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SK 휴대폰(1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SK 티비를 결합하여 장기가입자로 혜택을 받고 있는데
인터넷과 티비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통신사로 변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의 경우 최근 1년 약정을 연장했는데, 1달도 되지 않아 해지?해도 크게 부담이 없을거 같고요,
인터넷과 티비는 해지가 가능한 시점이 도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티비는 전부 해지하고, 휴대폰과 인터넷을 결합? 하여 통신사를 변경하고자 하는데 어떤 상품이 좋을까요?
아니면 "장기가입자" 라는 이점을 그냥 유지 해야될까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헛?! 사용하시는 SK인터넷, 티비 품질이 불만족스러워 통신사 이동을 고민하고 계시는 군요
휴대폰까지 몽땅 다른 회사로 옮기실 수만 있다면 인터넷, 티비까지 싹 옮겨서
결합할인 챙기고 + 사은품 챙기시는 것이 옳은데요~!
그 전에 몇가지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1. 혹시 어떤 문제때문에 통신사 이동을 마음 먹게 되신 걸까요?
만약 전반적인 인터넷 품질문제(속도저하, 끊김)가 있으셨다면
다른 통신사들의 품질이 어떠한지도 살피는 게 우선이라 여쭙습니다
인터넷 사용만족도는 우리집까지 들어오는 회선이
대칭형이냐 vs 비대칭형이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만약 비대칭형으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품질문제가 자주 발생하곤 하거든요ㅠ.ㅠ
하여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다면 반드시 "대칭형"으로 된 걸 쓰셔야 합니다.
다행히 이는 사전조회가 가능해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확인해드릴 수 있는데요!
거주하실 곳의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즉시삭제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2. 한편, SK장기가입자라고 말씀해주셨는데
혹시 SK상품을 얼마동안 사용해오셨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만약 가입년수가 20~30년이상 쌓여있는 상태라면
품질문제는 장애신고 통해 해소하고 SK인터넷을 더 사용해보시는 게 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입년수가 20~30년 이상 쌓였다면
일명 "온가족할인"이라는 결합을 통해 묶어서 할인받을 수 있는데
이 혜택이 타사와 비교불가할 정도로(?!) 크거든요 ^^;
온가족할인 가입년수에 따라
- 가입년수 10년미만 : 인터넷 1회선당 10% 할인 / 휴대폰 1대당 0% 할인
- 가입년수 10년이상 : 인터넷 1회선당 20% 할인 / 휴대폰 1대당 0% 할인
- 가입년수 20년이상 : 인터넷 1회선당 30% 할인 / 휴대폰 1대당 10% 할인
- 가입년수 30년이상 : 인터넷 1회선당 50% 할인 / 휴대폰 1대당 30% 할인
요런 식입니다~!
하여....
1) 가입년수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2) 현재 유무선 결합은 어떤 명칭으로 묶여있는지 알아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온가족프리/온가족할인/한가족할인 <- 이 중에 하나일 것이에용!)
3. 마지막으로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티비요금제와 납부요금을 알려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타사로 이동하더라도 지금과 동급 구성으로 가입하실텐데
오늘날의 상품들은 과거 상품보다 요금이 전체적으로 인상되있는 지라..
이역시 꼼꼼하게 비교해봐야하기 때문이에요 ^.^
----
즉, 질문은 총 5가지 입니다.
1) 거주하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 (확인즉시 삭제해드리겠습니다)
2) SK측의 가입년수는 얼마나 쌓여있는지?
3) 사용하시는 유무선 결합명칭은 무엇인지?
4) 현재 이용중인 인터넷/티비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
5) 매월 인터넷, 티비요금으로 얼마씩 빠져나가고 있는지?
이렇게요~!
위 2~5번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국번없이 114로 전화하셔서 꼭 확인 부탁드리고,
회신주시면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외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남겨주세요!
그럼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10년 미만
3. 온가족 프리
3. 100메가 기본형 IPTV라이트요금제
4. 32천원
1. 가입년수가 10년미만이라면 이를 20~30년 이상까지 쌓기엔 오랜 시간이 걸리겠군요..!
그렇다면 차라리 약정이 종료될 때마다 통신사를 옮겨가며 사은품 챙기시는 것이 낫겠습니다.
결합시킬 SK인터넷과 SK휴대폰이 많다면 가입년수를 금방 모으겠지만,
인터넷과 휴대폰 1회선씩만으로는 매년 2년씩밖에 쌓아올리지 못하거든요ㅠ.ㅠ
하여 이번 기회에 통신사를 변경해보시면 좋을텐데요~!
2. 가용조회 결과!
이 곳은 3사 모두 대칭형(=좋은 품질)로 인터넷이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통신사로 가입하시든 품질에 대해서는 걱정이 없는데
이를 조회하고 나니 어떤 문제가 있으셨는지 궁금해졌어유ㅠ
현재 사용하시는 SK인터넷도 원천회선 상태는 말짱한 걸로 조회되었거든요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시면 타사로 이동했을 때 같은 문제가 생길 우려는 없을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듯 한데요
이 부분에 대해 회신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3. 한편, 이용하시는 구성에 비해 저렴하게 쓰고 계신 상태입니다.
