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여나 사기꾼에게 잘못 걸리지 않을까 염려되실 수 있지만..
양도받을 인터넷의 통신사가 "중개자" 역할을 해주니 사기 당할(?) 걱정도 없고,
현실세계에서 만남이 이뤄지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을 통해 인터넷 양도글을 올려주시고
- 양수받을 분을 구하게 되면 hamty님이 KT고객센터를 통해 명의변경을 신청해주세요
그러면 본사에서는 양도/양수인에게 확인차 동의전화 및 인증절차를 진행할 것이구요~
- 명의가 완전히 넘어가면 그 때 KT임대장비(모뎀/공유기/전원어댑터) 등을 양수인분에게 택배로 보내고,
- 양수인은 통신사에게 이전설치를 요청하면 끝입니다.ㅎㅎ
그리 어렵지 않지유?!
여기서 하나 팁은,
이전설치비나, 약간의 지원금을 얹어주겠다고 글 써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지원금을 제공한다해도 위약금이나 1년치 요금보단 훨씬 싸게 먹힐테니까요! ^.^
3. 자! 이렇게 해서 쓰시던 인터넷을 어떻게 처리할 지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사가셔서 쓰게될 인터넷, 티비는 대부분 법인명의( 혹은 건물주 명의)로 계약된 게 대부분이기에
건물관리소나 집주인분에게 요금제 변경을 이야기해주셔야 하는데
특정 세대만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ㅠ
그래서 건물 전체 속도를 올리는 방법밖에 없는데 아마 이를 들어줄 확률은 낮을 것이에요...😭
허나 밑져야 본전이고 안된다고 해서 손해볼 게 없으니..한 번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__)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며 물러나보겠습니다
이외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ღ'ᴗ'ღ )♡
아이고..! 하필 이사가신 곳이 LG전용건물이로군요ㅠ
그래서 부득이하게 따로 쓰시던 인터넷을 해지해야하는 상황이 놓이셨네요;;
1. 일단 이 경우라면 위약금 50% 감면해지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hamty님의 귀책으로 해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위약금을 오롯이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에요!
과거에는 이런 상황에서도 소비자가 위약금을 전부 납부해야해서
부당하다는 이야기가 많았었는데 그나마 제도 개편으로 나아진 것이지요^^;
그리고 다가올 4월 1일부터는?!
위와 같은 상황에서 위약금 100% 면제가 가능해질 예정인데요!
아직 공식적인 통신사 공지가 없기 때문에 디테일한 규정은 알 수 없습니다ㅠ
즉, 구체적 기준이
1) 말 그대로 <이전설치 요청일자>인지
2) 아니면 <전입신고일>일지가 명확치 않아서 안내드리기가 어렵네요.. 흑;;;
가능하다면 4월 1일까지 존버(?!) 하셨다가 이후에 통신사에 문의해보시면 좋을텐데
며칠 안남았으니 한 번 기다려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옵니다ㅎㅎ
2. 혹은 쓰시던 인터넷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군입대/해외이민 등의 이유로 일정 기간만 인터넷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계시고
운이 좋으면 금방 양수인을 구해서 KT와 작별할 수 있게 되거든요 ㅎㅎ
-참고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6
혹여나 사기꾼에게 잘못 걸리지 않을까 염려되실 수 있지만..
양도받을 인터넷의 통신사가 "중개자" 역할을 해주니 사기 당할(?) 걱정도 없고,
현실세계에서 만남이 이뤄지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을 통해 인터넷 양도글을 올려주시고
- 양수받을 분을 구하게 되면 hamty님이 KT고객센터를 통해 명의변경을 신청해주세요
그러면 본사에서는 양도/양수인에게 확인차 동의전화 및 인증절차를 진행할 것이구요~
- 명의가 완전히 넘어가면 그 때 KT임대장비(모뎀/공유기/전원어댑터) 등을 양수인분에게 택배로 보내고,
- 양수인은 통신사에게 이전설치를 요청하면 끝입니다.ㅎㅎ
그리 어렵지 않지유?!
여기서 하나 팁은,
이전설치비나, 약간의 지원금을 얹어주겠다고 글 써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지원금을 제공한다해도 위약금이나 1년치 요금보단 훨씬 싸게 먹힐테니까요! ^.^
3. 자! 이렇게 해서 쓰시던 인터넷을 어떻게 처리할 지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사가셔서 쓰게될 인터넷, 티비는 대부분 법인명의( 혹은 건물주 명의)로 계약된 게 대부분이기에
건물관리소나 집주인분에게 요금제 변경을 이야기해주셔야 하는데
특정 세대만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ㅠ
그래서 건물 전체 속도를 올리는 방법밖에 없는데 아마 이를 들어줄 확률은 낮을 것이에요...😭
허나 밑져야 본전이고 안된다고 해서 손해볼 게 없으니..한 번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__)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며 물러나보겠습니다
이외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