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님의 글

재약정이랑 해지후신규가입

회원님의 사진
  • 댓글: 1
  • 조회: 1,770

KT 인터넷이랑 TV를 쓰고있는데 약정이 끝났습니다. 시간이 안되서 이제서야 문의를 하는데요


1. 혹시 재약정을 바로 안했는데 이러면 할인혜택이 사라지나요?ㅠ


2. 이전에는 2년약정을 연장해서 요금할인을 더 받았었습니다. 최근에 저희 아파트에 KT 인터넷 신규가입을 받고있는데 제가 지금 약정이 끝났으니까 해지후 신규가입을해서 사은품을 받을 수있는지 궁금합니다.


3. 재약정을 하면 요금할인을 더 해주는건지..

 지금 인터넷베이직 42000원 요금제를 할인받아서 13200원 내고 OTV슬림 15000원짜리 9000원에 내고 있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용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수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어 재정비하려고 알아보시는 중이시군요 ㅎㅎ
    말씀해주신 정황상 다른 통신사로 이동계획은 없으시고
    KT를 이용하고자 계획중이신 듯 하옵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답변드려볼게요! :)

    1. 인터넷, 티비 같은 유선통신상품은 약정이 종료되어도 요금이 인상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3년약정 할인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이에요!

    다만, 2년 전에 재약정하면서 "X개월간만 할인을 부여해드리겠습니다~" 라며
    기간제 할인을 부여받은 적이 있으시다면 이 할인은 종료될 지도 모르는데요~!
    딱히 요러한 안내를 받아본 적이 없으셨다면 요금은 약정 종료 이전과 달라지지 않습니다^0^


    2. 아쉽게도 KT인터넷을 해지하고 바로 재가입하지는 못합니다ㅠ
    통신사들은 사은품 취득을 위한 편법가입을 매우 경계(?!)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인터넷을 해지하고 동일 통신사로 재가입하려면 일정기간(3~9개월)이 지나야만 하고요!
    KT의 경우 조금 더 보수적이라 해지 후 9개월이 지나야만 재가입이 가능해진답니다^^;

    참고로 이 기간동안은 인터넷을 해지하더라도 통신사들이 명의를 포함한
    주소/결제정보/메일/휴대폰 결합 등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
    신규가입 들어온 회선과 일치하면 가입 자체를 받아주지 않습니다.

    이때문에 모든 정보가 기존과 겹치지 않아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휴대폰 결합도 포기하셔야지만 어찌저찌(!) 신규가입이 가능하게 되어요^^;
    하여 KT를 유지하신다면 재약정(약정갱신)이 해법입니다~!



    3. KT 재약정은 저희 백메가 통해서도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두가지 제한사항이 있어요ㅠ

    ① 본사를 통해 받은 특별한 할인(?!) 이 있으시다면 이는 재약정시 모두 사라집니다.
    일례로 해지신공(?)을 발휘하여 요금할인을 받아냈다거나,
    장기가입자 할인들을 적용받고 있다면 이게 모두 사라진다는 뜻이에요.

    "휴대폰 결합할인"은 유지되지만,
    본사로부터 받은 특별한 할인들은 사라지죠..!

    그래서 별도로 할인받고 계신 게 있다면 이 할인이 사라지는 대신
    현금과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뼈를 주고.. 살을 취한다 라는 느낌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② 티비는 무조건 "tv베이직 이상"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백메가와 재약정하시게 된다면 요금이 인상될 수 있구요! ㅠ
    사은품은 총 25만원이 지급되고 있답니다.




    4. 다만, KT본사쪽 혜택이 더욱 괜찮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할 땐 백메가같은 영업점쪽의 혜택이 더 나은 편인데
    재약정의 경우에는 본사쪽이 더 잘 챙겨주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_+

    예전에 그 스크루지 영감같은(?) 짠돌이 모습이 온 데 간 데 사라지고,
    기존 가입자분들에게 혜택을 잘 챙겨주기로 작전을 바꾼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과거 KT는 콧대 높아서 재약정 혜택을 가장 짜게 주기로 유명했는데 말입니다


    그러니 시간되실 때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도 한 번 통화해보시겠어요?!
    제가 말씀드린 조건보다 더 괜찮은 조건을 제안받으실 지 모르니 말입니다

    물론, 저희 백메가 통해 진행해주신다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드릴 일이지만
    가감없이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ㅎㅎ


    ※ 참고로.. 재약정 문의하실 땐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척~ 하시면서 이야기하면 혜택이 UP! UP! 될 확률이 높습니다 ❤
    그래야 KT상담원분이 위기감을 느끼고 잘 챙겨주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

    그러니 이 점 참고하셔서
    "LG로 가입하면 사은품도 50만원 넘게 주고(과장해주세요!)
    신형 셋탑박스, 공유기로 싹 교체해준다고 하던데.. KT는  재약정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며 통화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ㅎㅎ


    그럼 한 번 통화해보시고 와주시겠어용?!
    듣고오신 조건을 댓글 남겨주시면 적정수준인지 살펴봐드리겠습니다 :-)
    그밖에 다른 문의사항은 기탄없이 편하게 남겨주세요!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