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쿠코치님의 글

TV인터넷 1년 지원(임대?) 명목으로 가입하고 사용중입니다. 최근 재전환 안내 문자가 오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쿠코치
  • 댓글: 1
  • 조회: 2,532
작년 3월말 skb tv,인터넷 약정 6개월 남기고 타사 가입 권유를 받아 kt로 갈아 탔습니다.

설치 당시 직원말이 kt는 1년 임대? 로 들어가는거라 1년 지나면 다시 skb로 가입해주며 사은품도 

지원된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피싱이란것을 알고 업체 컴플레인, 민원을 통해서 어느정도 정리하고 1년가까이 kt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다시 문자가 오네요.  'tv 인터넷지원 해드렸던 담당자 000 입니다..' 라고요. 

내용은 다시 skb로 재전환 진행을 원할시 연락을 달라는 것인데 이게 가능한 것인지 궁금하네요..

kt와는 3년 약정인데 1년만 사용하면 위약금없이 원래 skb로 사은품도 받을수 있다는데...

만일 이게 가능한거라면 백메가를 통해서 진행하고 싶어 문의글 드려 봅니다.

백메가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것을...ㅜㅜ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쿠코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말씀하신 사례는 아주 흔한 피싱 수법입니다ㅠ
    3년 약정 상품을 1년만 사용하고 해지하면 무조건 위약금이 청구되고,
    이 위약금은 가입 업체가 아닌 가입자(사용자)에게 청구되기 때문에
    쿠코치님께서 고스란히 떠안으셔야 해요;;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쿠코치님께서 겪으신 일이 총집합(?)되어 있을 거예요😢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요즘엔 하다하다 가짜 명함으로 본사인 척 속이는 일도 많아서
    아웃바운드 전화는 특히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ㄷㄷ


    -----------------------------------------------

    그나저나 KT 유지 vs 타사 이동 편익을 비교해보기 위해선
    조금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남은 약정을 유지하는 편이 이득일 수도,
    위약금을 감안하고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이득일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1. 하여 여쭙습니다~!
    사용 중인 인터넷, TV 각각의 요금제는 무엇인가요?

    인터넷은 100메가와 500메가 중 하나를,
    TV요금제(채널)는 tv슬림과 tv베이직 중 하나를
    사용 중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_+


    2. 납부 중인 인터넷+TV의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혹여나 아주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면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메리트가 없을 수 있어요^^;


    3. KT 인터넷+TV의 해지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위약금은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KT 홈페이지에서도 대략적인 위약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당일 해지 기준이 아닌 전월 또는 전전월 기준으로 조회되어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확인 경로는,

    ① KT 홈페이지(https://www.kt.com/ )에서 가입자분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고,

    ② [마이] -> [가입/이용정보] -> [가입정보]로 들어가주세요.

    ③ 우측 상단에 있는 [다른 상품 보기]를 클릭하시어
    사용 중인 각각의 인터넷, TV 상품 정보를 알 수 있고요~!
    우선 인터넷을 선택하신 후에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우측에 [온라인 해지 접수] 라는 버튼이 있을 거예요.
    이것을 클릭해주시겠어요? +_+

    ④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이 보일거고,
    [조회]를 클릭하면 해지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위약금이 아닌 선택하신 상품에 대한 위약금이 확인되기 때문에
    인터넷 위약금을 확인한 후, TV도 따로 조회하여 위약금을 합산하셔야 합니다ㅎㅎ


    4. 결합 가능한 쿠코치님/직계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가요?

    오늘날에는 동급 상품 가입 기준으로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요금이 비슷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유?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5. 다른 곳에서 쿠코치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SK 혹은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요?

    해당되는 통신사가 있다면
    쿠코치님 댁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ㅎㅎ

     -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다만, SK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소속인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SK통신사는 SKB와 SKT로 나뉘는데 같은 소속으로 가입하셔야 할인받을 수 있고,
    어느 소속이냐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달라지거든요 ㄷㄷ
    설치 후, 소속을 변경하거나 이전 상황으로 되돌릴 수 없는지라
    자칫하면 패밀리 할인 적용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회사인지는 사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 명칭으로 알 수 있어요~!
    T_기가라이트 ← 요런식으로 T가 들어가 있으면 SKT를,
    B_광랜인터넷 ← 요런식으로 B가 들어가 있으면 SKB를 사용 중임을 알 수 있답니다.
    참고로 임대 기기에 새겨진 로고로는 인터넷 소속을 알 수 없어서
    요것으로 확인하시면 아니됩니다ㅠ


    6.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타사 인터넷이 설치 가능한지,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해요.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등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도 쓰윽~ 읽어주시겠어요?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한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도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전에 SK는 잘 이용하셨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확인해보기 위해 여쭈어요^^)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는지라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유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말씀하신 사례는 아주 흔한 피싱 수법이에요ㅠ

    2) 위약금은 감안하고 타사로 이동할만한지 살펴보기 위해선
    아래 정보들이 필요합니다 +_+

     ① 사용 중인 인터넷, TV 각각의 요금제는 무엇인가요?

     ② 납부 중인 인터넷+TV의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③ KT 인터넷+TV의 해지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④ 결합 가능한 쿠코치님/직계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가요?

     ⑤ 다른 곳에서 쿠코치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SK 혹은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요?
     (SK가 있다면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지도 알려주세용)

     ⑥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살펴봐야할 것이 쪼끔... 많죠? ^^;;)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좋은 솔루션을 찾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시 쿠코치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