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류모씨님의 글

딜라이브 해지 후 KT 가입 상담

회원님의 사진
  • 류모씨
  • 댓글: 7
  • 조회: 2,763

안녕하세요.


중랑구 용마한신아파트 1차에 거주 중입니다.


작년 9월 입주하면서 딜라이브 인터넷을 이용 중인데, 업로드 속도가 너무 느린 비대칭이라는 것을 최근 알게 되서 해지하고 KT 기가랜 등으로 옮기려 합니다.


질문드릴 것은


1. 이 주소지에 어떤 회선이 들어와 있는지


2. 새 인터넷이 들어오고 나서 딜라이브 해지를 해도 되는지(재택 중이라 인터넷이 비는 날이 있으면 곤란해서입니다)


3. 새 인터넷 신청은 백메가에서 하고, 해지는 제 쪽에서 따로 하면 되는지


4. 계약 기간 중에 이사를 갈 경우, 이전 신청은 KT 쪽으로 하면 되는지


5. 위약금이 얼마인지 딜라이브 쪽에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지속도보다 훨씬 느리게 나오는데(100메가 상품인데 방금 테스트에서 다운 20mbps 업 2mbps가 뜨고 있습니다...) 딜라이브 쪽 귀책 사유는 없을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휴대폰은 알뜰폰을 사용하기에, 결합상품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TV도 안 보기에 인터넷 상품만 가입하려 합니다.)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류모씨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말씀하신 아파트라면
    우선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요즘 방식의 대칭형인
    FTTH(댁내까지 광케이블선이 인입되는 방식) 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90년대에 준공된 아파트라 당시에 이 방식으로 포설되진 않았을거고,
    중간에 망 공사를 했을 것으로 예상되어요 +_+

    아마 메이저 3사 통신사보다 가난한(?) 딜라이브는
    예산 문제로 구형 방식으로 쭉 제공되고 있는 듯합니다ㅠ


    1. 새로운 인터넷을 설치한 후에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셔도 전~혀 문제없고
    요렇게 이용하시는 것이 정석입니다ㅎㅎ

    갑작스레 설치기사님의 스케줄 문제가 생기거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설치가 미뤄지면
    인터넷을 며칠간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거든요 ㄷㄷ
    물론 흔하게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아예 없는 일도 아니랍니다.


    2. 딜라이브 인터넷 해지는 류모씨님께서 직접해주셔야 해요.

    백메가에서 해지까지 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가입자 본인 확인이 필수여서 대신 해드리는 것이 불가하기 때문이죠ㅠ


    3. 이용 중 이사가시게 되면
    KT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이전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상품 해지 뿐만 아니라 변경, 이전 권한도 본사에만 있는지라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해드릴 수 없거든요^^;;


    4. 해지 위약금은 딜라이브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 요청하시면
    당일 해지 기준으로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 +_+

    또한, 인터넷 품질 문제가 심각하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광랜" 요금제의 최저보장속도는 30Mbps(3.75MB/s)인데
    보장하는 속도에 미치지 못하면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최저보장속도는 다운로드 속도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업로드와 핑(ping)은 보장하지 않고요ㅠ
    (이는 타사도 마찬가지예요. 일종의 통신사들의 방어기재라 할 수 있지요^^;;;)
    딜라이브 상품 이용 약관에 보상 기준은 아래와 같다고 되어 있습니다.

    "30분 동안 5회 이상 전송 속도를 측정하여
    측정횟수의 60%이상이 최저보장속도에 미달할 경우에 해당일 이용요금을 감면해드리며,
    월 5일 이상 감면 받는 경우 할인반환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직접 측정한 것으로는 인정을 못 받을 수도 있어서
    역시나 딜라이브 본사 통해 방안과 위면해지도 확답받으셔야 해요.
    본사 확답없이는 위면해지가 불가하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KT 인터넷을 설치하면 딜라이브 인터넷 사용이 불가할 수 있고,
    인터넷 사용이 불가하면 속도 측정을 할 수 없으니 위면해지 시도가 불가합니다.
    즉, 딜라이브 인터넷을 바로 해지할지 혹은 위면해지를 시도해볼지에 따라
    KT 인터넷을 가입할 시점이 달라져요 +_+


    5. KT로 이동 시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두 가지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다른 곳에서 류모씨님 혹은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는지?

    만약 사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다면
    류모씨님 댁에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 [참고링크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2) 인터넷을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 중인지?

    물론 대역폭을 더 짱짱하게(?) 이용할 수 있는 500메가 인터넷이 더 좋지만
    휴대폰 혹은 TV 결합없이 이용하는 경우엔 월요금이 11,000원이나 차이나는지라
    비용 투자를 할만한지도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만약 일반 사무 용도(웹서핑, 메일링, 메신저, 가벼운 자료 공유 등)로
    가볍게 이용하실 거라면 100메가급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요것이 인터넷 대역폭을 어마무시하게 차지하는 게 아닌지라
    기가급(500메가 이상) 요금제까진 필요치 않기 때문이지요 +_+

    다만, 대용량 파일을 종종 다운받는 일이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대역폭을 넉넉하게 차지해야 빠릿빠릿하게 파일을 받을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서 3기가 짜리 파일을 다운받는다면
    100메가로는 -> 4분 정도, 500메가로는 -> 48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어요.

