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간헐적 끊김 현상으로 인해 며칠 스트레스인데,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할까요?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다면, 사은품으로 받은 현금 페이백은 어떻게 되나요?
(참고로 백메가 통해서 TV+인터넷 결합하여 가입하였습니다.)
아주 스트레스 받아 죽겠네요.
내일 서비스 기사 님 오신다고 하는데, 서비스 기사 님 오시는 그 시간에 문제 현상 발생 안 할 확률이 큰데 하...
이 문제로 제가 아래와 같이 검토해봤는데, 백메가 고수님께서 추정 원인이라도 알 수 있으실 것 같아..PPT로 만든 자료 캡쳐해서 올립니다..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백메가를 믿고 인터넷 가입을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당!
아이쿠...!!
KT인터넷과 티비 이용중... 간헐적 끊김이 나타나는군요?
그나저나…!!
이번 hans****님의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상황 분석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더라구용~~!!>ㅂ<bbb (크으으)
그럼 이제는,
가. 인터넷 순단현상의 원인과 해결책,
나. 만약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의 대안이 무엇인지
이를 짚어봐야겠네요~~!! 바로, 하나씩 살펴보겠슴돠!!
1. hans****님의 댁내 상황부터 추정해볼게요~~!!
모뎀 최우측의 LED가 (특정 경우에 한해)
파란색을 띄는 것으로 보아,
댁내 포설된 KT 모뎀장비는 ONU(CPE) 계열로 추정되네용!
(아마 모뎀 상단에 UTP 어쩌구(?)라는 명칭이
실크인쇄되어 있을 것이어유~~!!ㅎㅎ)
이 LED가 녹색 혹은 파란색으로 점멸할 때
인터넷이 정상작동되는 것이구요~~!!>ㅅ<)//
녹색은 : WAN이 100base로 협상되었다는 의미!
파란색은 : 1000base(기가비트급) 협상을 의미합니다…!!
즉, 유추하자면~~??!! hans****님 댁의 KT회선은...
1) FTTB 방식으로 서비스 되며,
2) ONU 모뎀,
3)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중이시리라 판단됩니당~~☆
2. KT가 국내 최대 초고속인터넷 인프라를 보유한 만큼!
장애발생의 빈도가 타 통신사에 비해
현저히 낮은 편인 것이 사실이에용~~!!^ㅂ^a
보통 KT 순단현상의 원인으로 자주 지목되는 것은??
라우터의 DHCP 리스 시간이 짧게 형성되어
이를 갱신하는 과정에서 생기곤 하는데요~~!!
이미 hans****님께서도 해당 이슈를 인지하시고
적절히 대응하였으나... 개선된 바 없는 상황이네요;;;
한편~! 거의 대부분의 전자기기가 그러하듯,
장애를 해결하는 가장 현명한 해결책은
1) 재부팅하거나 2) 업데이트를 취하는 것입니다~~!!
이 재부팅에 대한 이슈도
hans****님께서 시도해보셨으나 개선됨이 없고;;;
KT 임대장비들 업데이트는 -사용자 의지와 무관하게-
자동으로 취해지고 있으니... 이 또한 배제할게유;;;;
또 한편! 순단현상의 원인이 종단 단말기(컴퓨터 등)나
라우터 레벨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으나,
이는 hans****님의 객관적 실험에 의해 아님으로 판명되었쥬!
순단현상이 발생하는 특정 시점에,
모든 단말기 및 라우터가 통신실패 로그를 쫙~쫙~
뿜어대고 있는 만큼…!!
1) ONU모뎀,
2) ONU 모뎀과 직결된 공동주택 MDF실의 L2스위치,
3) MDF실에서 근린 수용국(국사)까지의 각종 장비 중 하나가
그 원인일 것으로 99.99% 추정됩니다~~!!>ㅅ<bbb
(만약에... 모~~든 단말기와 + 2대의 라우터에
동시다발적인 내부 장애가 발생했다면~~??!!
오늘 로또 한 장을 사는 편이 맞을 듯하구용!! 흐흐)
ㄴ 즉~~!! 용의자는 KT가 맞습니다~~!!ㄷㄷㄷ
3. 결국 이 문제의 원인을 찾는것은~~??!!
KT가 해야만 합니다~~!!
댁외 사정까지 우리가 커버할 도리가 없기 때문이쥬~~;;;
그런데... KT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보통...
장애대응 표준공정 매뉴얼에 의해...
"모뎀 껐다 키세요~" "신호 재송신할게요~" 등의
무미건조한 멘트만 듣게 되실 거라서요….!!ㅎㅎ
하여 고객센터 상담원분께 아래와 같이 말씀하시어
금쪽같은 시간을 절약하시면 가장 좋아유~~!!^ㅁ^)//
"내가 IT계열에 종사하고 있어,
네트워크에 대한 소양이 많소~~!!
