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게이브님의 글

U+ 원거리 두가구도 가족결합이 가능한가요?

회원님의 사진
  • 게이브
  • 댓글: 1
  • 조회: 2,189

안녕하세요? 현재 하남시 거주중이고, U+ 100메가+TV+ 스마트요금제 85,000 2대를 

가족무한사랑유무선결합으로 묶어서 사용중입니다. 


의정부에 사시는 장모님이 현재 KT 100메가+TV+지니(와이파이용인 듯)+LTE 3.5만원 요금제 1대 사용중이십니다.


아직 약정만기일은 확인 못했는데, 혹시 저희 장모님이 U+로 100메가+TV+휴대폰 이전시

서로 지역적으로 떨어진 곳에 거주중인 구 가구의 가족도 결합해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가족으로 묶이면 제 남는 모바일 데이터도 나눠드릴 수 있을 것 같고, 월 통신비용도 많이 절약될 듯 합니다.


참고로 현재 장모님은 제 직장건강보험에 피부양자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기존 KT의 약정기간, 위약금 등을 알아봐야겠네요. 

이 경우 백메가에서는 인터넷+TV 만 가입 신청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휴대폰 번호이동과 결합은 추후 장모님이 직접...?


불가능하다면 장모님 인터넷+TV만 신규신청해서 사은품만 받으셔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검색해도 안나오는 내용이라 문의드립니다~


추가로 저희 U+ tv는 재약정을 한거라 셋탑박스는 5년째라 돈을 안내는데, 리모컨이 너무 오래되서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데,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아예 작동을 안해야 교환이 된다고 기사 도착시 작동이 되면 출장비만 받고

교환은 안될거라는데, (이게 말인지 소인지...)  어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게이브님,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감사드려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장모님댁에서 쓰시는 인터넷을 LG로 이동하는 쪽으로 생각하고 계시네요!

    게이브님댁과 장모님댁이 서로 떨어져 있어도
    인터넷끼리 엮어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 할인을 받는 게 가능합니다.
    일명 "패밀리 할인"이라고 불리는데 LG는 명칭이 따로 있지요ㅎㅎ

    헌데, 어머님 휴대폰을 LG로 이동할 예정이시며
    LG인터넷과 결합하는 방향으로 생각하셨다면
    아쉽게도 패밀리 할인과 휴대폰 결합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하죠ㅠ

    이 때에는 차라리 장모님 휴대폰을 게이브님댁에 결합하고,
    장모님댁은 패밀리(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차피 장모님댁에 휴대폰 1회선만 결합한다면
    인터넷 요금은 5,500원 할인을 받는데,
    패밀리 할인도 동일하게 5,500원 할인을 받거든요?!

    할인액이 동일하기 때문에 차라리 장모님 휴대폰을 게이브님댁에 결합해
    요금 할인을 더 받으시고, 장모님댁은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을 적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양쪽 모두 할인을 받을 수 있지요ㅎㅎ
    반대로 장모님댁 + 장모님 휴대폰 결합시에는 장모님댁만 할인을 받습니다.


    아쉽게도 휴대폰 번호이동과 인터넷+휴대폰 결합은 백메가 통해 하실 수 없습니다ㅠ
    가입 신청만 가능하구요!  번호이동과 휴대폰 결합은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휴대폰은 본사 통해 결합 요청을 하시면 되어요!



    자, 통신사 이동을 결정하기 전 핵심은
    ⓐ KT인터넷의 남아 있는 약정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 지금 해지 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이 얼마인지?

    두 가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약정이 얼마 안남았거나, 위약금이 터무니 없이 많이 청구된다면
    LG로 이동할 이유는 없거든요!

    그리고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장모님댁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글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편 게이브님댁에서 쓰시는 리모컨이 말썽인데
    고객센터에서는 응대한 내용이 참으로 이상하네요;;;
    리모컨은 따로 구매하여 쓰시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번거로우시겠지만 한번 더 본사로 전화해 확인해 주시겠어요?

    "지금 쓰는 리모컨이 5년 넘어서 그런지 되었다 말았다 하는데
    이전에 상담원분 안내는 기사님 방문시 리모컨이 작동을 한다면
    출장비를 납부해야 하고 리모컨 교체는 안된다고 했는데 이게 말이 됩니까?
    되었다 말았다 하는 상황이니 리모컨을 무상 교체해주세요.
    만약 안된다면 왜 안되는건지 그럼 리모컨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라고 말씀하세요.

    보통 사용하다 파손한 경우에는
    무상으로 교체해 주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게이브님댁 리모컨은 오랜시간 사용하며 제 역할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니
    본사 통해 교체 요청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우선!! 위에서 말씀드린 세 가지를 확인해 주셔야 해요.
    1) KT인터넷+TV 약정 만료일
    2) KT인터넷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
    3) 장모님댁 주소

    세 가지 정보를 확인하고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게이브님 댓글 기다릴게요!
    (부디 리모컨은 교체해 주는 방향으로 안내 받으셨으면 좋겠네요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