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DJ님의 글

인터넷신규가입

회원님의 사진
  • DJ
  • 댓글: 5
  • 조회: 2,339

안녕하세요

인터넷 신규가입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제가 살고 있는 오피스텔에서 LG U+ 사용중인데,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아 다른 회사로 옮길까 하여 고민중입니다.


주소지는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 ***동입니다.


1. SK 가족할인 30년 이상입니다. 

2. 인터넷 속도가 sk kt lg 중 어느 것이 제 오피스텔에 가장 안정적으로 잘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통신사를 가장 추천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제가 답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ㅡ^
  • 회원님의 사진 DJ
    @이상희아 참 그리고 TV 사용은 하지 않고, 위 주소에 더하여 ****호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DJ넵 남겨주신 내용도 확인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답변 추가 ----

    안녕하세요 DJ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따핫..! 오피스텔에서 사용중인 인터넷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아
    새로 인터넷을 개통하려고 알아보시는 중이시군요

    가용조회를 해보고 오니
    이 곳은 LG인터넷이 단체계약된 건물로 보이는데
    아마 건물 명의로 된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관리비에서 인터넷 사용료가 나가고 있을텐데.. 제 짐작이 맞을까요?!

    만약 제 짐작이 맞다면
    신규 인터넷을 하나 더 개통하실 경우, 인터넷 요금만 이중으로 납부하시는 셈이 됩니다ㅠ
    그래서 신중하게 상황을 살펴보고 결정해주셔야 하는데요!

    해당 건물은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좋은품질)"로 잘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말인 즉, 원천회선 자체는 쾌적한 품질로 인입되고 있다는 뜻이에요.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하여 속도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말씀해주신 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들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어쩌면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지 않아도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번거로우시겠지만 제가 아래에 말씀드린 내용중에 어떤 상황에 해당되시는지 살펴보시고
    저에게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1) 컴퓨터로 속도측정했을 때 업로드/다운로드 속도가 기대보다 못나와서
    인터넷 신규개통을 알아보고 계신 건가요?

    2) 아니면 가입된 인터넷 요금제 기준에선 업/다운로드 속도가 잘 나오는 편이지만,
    이 요금제로는 부족해서 더 높은(500메가나 1기가) 인터넷 요금제를 개통하길 원하시는 건지요?

    3) 혹은 게임이나 웹서핑 할 때 반응속도(Ping)자체가 느려서 고민중이신건지?

    4) 그것도 아니라면 와이파이 속도가 너무 느려 새로 개통하려고 알아보고 계신 건지?!

    자세하게 상황을 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희 입장에서는 신규가입을 받으면 그만(?;;)이긴 하지만...
    그렇게 되면 불필요한 지출이 생기실 수 있으니 이를 먼저 짚어보고 싶어서요!
    위 답변 읽어보시고 질문에 화답으로 맞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_+

    저는 DJ님의 소중한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DJ
    @이상희개통을 원하는 세대만 따로 계약을 하여, 언제든지 해지는 가능한 상황입니다.
    1)과 4)에 해당하는데, 인터넷 속도가 느렸다 빨랐다 하는데, 대칭형인 거라면 다른 통신사로 바꿔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까요?
    오늘 오전에는 100kb/s 정도밖에 속도가 안되었고, 이후 80mb/s로 다시 올라가긴 했는데 종종 이렇게 속도가 제멋대로라서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DJ오! 기존 인터넷은 언제든 해약할 수 있는 상태로군요. 다행입니다 :)

    그나저나 남겨주신 상황을 보면 유무선 공유기때문에 발생한 문제들이 아닐까 추측되는데요!
    만약 제 짐작처럼 공유기때문에 발생한 게 맞다면 통신사를 바꿔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ㅠ
    그래서 이를 한 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보여요.

    1) 집안에 모뎀이 있다면 모뎀과 다이렉트로 PC를 연결해서 속도측정을 해봐주시겠습니까?
    즉, 공유기를 배제하고 다이렉트로 연결해보고 정상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속도측정하실 때에는
    - 반드시 유선(랜선으로) 연결된 상태여야 하며
    - 속도측정하는 PC외에는 다른 인터넷 사용이 없어야 하고요~!
    - 속도측정 사이트는 국내에 서버가 위치한 '벤치비' 등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2) 그리고 사용하시는 공유기 모델명도 알아봐주세요!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며, 보통 장비 밑면에 모델명이 적혀있답니다

    3) 공유기 사용연식도 알려주십시요!
    이런 장비는 365일 24시간 켜져있는 상태를 유지하다보니 노후화가 빠르게 오는 편인데
    오래 사용하셔서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답니다

    4) 마지막으로 모뎀/공유기 전원도 재부팅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네가지만 확인해보시고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_+
    그럼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