할수 있는 기본적 응급조치는 모~두 시전하였으니,
엔지니어님 파견을 요청하는 바이오!!
파견 사유는, 간헐적 인터넷 순단현상이 발발하는데
이는 ONU이상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확실하니
댁외 선로 점검이 필요하다….!! 이 말씀~~!!"
4. 중도 해지는~~?? 몇가지(!?) 문제를 야기해요~~!!
아시다시피... 위약금 & 사은품 환수
일단은 이 두가지가 가장 큰 핵심(문제)이구요~~;;;
1) 위약금은?? 타당하면 위면해지도 가능합니다~~!!
즉, KT쪽 문제(원인)로 끊김 현상이 있는 것이 맞고,
또한 이 문제가 해결되지 못한다면~~??!!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받기)가 가능할 테니
이 점은 너무 염려치 마세용~~!!>ㅅ<bbb
2) 사은품 환수는~~?!!
개통후 만 1년 이내에 (hans****님은 : 만 275일 이내)
해지하시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혹시…. 만 275일 이전에 KT를 해지하시는 경우라
사은품 환수가 적용되는 상황이라면~~??!!
현금사은품은? 저희 백메가로 반납하시면 되구요~~!!
다만, 백메가를 통해 타사 신규가입을 진행하신다면?
어차피 이번에도 사은품이 나올 테니,
환수 금액만큼 제외하고! 신규 사은품을 받으셔도 되쥬!
3) 그… 그런데~~!! hans****님 댁에
타사 인터넷이 나쁜 품질로 들어가고 있다면~~??!!
타사 인터넷 가입을 권유드릴 수는 없어유...ㅠㅅㅠa
또한, 비용면에서도~~??!!
타사 조건이 지금의 KT보다 좋지 않을 수도 있지용;;;
그리고 KT인터넷을 한번 해지하시면~~??!!
이 주소지에는 앞으로 만 9개월 동안은,
다시 KT인터넷을 가입하시는 것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다 고려해야만 하구용!>ㅅ<)//
4) 무엇보다도~~!!
현재 KT 가입/이용 조건이 (타사에 비해) 나쁘지 않고!!
또한 이번 끊김 문제가 해결만 된다면~~??!!
지금의 KT인터넷을 계속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므로!
가능하면! 이번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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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s****님~~!!^ㅇ^)//
여기까지 안내드린 내용을 찬찬히 읽어봐주시구용!!
★★
앗…!! 아마 오늘!!
기사님(엔지니어분)께서 내방하실 예정인 듯하니…
기사님 내방 후 결과도 꼭 전해주시겠어요~~??!!
(기사님 내방시에는 -> 위에 안내드린 것처럼!
현재 hans****님댁 상황을 싹~ 말씀드리면 됩니당!)
★★
그리고, 여기에 댓글로….!! 가입자분의 정보,
즉! 명의자분 존함 & 휴대폰번호도 알려주세용~~!!
그럼 개통일, 상품구성, 주소지 (= 타사 망 품질)
모두 확인해드리겠습니다~~!!>ㅅ<bbb
그럼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hans****님의 소중한 화답을 오매불망 기다릴게유!!
댓글 통해서 꼭 다시 뵈어요!! 감사합니다~~♡
위 PPT에 기재는 하지 않았지만, 지난 새벽부터 오늘 오전까지 KT회선을 컴퓨터에 Direct로 연결해도 DNS서버가 응답이 없다는 Log가 나타났습니다.
즉, 저의 Test로부터 잠정 결론 내렸던 원인들 중에서 KT 회선 문제가 좀 더 높은 확률로 맞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기사님이 오셔서 모뎀 교체와 아파트 장비에서 저희집으로 오는 회선(UTP 케이블) 교체를 해 주셨습니다.
그 이 후 지금까지 아직까지는 문제 현상이 나오지 않고 있으나,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1) DHCP 리스(임대) 시간 변경 -> Test 결과 개선 효과 없음
2) 장비 Power on/off or Reset -> Test 결과 개선 효과 없음
3) DNS 서버 변경 -> Test 결과 개선 효과 없음
4) 현재 사설 공유기 (PC / 플스) 와 KT 공유기 (올레 TV)를 사용하여 2개의 네트워크 그룹으로 구성 되어있는데, 문제 발생 시 동시에 먹통 되는 것으로 보아 공유기 설정 및 연결 순서 상에 문제도 아닌 것으로 보임.
