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아이스티님의 글

IPTV 신규가입

회원님의 사진
  • 아이스티
  • 댓글: 19
  • 조회: 2,079

안녕하세요 

이전에 제가 인터넷과 IPTV 가입시 문의를 하면서 여러가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이모님이 이사를 하시면서 IPTV 가입에 대한 막중한 의무(?)를 맡아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사실 이모님께서는 IPTV 가입에는 회의적이었습니다.그래서 새로 이사간 집에서도 TV를 연결하고 지상파만 보고 싶어하셨는데요

오래된 집이어서 인지 아니면 리모델링 공사를 잘못해서 인지 케이블을 연결해도 TV가 안나온다며 방법이 없겠냐고 저에게 문의하셨습니다.

참고로 제가 부모님의 IT 및 잡일 관련 해결을 몇번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이쪽으로 문의가 많이 옵니다. ^^;;


사설이 너무 길었습니다. ^^;;

가입조건을 말씀드리면

1. 이모님은 인터넷에 별로 관심이 없으시고 TV만 보고 싶어하십니다.

2. 휴대폰이 KT여서인지 같이 결합이 가능한 KT IPTV에 관심이 있으신것 같습니다.

--> 말씀하신대로 KT가 최선이겠죠? ^^;;

3. KT에 전화로 문의를 해보신것 같습니다. IPTV만 17000원, 인터넷+IPTV는 3만원이 넘는다는 정도의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 근데 이게 어느 조건인지 잘 모르고 이야기도 안해주셔서 저도 잘 모릅니다.

--> 그래서 어떤 상품이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제가 생각할 때는 베이직만 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만)

4. 국가유공자이십니다. 이와 관련 어떤 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또 추가적으로 약정등으로 받으실 수 있는 혜택에 대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3번과 연계하여 이모님이 알아보신 가격이 국가유공자 혜택을 받은건지 아니면 일반 가격인지 알 수 있었으면 더 좋겠습니다.

5. 결정이 된다면 최대한 빨리 설치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TV가 안되셔서 요즘 매우 답답해 하십니다.

6. 다른 추가적으로 조언해주실께 있다면 기탄없이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전에도 그랬듯이 정확하고 신속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아이스티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잊지 않고 또다시 먼 발걸음(?)해주시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우선 남겨주신 문의 내용부터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IPTV만 가입하는 것이 나을지,
    혹은 인터넷이 필요치 않더라도 같이 가입하는 게 나을지 고민이신거죠~!?
    다소 헷갈리실 수 있으니 일단은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0^


    1. 이모께서 안내받으신 요금이라면
    기본 상품 기준일 것으로 (즉, 일반적인 가격) 예상되지만
    어느 상품 기준인지 알 수 없어서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1) 어떤 인터넷, TV요금제, 셋탑박스 기준인지?
    2) 어느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 중이신지?
    3) 휴대폰 결합할인이 적용된 요금인지?
    4) 복지할인 요금도 적용된 요금인지?
    5) 부가세가 포함된 요금인지? 를 알 수 없기 때문이지요;;
    (가끔 부가세를 미포함한 요금으로 알려주시는 상담원도 계시답니다 ㄷㄷ)


    2. 모든 결합의 기본이 "인터넷"이어서
    인터넷없이는 결합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즉, IPTV+휴대폰 결합은 불가하고
    인터넷도 함께 가입(결합)해야만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3. IPTV만 필요하시더라도
    상황에 따라 인터넷도 함께 가입하는 것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1) 이미 아이스티님께서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인터넷+IPTV 결합상품을 적극적으로 밀고 있어서
    두 상품을 가입해야 사은품 혜택이 든든하게 지급되며,

    2)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 결합할인을,
    인터넷+IPTV 결합으로 ->결합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즉, 오히려 두 가지를 함께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하는 셈이 될 수도 있습니다 +_+


    4. 자~! 어떻게 가입하시는 것이 이득일지 찾기 위해
    두 가지 정보가 먼저 필요합니다ㅎㅎ
    그래야 요금 편익을 계산해볼 수 있답니다.

    1) 이모께서 사용 중인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휴대폰 1대 결합 시 아주 작게는 1,650원 ~ 크게는 8,800원 이상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혹시 다른 곳에서 이모 또는 이모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나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사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다면
    이모 댁에 "패밀리" 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_+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ㅎㅎ

     - [참고링크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타통신사의 경우엔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과 패밀리 할인 중 택1할 수 있지만
    유일하게 KT는 두 할인을 함께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할인 조건에 몽땅 해당되면 두 할인을 포기할 이유가 없습니다 😆


    요약해드리면,

    1) 상황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요금 편익을 계산해보기 위해 2가지 정보가 필요해요~!