    인터넷 속도는 원천 망 품질, 기기의 스펙(성능),
    동시수용 상태(접속자 포화여부) 등 여러 상황에 영향을 받아
    가입한 요금제의 대역폭을 온전히 100% 활용하기가 어렵기에
    실제로는 이보다 시간이 더 걸리고요^^;
    이론상 이 정도 차이가 난다고 봐주시면 됩니다ㅎㅎ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우선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2) 새 인터넷 설치 후,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셔도 전혀 문제없어요 +_+

    3) 새 인터넷 신청은 백메가에서, 기존 인터넷 해지는 딜라이브 통해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4) 이용 중 이사가신다면 KT 본사 통해 이전 요청을 해주셔야 해요.

    5) 위약금은 딜라이브 본사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품질 문제가 심각한 경우에 위면해지를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ㅎㅎ

    6) KT로 이동 시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두 가지 정보를 확인해주시겠어요?

     ① 다른 곳에서 류모씨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 인터넷이 있나요?
     ② 인터넷은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 중이신가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어떻게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할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그럼, 저는 류모씨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 회원님의 사진 류모씨
    @곽은정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알아보니 저의 직계가족은 LG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제 아내의 직계가족은 SKT 브로드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용도는 12월부터 대용량 파일 업로드를 할 일이 잦아져, 가능한 크고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이 경우 아내 명의로 SKT쪽에 가입해서 가족결합하는 게 이득일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류모씨이사 시기가 결정되지 않았고 (혹은 신축 아파트로 이사가실 계획이고)
    해외서비스를 이용하실 것이 아니라면 SK 가입이 유리합니다.

    SK와 LG유플러스에도 패밀리 제도가 있는데
    기가급 인터넷 가입 시 SK의 패밀리 할인이 더욱 크기 때문이지요 +_+b
    즉, 더 저렴한 요금에 이용할 수 있어요.

    허나, 곧 이사가실 예정이거나 신축 아파트로 이사가시는 것이 아니면
    추후 SK도 비대칭형 문제를 겪을 수 있고 (KT는 비대칭 개념의 인터넷이 없습니다^^)
    해외사이트 등도 이용하실거라면 품질이 아쉬운 문제를 겪을 수 있기에
    이 경우에는 KT 가입이 해법입니다 ㄷㄷ
    KT가 육양해저케이블을 가장 많이 보유한 통신사인만큼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가장 안정적으로 해외망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나저나 SK 통신사는
    SK텔레콤 (SKT) / SK브로드밴드 (SKB)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고,
    같은 소속으로 가입해야만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둘 중 어느 소속인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요~!

    소속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달라질 뿐더러
    설치 후, 소속을 변경하거나 이전 상황으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자칫하면 패밀리 할인을 못 받을 수도 있답니다^^;;;

    어느 회사인지는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 로고가 딱 보이거든요..!
    참고로 S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어도 임대 기기에는 SKB 로고가 새겨있기에
    요것으로는 인터넷 소속을 알 수 없어유ㅠ

    하여 다시 한 번 SKT 혹은 SKB 중에
    어느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지 확인해보고 말씀해주시겠어요?!
    그에 맞춰 촥촥 설계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류모씨
    @곽은정SK브로드밴드가 맞는 것 같습니다! SK브로드밴드도 가족결합 상품이 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류모씨물론입니다 +_+
    SKB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면 ->
    SKB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하여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1. 이렇게 해서~! SKB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 시

    1기가 인터넷은 38,500원에서 -11,0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27,5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9만원이 지급되어요.


    2. 현재 SKB에서 두 가지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1) 인터넷 단독 상품으로 가입 시
    유무선 공유기를 3년간 무상으로 임대받을 수 있어요 +_+
    하여 보유하신 기가급 공유기가 없다면 함께 임대받아주세요~!

    참고로 공유기는 자동 임대가 아니기 때문에
    가입하실 때 "공유기도 함께 임대받고 싶소~" 말씀해주셔야 하고
    3년 후에는 월 임대료 1,100원이 청구됩니다.


    2) 여기에 인터넷 설치비(27,500원)를 면제해드리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에요.
    게다가 인터넷과 공유기를 함께 설치받는 경우,
    공유기 설치비도 면제되어 현재 설치비 부담은 0원이지요ㅎㅎ

    다만, 두 프로모션 모두 무기한으로 연장 중이기 때문에
    갑작스레 종료될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꼭 기억해주세요😢


    3. 한 가지 더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넷을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기존에 사용 중인 SKB 인터넷을 (남은 약정과 무관하게) 최소 1년간 유지하셔야 해요.
    그 전에 해지하시면 SKB 측에서 편법(?)으로 가입한 것으로 간주하여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지요 ㄷㄷ

    또한, 이용 중 모회선이 해지되면 패밀리 할인이 사라져
    인터넷 요금이 원복(38,500원)될 뿐이고, 다른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용,
    SKB 패밀리로 가입 신청 또는 전화 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 통해 류모씨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링크: https://www.100mb.kr/?TRS=@c459912

    저희 전화 전문 상담원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에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 *˘ ³˘)♡
  • 회원님의 사진 류모씨
    @곽은정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전화번호를 남겼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류모씨오 그렇다면 지금쯤 통화 중이시거나 가입 신청을 하셨을텐데
    혹여나 통화 후 (또는 가입 진행 중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_+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