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Gnusyk님의 글

질문 하나...

회원님의 사진
  • Gnusyk
  • 댓글: 1
  • 조회: 2,124


최근에 컴터를 알아보다가 공유기 쪽 알아볼 게 생겨서 통신사(skt)공유기 스펙을 보고 공유기가 좀 옛날 거 같아서 혹시 구형 신형으로 무료 교체 되나 찾아보던 중 


sk브로드밴드 쪽에 문의해보기 전에 여기가 좀 광범위하게 질문해도 답변도 되게 잘해주시고 그래서 여쭤봅니다 



여기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길래 지금 저희가 쓰는  공유기 성능?이wifi4(2.4ghz만 지원 하는 거 같네요)이고 정확하진 않으나 여기서skt 가족 3명이 묶여 있고 인터넷(속도는 100Mbps 같습니다)이 공짜라는 비슷한 사례를 보고 온가족 결합 그거 같아서 근데 그 쪽 사례에선 기가 와이파이인가? 그걸로 무료 교체 했다는 걸 봐서 저희도 가능한 건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인터넷 속도는 (30평 쯤 3룸 안방에 공유기 위치 작은 방에서 사용,노트북 기준)핑 5ms,다운로드 45Mbps 업로드 속도 72Mbps입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Gnusyk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헛ㅠ Gnusyk님께서 어떤 사례를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통신사에서 공유기를 신형으로 무료 교체해드리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기존 공유기에 문제가 있고,
    구형 모델이 단종이라 동급으로 교체해드릴 수 없거나

    2) 3년 이상 사용하여 '재약정을 해주십사~' 이야기할 때
    혜택 중 하나로 신형 모델 교체를 말씀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그 분께서도 둘 중 하나에 해당된 상황이고,
    SK 본사와 잘 이야기되어 무료 교체를 받으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_+


    1. 만약 Gnusyk님께서 사용 중인
    SK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다면
    겸사겸사 재약정을 이야기하면서 공유기 교체를 이야기해보기 좋습니다.

    즉,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알아보니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15만원을 준다 하고,
    신형 공유기로 무료 임대해주겠다 하오.
    해서, 인터넷 먼저 바꾸고 차차 가족들 휴대폰도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시는 것이 좋아요ㅎㅎ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이 리드하여 소상하게 설명해주실건데요..!
    혹여나 공유기 교체에 대해 언급이 없다면
    Gnusyk님께서 먼저 말씀해주셔도 좋습니다😁


    2.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밑져야 본전이니 공유기 교체에 대해서만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즉, "공유기가 구형이라 아쉬운데
    신형으로 무료 교체받을 수 있겠소~?" 하고 말이지요 +_+
    역시나 SK 본사 상담원이 촥촥 설명해주실 겁니다.


    3. 그나저나 Gnusyk님께서 어떻게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셨는지 자세한 상황을 알 수 없지만
    100메가 인터넷 사용 중 + 무선 속도를 측정하신 거라면 잘 나온거라 볼 수 있어요.

    무선 인터넷은 이더넷(유선)과 같이 Full-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지 않고,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할 뿐더러
    유선 신호를 -> 무선(802.11xx)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 데다
    전체 대역폭의 30% 정도를 "패킷 오버헤드"로 상실하게 되거든요;;

    게다가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라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으며,
    주변환경 요소(간섭과 노이즈)에 따라 속도 저하가 발생하기도 하지요.

    따라서 Half-duplex + 거리 + 간섭 + 패킷 오버헤드 => 이렇게 4종 세트(?) 모두 생각하면
    무선은 유선에 비해 속도 측정값이 현~저히 낮게 나올 수 밖에 없고, 불안정하기 때문에
    무선 품질은 측정 결과값으로 판단하기보다
    실제 단말기내 체감속도(웹 브라우징, 스트리밍, 게이밍)를 바탕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공유기를 그냥 무료로 교체해드리진 않기 때문에
    SK 본사 고객센터와 말씀 나눠보셔야 합니다ㅠ

    2) 혹시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재약정을 이야기하면서 공유기 무료 교체에 대해 말씀해보는 것이 좋아요~!

    3) 약정기간이 남아있더라도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이야기해보세용 +_+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추후에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고민하는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도 살~짝 소개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