     ① 이모께서 사용 중인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② 혹시 다른 곳에서 이모 또는 이모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나요?

    이렇게요 +_+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아이스티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안녕하세요 곽은정님
    여러가지로 일이 바쁘다보니 답장이 늦어졌습니다.

    우선 요약 내용부터 답변을 드리자면요
    1.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모릅니다. ^^;;
    2. 기존에 존재하는 이모 명의의 KT인터넷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모님께서는 인터넷을 하실 생각이 없으신것 같습니다. TV는 답답하셔서 신청하시지만요.
    말씀하신대로라면 인터넷이 없이는 할인이 없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제는 몰라도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모님께서 받은 17000원 요금제를 추정해보건데 에센스로 판단이 됩니다.(셋탑박스 임대료 제외 기준)
    하지만 이모님께서 TV를 많이 보시는것도 아니고 이번에 이사한 집이 케이블을 연결해도 TV가 나오지 않아서 IPTV를 신청하는지라
    요금제는 베이직이면 충분치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백메가에서도 KT TV는 베이직을 추천하셨고 그래서 저의 의견은 232개 채널이면 충분치 않을까 판단됩니다.

    이모님의 문의 사항을 남기자면
    1.  IPTV 설치비는 얼마나 드는지?
    2. 혜택관련 설명
    -> 참고로 이모님은 국가유공자 혜택을 받고 계십니다.  KT에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또한 약정시 혜택 등 추가적 혜택도 부탁드립니다.
    3. 모든게 결정되면 언제쯤 설치를 받을 수 있을지?
    입니다.

    그럼 저는 다시 곽은정님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복지할인을 적용받는다면 TV요금은 12,705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베이직 요금제 기준으로 무약정 요금 18,150원에서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받을 수 있답니다ㅎㅎ)

    IPTV 단독 상품은 KT 본사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데
    사은품 혜택받기가 거~~~의 어렵다고 보셔야 합니다ㅠ
    많아도 상품권 3만원 정도일 것으로 예상되어요.
    여기에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기사님께서 IPTV를 설치하신 다음날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27,5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설치는 정말 빠르면 신청한 다음날에,
    보통 2~3일 정도 걸린다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_+


    그나저나 어제 아이스티님 답변을 기다리면서 좀 더 정보를 찾아보았는데 IPTV 상품을 가입하시기보다
    한전(국번없이 123)이나 KBS 수신료 콜센터(1588-1801)에 전화하시어
    "지상파 채널이 안 나와서 연락드린다, 조치 좀 해달라" 고 말씀하시기를 권유드려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지 촥촥 조치해주실 거예요ㅎㅎ

    이모께서 인터넷이 전~혀 필요치 않고, 채널도 지상파 정도만 보시니
    IPTV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아깝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와~! 그런 방법이 있긴하군요 그건 처음 알았네요 ^^;;
    그런데 아파트 관리실에서도 이게 선이 있지만 어디서 끊겼는지 알지 못해서 며칠동안 해도 조치를 못했다는데 한전이나  KBS 수신료 콜센터에 전화한다고 조치가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저도 그 방법이 나을 것 같긴합니다만...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아이쿠야 ㄷㄷ 이미 아파트 관리실에서도 방법을 찾아보려 했으나
    해결책을 발견하진 못 했나 보네요ㅠ

    일단 한전이나 KBS 수신료 콜센터 쪽에 말씀하시면 방법을 강구해줄텐데
    혹시나 마찬가지로 도저히 방법이 없다 한다면
    "TV 시청이 불가하니 수신료(월 2,500원)를 면제해주세요~" 하고 말씀하시어 수신료라도 면제받아주세요 +_+
    그 후에 따로 IPTV를 가입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부디 잘 해결되어 편하게 지상파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우선 곽은정님이 말씀해주신대로 KBS 콜센터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근데 처음에는 잘 못한거 아니냐 그냥 선만 꽂는다고 되는거 아니다 등 원론적이고 엉뚱한 말만 하더라고요. 관리실에 연락해서 며칠동안 해보려고 했는데 안됐다라고 하니 그때서야 제대로 이야기를 하면서 접수하고 방문할 때 연락 주겠다고 했습니다. 뭐 제대로 해보지도 않고 전화하는 사람들 때문에 그런것 같다고 생각되었지만 살짝 불쾌했었습니다. ㅡ.ㅡ;;

