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하늘생각님의 글

lg공유기 브릿지모드 iptime 공유기 무선연결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하늘생각
  • 댓글: 1
  • 조회: 7,480

lg공유기 브릿지모드 로 iptime 과 연결 하고


lg공유기 gapd7300 입니다 


Iptime은 1004ns입니다


Iptime 설정은 내부아이피바꾸고 dhcp서버중지 


확장설정에서 lg공유기 선택 연결이돼엇다는데


인터넷이 아에안돼네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하늘생각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을 통해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현재 LG 인터넷과 LG의 임대공유기를 이용이시군요~~?!

    1)
    단순히….!!
    공유기 브릿지 모드 (= 즉, DHCP 중지)를 취했다고 해서,
    인터넷이 안될(!?!) 이유는 없답니다~~!!ㅎㅎㅎ

    혹시...모뎀과 공유기에 꽂혀있던 모든 선들을 제거하시고!
    재부팅 후 다시 켜보셨는지요~~?!

    2)
    그나저나…  말씀하신 LG 공유기 (GAPD-7300) 외에도!
    아마, 공유기 상위에 LG의 모뎀(게이트웨이) 장비가
    있을 것으로 짐작되는데요~~!!

    (LG 모뎀은? 보통 HGWD-1G 과 같은 모델명을 갖고 있고!
    단자함 안에 있어서 실제 눈에는 안보일 수도 있어유~~;;;)

    그리고 LG는 이러한 기가급 모뎀이 NAT을 수행하기에
    (즉 공유기처럼 DHCP를 리스하기에!)
    모뎀 (예 HGWD-1G) --> GAPD-7300 : 연결 만으로도
    이미 NAT 이중화가 이뤄진 상태랍니다;;;

    하여, 공유기를 브릿지모드로 전환하시어,
    이러한 NAT 이중화를 해소시려는 상황...일 테지요~~??

    3)
    한편.... 말씀하신 내용을 보면,
    (모뎀) --> GAPD-7300 --> ipTIME 1004NS
    이렇게 연결하고 계시다는 말씀… 맞으실까요~~??

    그렇다면 굳이 공유기 2대를 이렇게 연결하실 필요가 있나…
    싶어서 연결 상황을 여쭌 것이구요~~!!^ㅂ^a

    이렇게 셋팅하시고 ipTIME의 DHCP를 중지하신 이유는?
    아마도 허브장비로 활용하시기 위함이 아닐까 싶긴 하네유!

    4)
    사실.... 말씀해주신 것 만으로는
    아무래도 정황 상황이 구체적이지 않기에…ㅠㅠㅠㅠ
    제 안내도 '장님 코끼리 만지는 격'이 될 수밖에 없어요~~;;;

    연역적으로 추론해보면~~??!!

    일단 LG공유기 & iptime 공유기 :  이렇게 적어도 2대의
    공유기가 존재하고 있으나…!! 이 앞단에 또 하나의
    DHCP 리스 주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ㄷㄷ

    LG유플러스 표준공정상 모뎀(게이트웨이) 설비가
    필연적인 경우가 대부분인데다….
    앞서 안내드렸듯, 이 장비는 NAT 기능이 존재하거든요~?!

    그리고 만약 LG 게이트웨이가 없다고 상정하자면~~??!!

    2개의 공유기를 단순 스위치허브 모드로 설정했다는 건...
    최하위 단말기가 모두 각각!
    공인아이피를 리스받는다는 의미가 됩니다~~!!^ㅂ^a

    하지만 LG유플러스는~~?? 가정용 인터넷에서...
    최대 2개의 공인아이피만 할당하는 정책을 고수하지용;;;


    -------------------------------------------------------------------------------


    즉, 정리하자면~~!!

    1. 만약에~~!!
    댁내 2대 공유기 외에 NAT 기능을 수행하는 장비가 없다면??

    --> 공인아이피 정책에 의해서... 2대 초과(!) 단말기의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할 것이구요~~!!ㄷㄷㄷ

    2. 반대로~~!!
    NAT기능을 수행하는 장비 (아마도 게이트웨이)가 있다면?

    --> 이 장비가 댁내 DHCP 리스 주체가 되고!!
    그 하위에 있는 공유기들은 단순 스위치 허브모드로
    작동한다는 것인데요~~!!ㅎㅎ


    남겨주신 단서만으로는….
    인터넷 단절 원인을 추정하는 게 불가능해유~~!!ㅠㅅㅠ)//

    속시원한 답을 내드리지 못해서 괜히 죄송스럽네요...;;;;

    아주 쪼끔이나마 제 안내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p.s.
    혹시... 저희 백메가를 통해 LG인터넷을 가입해주셨나요?
    그렇다면 가입자(명의자)분의 조함과,
    휴대폰번호 뒷자리 4개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