4) KT회선을 Direct로 (KT 모뎀의 WAN Port로 들어가는) PC에 연결해도 동일한 문제 발생 -> 즉, KT 회선이 문제라는 결정적 증거.
4) 모뎀 교체 및 아파트 케이블 교체 -> 현재 상황 지켜보는 중
5) 위 4번에 추가로 개인적으로 IPV6 해제 및 Register 변경도 진행 하였음. -> 현재 상황 지켜보는 중
제 명의는 *** / 010-24**-**** 입니다.
요로코롬 상세하게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우선은 지켜봐야겠네요~~!!
부디, 더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를 기도하겠습니당!
1)
참고로~~!!
여기라면? 준공된지 오래되지 않은 좋은 아파트답게
메이저 통신 3사의 인터넷망 원천 품질은 모두 좋아유!
2)
가입하신 상품구성은 KT 1기가급 + 공유기 + 티비를
= 49,500원으로 이용하시는 조건이었군요~~☆
3)
KT 개통일이 올해 3월 29일이었으므로...!!
만약에 이 KT상품들을 해지하시게 된다면~~??!!
사은품 환수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다음달인 12월 28일 이후 해지하시면 되겠습니다~~!!
ㄴ 요 점도 (혹시 모르니) 참고해주시기 바라구요~~!!
이후.... 혹시라도 또 문제 생기면~~??!!
바로 KT로 장애신고 & 위면해지 요청까지 해주세요!!
그리고 언제든 댓글 주시면 제가 달려오겠습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거로 안내부탁해놨습니다.
못쓰겠네요.
역대 썼던 인터넷 중에 최악이네요
이렇게 되면 제 테스트 검증 결과가 맞다는거네요.
역시 KT회선문제였고..
저는 해지 할 마음이오니, 시간 되실 때 전화주시면 해지 및 신규 가입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인터넷이 끊기니....얼마나 불편하실까요...ㅠㅠㅠㅠ
이번 엔지니어 내방 결과와,
그에 따른 위면해지 판정 결과를 기다려봐야겠으나!
1)
어쨌든 이번에 타사로 갈아타고자 하신다면??
LG, SK 중 어느 통신사든 가입진행 가능하시구용~~!!
(과거에 사용하셨더라도, 해지 후 오래 지났을 테니...)
2)
LG와 SK 역시...! 1기가급까지 설치 가능합니다~~!!
(물론, 앞으로는 굳~이
1기가급 대역폭까지는 필요치 않으실 것 같다면??
이번엔 낮춰서 가입하시면 그만이구요~~!!^ㅂ^bbb)
3)
가능하면... 이 두 통신사 중에서도...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인터넷이나 휴대폰이 있는...!!
통신사를 선택하시면 좋겠네요~~☆
해서, 쪼금이라도 통신요금을 절감하시면 좋겠구요!!
참고로, LG는? 일부 알뜰폰도 결합이 가능해졌어유!!
: ㄴ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
하여, 댓글로 '원하시는 통화 시간'을 말씀해주시면~?!
저희 백메가의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을 통해서
시간 맞춰 연락드리고! + 자세한 상담 이어가겠습니다~♡
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만 해주세용!!>ㅅ<)//
p.s.
백메가는?
평일 오후 6시 30분까지 : 게시판상담 & 전화상담 가능!
토요일 오후 2시까지 : 전화상담이 가능해유~~!! 아자!!
녹색이나 파란색은 정상이 맞군요!
가끔 빨간색 들어오면서 안되던데 다음에 또 그러면 본사로 전화하는게 젤 빠르겠죠?ㅎㅎ
백메가 문의게시판에서 검색신공(!)을 시전하시어,
요 글까지 찾아오시게 되었군요~~?! 반가워유~~♡
그나저나...!!
KT인터넷을 쓰시면서 문제 생기는 일은 참 드문데...;;;
모뎀 LED에 빨간 불이 들어오면서
인터넷이 안되는 일이 간혹 있었나 보군요....ㄷㄷㄷ
1)
또다시 같은 일이 생기고...!!
재부팅을 해보셔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말씀하신대로 KT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시어
장애신고 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에용~~!!
(참고로 장애신고는? 24시간 언제든 가능하쥬~~☆)
2)
해서~~!!
조치 받아, 빠르게 문제가 해결되면 다행이구요~~♡
3)
혹시... 바로 당장 해결까진 안되더라도~~?!!
이처럼 본사로 장애신고 넣었던 이력이 있어야,
추후 보상을 요구하기도 더욱 쉽기 때문이지요!!>ㅅ<)//
p.s.
간혹...비, 장마로 인해서... (feat. 물 고임 현상)
일시적으로 이러한 장애가 생기기도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