    어쨌든 접수는 되었습니다 남은건 해결되길 바랄 뿐입니다. 그 와중에 이모님은 다시 얼마나 걸리냐고 물어보십니다.
    그냥 IPTV 신청하면 안되겠냐고? ^^;;

    IPTV만 신청하려면 백메가에서는 안되고 콜센터와 통화해야된다고 하셨죠? 아쉽습니다 ㅎㅎㅎ

    결과가 나오면 다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추우니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크흡.. 아이스티님 말씀대로 사용자의 단순 실수가 있었음에도
    "TV가 안 나온다, 해결해달라~" 하는 문의가 많아 안일하게 말씀하셨나 봅니다ㅠ
    (TMI지만 이 문제로 통신사에선 18월 7월부터 고객 사유로 출동 시 출동비를 받는 제도가 생겨났지요 ㄷㄷ)

    하지만 모든 사용자가 그런 건 아닌데
    처음부터 무성의한 태도로 대하시니 충분히 기분 나쁘셨을 법도 합니다.
    저도 평소에 다른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비슷한 일을 겪을 때
    '쏘아버릴까..!' 하는 마음이 들 때가 있더라구요ㅠ
    물론 사과를 받아도 대부분 영혼없는(?) 사과라 그냥 얼른 다시 마음을 다잡을 때가 많지요;;

    우리가 매월 따박따박 납부하는 전기료에 "TV수신료"가 존재하고
    다 요런 서비스를 받기 위해(!?) 내는 것이니 혹여나 마음쓰지 말아주세요 +_+


    답변드리면서 임시방편으로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는 OTT서비스인
    "웨이브"를 한 달 무료 이벤트로 이용하셔도 좋겠다 싶어서 살펴보았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무료 이벤트를 하지 않네유ㅠㅠ
    이모께 "빠르게 큰 비용없이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찾아보았는데 일단 요금 자체가 너무 비싸네요.
    TV없이 지내려니 심심하시겠지만 며칠만 더 기다려봅시다~" 하고 말씀해주시면
    아이스티님의 노력을 알아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함께 말씀드릴텐데 당장은 웨이브 활용 말곤 방법이 없네요ㅠㅠㅠ

    저는 비록 무교지만 하루 빨리 잘 해결되었다는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_+ 아이스티님, 힘내세요~!! 😁😁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오늘 KBS 엔지니어가 저에게 연락이 왔고 이모님 집에 방문도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KBS쪽에서는 통신등이 문제가 없고 아파트 케이블 장비 때문에 통신이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사무소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관리사무소에서는 6층 옥외장비에서는 통신이 되는데 지금 살고 있는 윗층에서 통신체크를 해야하는데 윗층에서 문을 안열어줘서 확인이 불가하다며 못하겠다고 합니다.

    결국 IPTV만 설치해야 할 듯 한데요 ㅠ.ㅠ
    IPTV만 설치하려면 KT 본사 콜센터로만 연락해야 한다고 하셨죠? 혜택도 상품권 3만원 뿐이고요

    제가 더 체크할 사항은 없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헛ㅠ 위층에서 문을 안 열어주시면 확인할 길이 없으니
    아쉽게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ㄷㄷ
    지금으로선 IPTV 설치 방법 뿐이겠네요..

    또한, 잘 기억하고 계신 거처럼 IPTV 단독 상품은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가입하셔야 하고요 +_+
    사은품 혜택은 아예 없거나 많아야 상품권 3만원 정도일 겁니당^^;;;
    (IPTV 단독 상품 가입으로 이보다 더 많은 사은품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어서요..ㅠ)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그렇군요, 이번일을 처리하면서 곽은정님께서 여러가지 정보도 많이 알려주시고 꼼꼼히 신경써주셨는데 결과가 이렇게 나와서 안타깝습니다 ㅠ.ㅠ

    저는 내일쯤 KT연락해서 어떻게 해줄 수 있는지 문의하고 설치를 요청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집 3년 만기시에는 다시 백메가를 찾을 것을 약속드리며 다시 한번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계속 날씨가 추우니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그르게나 말입니다ㅠ
    좋은 소식으로 만나면 더더 좋았을텐데 안타깝네유ㅠㅠ

    요렇게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시고,
    어떠한 상황인지도 알려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

    이용하시다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언제든 편히 들러주시고용
    추후에 잊지 않고 찾아주시면 그때 또다시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아이스티님께 딱 맞는 상품을 설계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아이스티님도 중간에서 계속 신경쓰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_+)

    고럼, 아이스티님~!!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마무리하시고,
    다음에 또 만나뵈어요ㅎㅎ
    요즘 일교차가 많이 크니 감기도 조심하셔요..ㅠ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오늘 KT 본사와 통화했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복지할인 때문에 베이직이 12000원 정도 설치비 27500원(1회)에 셋탑비는 무료였습니다.

