
    예~~전에 문의주셨을 때 제가 인사드렸었네요! 호호😃
    다시 만나뵙게 되어 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아하..! 약정 만료일이 다가오니 수상한(?) 전화가 오고 있네요!
    KT라고 했지만.. 휴대폰 번호라면 아웃바운드 TM업체 중 하나이고요~
    다양한 피싱 수법으로 유혹하는 곳이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가입을 도와 준 곳이다~라고 이야기하며 속이는 경우가 많으며
    끼워 맞추기 식으로 상품을 이렇게 쓰고 계시죠~라며 어물쩍 넘어가며 이야기 하지요.

    안내 받으신 혜택을 살펴보니
    첫번째 상담은 KT인터넷을 재약정하는 혜택만 안내 받으셨다면
    지역 센터의 영업점에서 전화드린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만
    재약정 혜택이 아쉽네요ㅎㅎ;;

    두번째, 1년간 SK기기 무상 대여 -> 1년 뒤 다시 KT가입!
    이 방법으로 가입하시면 아니되옵니다.

    무상 대여라는 식의 안내를 했지만
    실상 SK인터넷 신규가입
    -> 1년 뒤에 SK인터넷 해지
    -> 해지할 때 위약금은 KT로 다시 신규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을 퉁!

    이런식의로 진행됩니다.
    문제는 1년 뒤 해당 업체가 사라져 있거나
    담당자가 그만뒀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며 가입할 때 약속했던 혜택, 조건과
    다르게 안내되는 경우가 아주 많았지요;;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이 방식으로 가입하셨고 약속한 위약금을 받지 못하거나
    사은품을 제대로 받지 못했습니다ㅠ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다양한 수법의 피싱 전화가 성행하고 있으니 위 글 내용도 꼭 읽어주세요!


    결론은?!
    안내 받으신 두 곳 모두 탈락입니다!!

    한편 백메가 통해서도 재약정하시는 게 가능한데요~
    현시점 기준으로 살펴보니 재약정시 혜택은
    상품권 4만원과 현금 5만원이 지급되네요💨

    다만,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시면 따로 받고 계신 장기할인이나
    프로모션 할인이 있다면 이 할인은 모두 받지 못합니다.
    할인액이 사라지고 -> 재약정하기 때문에 따로 받고 계신 장기할인,
    프로모션 할인이 있다면 얼마의 할인을 받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는노님께서는 KT재약정이 아닌 SK도 염두에 두셨는데
    인터넷 망을 확인하려면 거주하고 계신 곳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합니다!

    아쉽게도 업/다운로드 속도를 동일하게(?) 해주는 상품은 없습니다ㅠ
    지금 사용하시는 KT인터넷 속도를 측정했을 때
    업/다운로드 속도 차이가 많이 나는 걸까요?!


    우선 는노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기에
    몇 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KT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셨다면
    업/다운로드 속도 결과값을 알려주시구요~
    어느 사이트 통해 속도를 측정하셨는지 함께 말씀해 주세요.

    혹, 벤치비가 아닌 다른 곳에서 측정하셨다면
    벤치비에서 + 유선이 연결된 PC로 다시 확인해 주시구요~
    속도를 체크하실 때 인터넷 또는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쓰는 단말기는
    잠시 인터넷 사용을 스톱한 상태에서 속도를 측정해 주세요.
    (단말기는 PC,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을 뜻합니다.)


    질문2)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다시 알려주십시오!
    지번 주소라면 번지수를, 도로명이라면 건물번호를 함께 알려주세요!


    질문3) 는노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휴대폰 정보 확인은 필수입니다.

    *예시답변: 본인 SK T플랜 라지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4)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거든요!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위 글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이해되실 거예요.


