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좀전에 전화한통을 받고 잘 모르겠어서 문의글 남겨봅니다.
부모님댁에 사용중인 통신사는 KT입니다.
KT전산관리팀 모팀장이라며 010 으로 (업무용핸드폰이라고합니다) 전화가왔습니다.
070전화를 계속 받지 않아 핸드폰으로 연락했다합니다.
인터넷 Tv요금할인 건 누락
만기혜택 현금30만원지원누락
요금할인25%누락 이 되어 적용처리 차 연락했다고 하네요.
가입할때 공식인증대리점이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판매점에서 현금사은품을 받고 가입했다며~
그래서 요금절감이나 장비재설치등이 진행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금사은품을 받아서 그런 혜택이 없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하려면
KT직영코드로 변경이 되어야 한답니다.
통신정책상 같은장소에 같은 통신사로 다회선 뭐라뭐라하던데...
코드변경에 12개월이 걸린다며
거주지주변에서 점유율이 높은 통신사로 임시설치를 해준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만기때 해지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화중 업무전화가 와서 거기서 통화는 종료됐습니다.
이런전화는 처음인데 정체가 뭔가요
(참고로 가입:19년10월 만기:22년10월 입니다.)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감사드려요🎈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음.. 전화온 업체의 안내 내용이 당최 이해가 되지 않아 두 번 읽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는 불법아웃바운드 TM업체의 전화입니당😓
070전화를 받지 않아 010번호로 전화했다며 그럴듯하게(?) 포장하며 대화를 이어갔네요!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1) 요금할인, 사은품 지원 누락?
일단 누락되었다는 게 어떤 걸 뜻하는 건지 알 수 없는데요~
사은품 30만원은 그냥 하는 말일 테고.. 애초에 누락된건지 아닌지 알 수 없지 않습니까?ㅎㅎ;;
인터넷+TV 요금 할인 누락은 휴대폰을 뜻하는 건지,
3년약정 가입에 따른 약정 할인을 뜻하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허나, 과거에 KT인터넷을 3년약정으로 가입하셨다면
각종 약정 할인들은 잘 적용되어 있을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약정 할인이 적용되지 않았다면 매월 납부하는 요금이 아~~주 높게 청구될 것입니다.
그리고 25% 요금 할인은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을 이야기하는 것일 텐데
이 할인을 적용하고 말고의 선택은 명의자분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업체측에서 무조건 적용해주는 할인이 아닙니다.
2) 개인이 운영하는 판매점 가입
개인이 운영하는 판매점이라면 백메가와 같은 대리점도 해당되겠지요?
일단 말이 개인일 뿐 대리점 또는 영업점을 뜻하는 것이고요~
본사는 온전히 상품권만 지급하지만
대리점은 현금과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백메가도 마찬가지로 동일하죠.
현금 사은품을 받았기 때문에 장비 재설치, 요금 절감이 진행되지 않았다고 했는데
신규가입시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장비(모뎀/공유기/셋탑 등)가 모두 설치되는데
이상한 아무말 대잔치를 한 것 같네요🤯😩
요금 절감 또한 확실하게 어떤 요금 할인을 뜻하는 건지도 모르겠구요!
구체적인 설명이 빠져있고 어물쩍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3) 코드변경에 12개월이 걸린다..!
그래서 거주지 주변에 점유율이 높은 통신사로 임시 설치해준다.
=> 이 말은 즉 지금 사용하고 있는 KT는 두고
타 통신사로 가입했다가 12개월이 지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안내를 한 것인데
피싱 전화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법이
ⓐ 지금 쓰는 인터넷 만료일까지 유지하면 요금 납부해 주겠다. 약정 만료되면 해지하면 된다.
ⓑ 대신 지금 타 통신사로 이동해야 하고 이동시 사은품 준다.
ⓒ 12개월(1년) 뒤 해지하고 다시 썼던 통신사로 가입하면 되는데 또 사은품 준다.
위 방법입니다.
살짝 뭔가 비슷하지 않나요?!
안내 내용만 다르고 방식은 동일합니다ㅎㅎ;;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37418
제가 말씀드린 상황의 피싱 전화를 받으신 분이 있으신데
문의 내용을 슬쩍 읽어주세요~!
결국 해당 업체의 안내는 다양한 피싱 수법 중 하나이고요~
절~~대 믿으시면 아니되옵니다😶
설사 해당 업체의 안내 방식이 옳았다면..
백메가에서도 동일하게 안내드렸을 겁니다.
제가 7년동안 백메가에서 근무하면서 더미남님께서 안내 받으신 사례를 처음봅니당;;
점점 안내 방식이 삼천포로 흘러가고 있는...ㅎㅎㅎ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글 링크 내용도 꼬~옥 읽어주세요!
다양한 수법의 피싱 전화가 성행하고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자, 약정 만료일인 22년 10월까지 KT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변경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는데
그 때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적합한 길을 찾아드리겠습니다ㅎㅎ
앞으로 이런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십시오😆
그럼 다시 만나뵙는 언젠가(?)를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행복한 금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