    정확한 신청은 본인과 통화해야한다고 해서 기본적인 요청사항을 말씀드리고 이모님이 지금 통화중에 있을겁니다.

    제가 글을 올리는 이유는 사은품 때문인데요
    사은품은 이마트나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이 기본이었는데 3만원 추가로 받았습니다. 그래서 8만원도 받은 사례가 있다는것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례가 IPTV만 가입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치는 제가 가보려고 토요일 오전에 요청했는데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럼 항상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헙..! ㄷㄷ 귀한 제보입니다.
    IPTV 단독 상품을 문의하는 일이 드물어서 최근 소식을 전해듣지 못했지만
    그동안 이야기들었을 때 꽤 오랫동안 3만원 정도 뿐이었거든요^^;;;
    덕분에 비슷한 사례의 고객님 계시고 + 혜택이 너무 아쉽더라 하시면
    좀 더 강하게 조르기(?) 한 번 해보시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어요 +_+b

    토요일은 워낙 설치를 원하시는 분이 많이 계시고
    특히 KT는 설치 마감 시간이 일러서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ㅠ
    마침 기사님 스케줄 비는 시간이 딱! 있어서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어떻게 진행하셨는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안녕하세요 곽은정님

    오늘 11시 40분 KT기사님이 오셔서 IPTV를 설치하고 가셨습니다. 집의 특성상 따로 UTP케이블을 쓰지않고 전화선을 이용해서 VDSL 모뎀으로 연결했는데 맞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말 오래된 방식이긴하네요. ^^;;

    다행히도 IPTV는 잘 나옵니다.
    이모님께서 앞으로 별일없이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오!! 아이스티님, 좋은 아침입니다~^0^

    웬만하면 기사님께서 광모뎀으로 설치해주실텐데
    아쉽게도 요것이 설치 불가한 환경이었나 봅니다ㅠ

    그래도 중요한 IPTV 시청에 문제가 없으니 정말 정말 다행이에요.
    KT라면 워낙 품질 짱짱한 통신사로 유명해서
    (최근 이런저런 문제가 많았지만 그래도 여전히 KT가 최고예요^^;)
    큰 문제없을터이니 너무 우려치 말아주시고요 +_+
    새로운 한 주도 즐겁게 보내세용 😆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어제도 이모님이 TV가 자주 끊긴다고 하시네요. ㅠ.ㅠ
    여기서 궁금한 사항이 생겼습니다.
    IPTV만 설치해서 VDSL모뎀으로 설치한걸까요?
    아니면 환경이 안좋아서 VDSL모뎀을 설치한걸까요?
    생각을 해보니 인터넷 선도 끌어두었는데 굳이 전화선에 연결해서 장착한것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KT본사에 요청하면 바꿀수 있는건가요?
    급 의문이 생겨서 이렇게 문의를 드렸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오잉..! IPTV만 설치하더라도 광모뎀을 설치할 수 있는 환경이면 맞춰서 설치해주실텐데 요상하네요^^;;;
    분명 VDSL모뎀을 설치해야할 이유가 있어서 기사님께서 설치해주셨을텐데
    설치 당시에 기사님 명함도 받으셨지요? +_+
    기사님께서 현장 상황을 잘 알고 계셔서 본사에 전화하기보다
    먼저 기사님에게 전화드려 상황을 여쭙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사 고객센터가 "전문적인 고객상담센터" 라기 보다
    "영업조직"이라 실적이 중요하다보니 간혹 전문성이 아쉬운 분이 계셔서
    자칫하면 더 답답함(?)을 얻을 수도 있거든요 ㄷㄷ

    인터넷없이 TV 단독 상품을 이용하는 일이 흔치 않은지라
    "최근에 ~~~아파트에서 TV 단독 상품을 설치했다."
    하고 말씀하시면 딱 기억해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아이스티
    @곽은정그러면 혹시 광모뎀으로 무료 교체가 가능할까요?
    아니면 설치비등의 추가 요금이 필요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이스티무조건 교체가 가능한 것이 아니어서
    일단 교체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만약 가능하다 하여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교체하면
    원칙상 기사님 출동비 27,500원이 발생하지요ㅠ

    다만, 혹시 모르니
    "최근 설치하셨고, TV 끊김 문제가 있어서 교체받고자 하는건데
    출동비는 면제받을 순 없을까요~?" 하고도 말씀해보세용
    비용이 적지 않아 혹시라도 면제받을 수 있으면 좋으니까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