본래대로라면 100메가 + 라이트 요금제로 온가족프리가 결합되있을 경우 월 35,200원을 내고계셔야 정상이거든요!
아마 재약정이나 장기가입자할인 등으로 인해 조금 절약하고 계신 듯 하옵니다^.^
그리고 이와 별개로 온가족프리 덕에 SK휴대폰에서도 매월 4,400원씩 할인되고 있는 게 있을텐데
이것까지 고려해보면 실질적인 체감요금은 2.7만원 정도에 사용하고 계신 셈이 됩니다.
이와 비교해 타사 가입조건은~?!
(휴대폰 월정액 2.2만원 ~6.49만원 미만으로 이용하신다는 전제하에)
KT 100메가 + tv베이직(기가지니a 셋탑)
월요금 37,400원 -> 휴대폰 결합 후 34,100원
사은품 총 37만원(현금31만원+상품권6만원) 지급
설치비 총 38,500원 최초 요금에 1번 합산되어 부과
LG 100메가 + 베이직(UHD3 셋탑)
월요금 38,500원 -> 휴대폰 결합 후 33,000원
사은품 총 43만원(현금38만원+상품권5만원) 지급
설치비 총 38,500원 최초 요금에 1번 합산되어 부과
위와 같은 조건으로 3년약정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SK의 체감요금이 타사보다 한달 6~7천원 정도 더 저렴하지만,
한달 6~7천원 * 3년약정이면 = 약 21~25만원 정도밖에 안됩니다.
타사로 갈아타면 사은품으로 37~43만원을 받을 수 있으니 통신사 이동이 조금 더 유리하지요 ㅎㅎ
다만..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겪으셨던 인터넷/티비문제가
타 통신사로 변경해서도 동일하게 발현된다면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을텐데요! ^^;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으셨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문제는 잦은 끊김, 시간이 일정하지는 않지만, 속도가 안나서 그런게 아닌가 예상하고 있습니다.
1년씩만 약정을 하고 있다보니 공유기가 구식? 이라 그런가 싶기도 하고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기회에 회사를 다 바꿔보는것도 방법이겠네요.
오! 잊지 않고 답신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이 끊기는 원인은
① 자택까지 깔린 회선이 비대칭형이라거나 (원천회선의 문제)
② 유추하신 것처럼 모뎀, 공유기같은 하드웨어 문제일 수도 있고,
③ 혹은 구내선로의 문제나 ④ 랜선의 불량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⑤ 아니면 잘못 깔은 소프트웨어 하나가 문제를 발생시키는 것일 수도 있어요.
이 중 인터넷 원천회선의 문제는 아니란 게 확인되었으니 용의자 하나를 제거한 셈(?)인데요.
범인을 완벽하게 발굴하지 않으면 통신사 이동해서 해결되리라는 보장이 없으니
스무고개 하듯이 하나씩 용의자를 제거해봐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김공부님의 협조도 무조건 필요해요~!
이에 관해서 몇가지 질문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ㅅ<
통신사를 변경한다면 위약금을 물고서 바꾸셔야 하는 상황이니
꼼꼼하게 짚고 넘어가려 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질문들에 답변주실 수 있을까요?
품질문제를 일으켰던 범인(?)을 찾기 위해 구체적인 질문들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질문1) 인터넷 끊김은 유선연결일 때도 발생하나요?
아님 무선연결(와이파이)일때만 발생하나요?
질문2) 인터넷 끊김이 발생하는 기기는 무엇인가용?
(ex 데스크탑?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질문3) 어떤 활동을 할때 끊김이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ex 컴퓨터로 웹서핑 하다가도 끊김 / PC게임할 때 / 와이파이로 넷플릭스 볼 때 / 무언가를 다운로드 받을 때 등)
질문4) 장애신고를 통해 기사님을 불러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불러보셨다면 어떠한 조치들을 받으셨는지 기억나시는대로 말씀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5) 사용하시는 공유기 모델명과 사용연식을 알려주세요!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며, 장비 밑면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질문6) 인터넷에 연결되는 기기대수는 얼마나 되시는지요?
(ex. 가지고 있는 건 휴대폰 3대 / PC 1대 / 태블릿 3대인데 평상시에는 휴대폰 3대만 씁니다)
질문7) 마지막으로 SK해지위약금도 조회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예상과 달리 물어야할 금액이 어마어마하다면 통신사 이동은 다시 재고하셔야 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 위약금 조회 방법!
SK 브로드밴드( https://www.skbroadband.com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관리 - 가입상품 해지신청 / 취소를 눌러주시구요
아래에 주황색 버튼으로 되어 있는 '해지신청하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총 일곱가지구요~!
질문이 꽤나 많아졌지만 하나씩 답변주시다보면 어려운 질문은 없으실 겁니다 ✨
그럼.. 이번에도 김공부님의 소중한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