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rob****님의 글

부모님집 SKT 약정기간이 끝난거 같아서..재약정 하려고 하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rob****
  • 댓글: 3
  • 조회: 2,384

그동안 2015년 8월부터 4가족 TB끼리 온가족 무료 상품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누나가 최근에 이사가고 결합상품에서 빠져나가고, 저도 2월에 이사가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부모님 2분만 결합해서 같은 SK로 재 약정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굼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궁금한것은


1. 2015년 8월 부터 사용했는데  그 이후에 3년 지나고서 2018년 8월에는  그냥 통신사에서 아무말없이 자동 연장이 된건가요??

6년넘게 썼는데 처음가입할때 혜택받고 아무 혜택을 받은게 없네요.(호구인증.....)


2. 보통 사은품을 받으려면 재약정시 요구를 해야 나오는 건가요??  요구안하면 그냥 사은품 없이 진행하나요?


3. 부모님 2분결합(핸드폰SKT)해서 티비랑 인터넷 하려고 하는데, 백매가에서도 재약정이 가능한지요?

가능하면 결합상품 가격대 및 사은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rob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아하, 부모님댁에서 쓰시는 SK인터넷을 재정비해야 하는데
    어떻게 정리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셨나봐요^.^
    백메가에서 알맞는 쪽으로 가이드 해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옹!

    말씀해 주신 내용을 정리해 보면,
    1) 2015년 8월부터 온가족무료 적용해 할인 받으셨음
    2) 최근 누님 분가 / rob님도 곧 분가할 예정
    3) 부모님댁은 부모님이 쓰시는 SK휴대폰 2회선 결합 + 재약정 할 예정.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 잘못 짚은 내용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먼저 남겨주신 세 가지 질문이 있어서요!
    이에 대해 안내드린 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인터넷 자동 재연장?
    2018년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고 명의자분이 직접 재약정하셨거나,
    본사에서 전화와 따로 재약정을 하신 게 아니라면
    약정이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신겁니다.

    즉, 재약정은 명의자 요청, 허락없이 진행될 수 없으며
    자동으로 약정기간이 갱신되지 않아요ㅎㅎ


    2) 사은품을 받으려면~?!
    재약정 혜택을 챙기시려면 본사 통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야 합니다.
    밀당하며 재약정 혜택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해요ㅎㅎ
    혜택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재약정 요청을 한다면
    혜택을 쥐어줄지 말지는 상담원이 판단합니다.
    그래도 보통 상담원이 알아서 사은품 혜택을 챙겨줘요~!
    드물지만..! 아무런 혜택을 안내 받지 못하고 재약정한 사례를 보긴 했었습니다.


    3) 휴대폰 결합 + 재약정
    현재 부모님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지 않다면 (결합이 깨진 상태라면)
    재약정하며 부모님 휴대폰을 결합하시는 게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명의자는 부모님 두 분 중 한 분으로 되어 있어야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니 누나 또는 rob님 명의라면 명의를 변경하셔야
    휴대폰 결합을 할 수 있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백메가 통해 SK인터넷 재약정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ㅠ
    LG와 KT는 가능한데 SK만 재약정 정책이 없어요..따흑..
    본사 통해 재약정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까지 질문에 대한 설명을 마쳤는데요~
    재약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ㅎㅎ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려고요!

    질문1) 현재 부모님댁에서 쓰시는 SK인터넷은 어느분 명의로 되어 있나요?!


    질문2) 부모님댁 SK인터넷이 부모님 두 분 중 한 분 명의가 아니라면
    기존 명의자를 -> 부모님으로 변경하시는 게 가능할까요?


    질문3) 부모님께서 쓰시는 휴대폰 요금제 명칭과
    인터넷은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중 어떤 요금제인지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어머니 T플랜 라지 / 500메가 기가라이트 사용중입니다.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4)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가요?!


    여기까지 총 네 가지 질문입니다.
    rob님 소식 기다릴게용 :-)
  • 회원님의 사진 rob****
    질문1) 현재 부모님댁에서 쓰시는 SK인터넷은 어느분 명의로 되어 있나요?!
    답변 : 어머니로 되있습니다.


    질문2) 부모님댁 SK인터넷이 부모님 두 분 중 한 분 명의가 아니라면
    기존 명의자를 -> 부모님으로 변경하시는 게 가능할까요?
    답변 : 해당사항 없음

    질문3) 부모님께서 쓰시는 휴대폰 요금제 명칭과
    인터넷은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중 어떤 요금제인지 알려주세요!

     답변 : 어머니 아버지 T플랜 세이브 / 100메가 사용중입니다.


    질문4)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가요?!

    답뱐 : TV 인터넷 둘다 사용합니다.

    ***추가질문 있습니다***
    재약정시 본사 통해서 해야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그럼 보통 SK전화상담사 통해서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반 오프라인 매장 가서 재약정을 하는게 더 좋은가요??(사은품 혜택 부분에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rob****아하! 부모님댁 인터넷은 어머님 명의로 되어 있다면
    어머님과 아버님 휴대폰 모두 결합되어 있겠네요ㅎㅎ
    누님 또는 rob님 명의인데 휴대폰이 빠져나갔다면 결합이 깨지거든요!

    보통 재약정은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본사 고객센터 통해 진행하고요~
    혜택도 본사 고객센터가 더 낭낭했습니다!
    사용하시는 상품에 따라 혜택이 다르게 지급되며
    재약정 정책이 따로 있기 때문에 혜택도 시시때때로 바뀌지요!

    이미 약정이 만료되었으니 본사로 전화해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세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다가와 타 통신사로 이동할지 고민중입니다.
    타 통신사 가입시 혜택을 알아보니 40만원 이상의 혜택을 지급해 준다고 해서요.
    재약정시 사은품이나 요금 할인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지요!

    통화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그럼 rob님 소식 기다릴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