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ompan****님의 글

U+ 인터넷 티비 양도 및 절차 질문

회원님의 사진
  • compan****
  • 댓글: 7
  • 조회: 5,079
U+ 인터넷 티비에서 skt로 갈아탔는데,  u+ 인터넷 티비 위약금이 어마무시 하더라구여 이것저것 해서 인터넷만 69만원...
해서 찾아보니 타인에게 양도 하면 될 것 같은데(10개월 남음), 

1. 가족이 아닌 제3자 에게도 양도가 가능한가요?(인터넷 티비)

2. 양수인 분을 찾을 때 까지 u+ 인터넷 티비를 일시정지하려는데.. 일시정지할 경우 요금 청구가 되나요? 그리고 일시정지한 기간만큼 약정 기간도 늘어나나요?

3. 양도 절차는 어떻게되나요?? ㅠ 이전설치 후 명의변경하면되는건가요..? 명의 변경시 양수/양도인 모두 직영점에 함께 방문을 해야하는건가요?

4. 명의 변경 후 양수인분이 10개월 이전에 해지 할 경우 저에게 청구되는 위약금이 있나요? 

5. 원래 u+ 무선 회선 사용하다가 먼저 skt로 번호이동 하였고, 인터넷 티비 해지 위약금 조회해보니 인터넷 상품 결합 할인 반환금 이런게 있던데(무선 결합 이탈로 인한?), 이런 위약금도 명의 변경하게되면 전부 양수인 분께 이관 되는건가요? 

처음이다보니 모르는게 많은데 딱히 문의 할곳이 없어서...ㅠㅠ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compan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허엇..! 인터넷 약정이 10개월 남은 상태에서 SK로 변경하게 되셨군요 ㅠ.ㅠ
    보통은 기존 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후에 변경하시는 게 일반적인데
    가입한 업체측에서는 이 부분에 대해 따로 안내를 안해주셨던 걸까요?! ㄷㄷ

    인터넷/티비 위약금은 조회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부담이 상당합니다😢
    우리들 상식으로는 약정만료가 다가오면 위약금이 줄어들어야 정상인데
    특이하게도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되려 "불어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ㄷㄷㄷ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이번엔 이미 통신사를 변경하셨으니 어쩔 수 없지만
    새로 가입한 인터넷은 웬만하면 3년약정을 다 채우신 후 이동하시기를 권해드리구요~!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긴 아까우니,
    말씀하신 것처럼 타인에게 양도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
    1. 인터넷은 가족이 아닌 제 3자에게도 양도하실 수 있습니다.

    2. 양수인을 찾을 때까지 인터넷/티비는 일시정지를 해두셔도 무방한데,
    일시정지기간 만큼 "약정 종료 시점"은 뒤로 늦춰지게 될 거에요.
    약정기간 자체가 늘어나진 않습니다^0^ 안심해주세요! (즉, 기간은 3년으로 고정!)

    3. 양도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을 통해 양수인을 먼저 구하신 후,
    ②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 전화해 명의변경 신청해주세요!
    그러면 양도/양수인에게 확인전화가 갈 것입니다.
    ③ 명의변경이 완료되면 양수인에게 LG임대장비를 모두 택배로 보내주시면 되구요~
    (모뎀/공유기/리모콘/전원어댑터/셋탑박스 등 관련장비는 모두 보내셔야 합니다)
    ④ 장비가 도착한다면 양수인은 LG고객센터에 다시 한 번 전화해서 이전설치를 신청하면 됩니다.
    그럼 compan님은 LG와 안전이별(?)할 수 있고 양수인분은 건네받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요.

    4. 양수인분이 해지하고자 양도받는 일은 없을 테지만..!!
    약정만료 이전에 해지한다고 하더라도 위약금은 "양수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명의변경이 완료되면 해당 인터넷/티비에 관한 모든 권한과 책임은 양수인에게 넘어가기 때문이죠

    5. 마지막으로 인터넷+휴대폰 결합에 대한 위약금은
    인터넷을 약정기간 내에 해지했을 때에만 발생합니다.
    그래서 휴대폰 결합이 해제되는 것만으로는 그 어떤 불이익이 없구요~!
    양수인분이 무는 일도 없습니다. (인터넷을 중도해지하는 것만 아니라면 말이죠!)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읽어보시면 궁금한 점은 모두 해소되실텐데 추가문의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남겨주세용 ^0^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ㅎㅎ

    (앗! 그리고 다음 인터넷 가입이 필요하실 때  저희 백메가 통해 진행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당~!! 🧡🧡)
  • 회원님의 사진 compan****
    @이상희답글 감사합니다!
    1. 인터넷은 가족이 아닌 제 3자에게도 양도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 TV 도 가능한거겠죠?

    ③ 명의변경이 완료되면 양수인에게 LG임대장비를 모두 택배로 보내주시면 되구요~
    ④ 장비가 도착한다면 양수인은 LG고객센터에 다시 한 번 전화해서 이전설치를 신청하면 됩니다.
    --> 이전 설치 완료 후 명의변경 하는 걸로 어디서 봤었는데 순서가 뒤바뀌어도 상관없는 건가요?
        택배 or 직거래로 LG 임대장비 모두 전달 --> 양도인이 이전 설치 신청 --> 이전 설치 완료 --> 양도인이 명의변경 완료
        그리고 명의 변경 과정에서 서로 직접 만나서 고객센터 방문 할 필요 없이 전화나 모바일 어플로 진행이 가능한거죠?

    다시 한번 답변 감사 드립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compan****오! 추가로 문의남겨주셨군요 ㅎㅎ

    1. 맞습니다 :) 인터넷, 티비 모두 양도하실 수 있어요.
    2. 명의변경과 이전설치의 순서는 상관없습니다만,
    장비보낸 후 이전설치까지 다 마쳤는데 양수인분이 갑자기 명의를 안받겠다! 하거나 잠적해버리시면(?) 곤란해지니
    웬만하면 명의 먼저 변경하고 이전설치하도록 유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그럴 일이야 있겠습니까만은..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 ㅎㅎ;;
    3. 명의변경은 오프라인 만남없이 본사고객센터(국번없이 101) 전화를 통해서 가능하답니다 ^0^  후후
  • 회원님의 사진 compan****
    @이상희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ㅠ
    명의변경 완료 후 이전설치 진행하는걸로 얘기해봐야겠네요..
    지금 자동이체 결제등록되어있는 정보는 명의변경 이전에 없애거나 변경 하나요?아님 그대로 두고 명의변경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기존 결제정보는 없어지고 양수인이 따로 등록 해야되는건가요?
    미리 답변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compan****아하~ 명의만 넘어가고 청구정보는 그대로 compan님의 몫으로 남을까 우려하신거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애초에 명의변경 절차를 거치다보면 양도받는 분에게 청구정보를 통신사가 받아가기 때문이에요.
    즉, 명의변경 과정 중 청구정보 변경이 필수적이니 compan님이 요금을 대신 납부하게 되는 일은 없으실 거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compan****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compan****흐흐^_^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다른 어려움 생기시면 두 팔 걷어붙이고 서포트할테니 문의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시구용!
    올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주말에 급! 추워지던데 건강도 조심하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