    여기까지 총 네 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그럼 는노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안녕하세요 답글이 늦었네요 ㅠㅠ 언제나 친절한 답변 정말 감동입니다 ㅠㅠ
     질문 주신 부분 답변 드립니다

    1) 벤치비+유선pc 로 측정한 결과
    업로드/다운로드 속도가 400 중 후반대로 나옵니다.
    남편이 몇 달 전에 측정했을 때는 업로드 속도가 많이 안 나왔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이상이 없는 듯 합니다.

    2) 주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안산대학로 **

    3) 본인-kt 인터넷 만 사용 중(핸드폰은 알뜰폰kt 입니다.)
         어머니-kt 휴대폰- 슈퍼플랜베이직 사용 중 입니다.

    4)어머니 명의 가게에 kt 인터넷 사용 중 입니다.
        살펴보니
    - 총액결합할인(어머니 모바일+ 가족 인터넷-본인 인터넷 인 듯 합니다)/ 사장님성공팩(어머니 가게 인터넷+ tv)
    이렇게 결합되어 있는 것 같아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는노님! 댓글은 시간되실 때 천천히 남겨주시면 됩니다ㅎㅎ
    감동이라고 해주시니 참... 뿌듯하네요..헤헷..💜

    남겨주신 내용 쭉~ 살펴봤는데요!
    업/다운로드 속도 측정결과 문제는 전혀 없어보이네요!

    제가 따로 살펴보니 2019년 7월쯤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고,
    500메가로 신청하셨더군요!ㅎㅎ
    1기가가 아닌 500메가 기준으로 측정한 속도 결과라면 문제가 없는 게 맞습니다😃

    이와 별개로 가게 어머님 명의 KT인터넷이 있는데
    어머님 휴대폰은 가게에 결합되어 있네요~!
    헌데.. 는노님댁은 가게 인터넷과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는데
    는노님댁 KT인터넷을 가입하실 때 가게 인터넷이 KT가 아니었을까요?😥

    상황 파악이 되지 않지만
    아쉽게도 사용하고 있는 중에 패밀리 적용하는 건 불가합니다.
    패밀리 할인은 개통 후 1개월 이내에 적용해야 하거든요..따흐흑..


    자,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봤는데
    아쉽게도 SK는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약정이 만료되고 이동하시더라도 SK로 변경하시는 건 절대 비추예요!

    반대로 LG는 대칭망(FTTH)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도 함께 살펴봤는데 똑같이 대칭망으로 지원되더군요~

    는노님 상황에서는~?!
    3개월 뒤 약정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KT인터넷 재약정 혜택과
    LG로 이동했을 때 요금과 사은품 편익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재약정 혜택은 지금도 확인할 수 있지만 LG와 비교하기 위해서는
    약정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확인하셔야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어요.

    하여, 만료일이 다가왔을 때 백메가를 다시 들러주시겠어요?!
    들러주시기 전 KT 본사로 전화해 재약정 혜택도 확인해 주세요!
    재약정하실 때의 살짝 밀당이 필요한데
    타 통신사는 혜택을 15만원 이상 준다는데 유지하면 재약정 혜택 없소!
    라는 식의 멘트를 던지며 혜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시 만나뵙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갈게용🙌😎
  • 회원님의 사진 는노
    네네 정말 감사합니다!^^
    어머니 가게 인터넷은 최근 몇 달 전? 쯤 설치 하였는데, 제가 백메가 통해 가입하려고 알아보는 중에 어머니께서 그냥 본사 통해서 가입하셨더라구요... ㅎㅎ
    원래는 제 인터넷과 어머니 모바일 상품이 결합 되어 있었는데, 가게 인터넷 가입하면서 변경된 것 같네요..흑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그럼 재약정 시기에 다시 오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아! 그러셨군요! 아쉽네요..!
    허나 이미 가입하셨으니 미련은 두지 않는 게 좋겠죠?ㅎㅎ

    원래 는노님댁에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었는데
    결합 할인이 빠져있다면 어머님 휴대폰은 가게로 옮겨 결합했겠네요! 흐흐~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면 꼭 백메가를 다시 들러주세요🧡
    그럼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총총총!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