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9월에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 +iptv 가입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kt 1기가 인터넷 사용중인데요 처음 가입했을때 속도 측정했을때는 다운, 업로드 800~900메가 정도로 정상적으로속도가 잘 나왔었습니다.
근데 랜선이 좀 짧은 감이 있어서 집에 돌아다니던 랜선으로 교체를 하고 사용중에 좀 느리진것 같은 느낌이 들어
속도체크를 해보니 90메가 정도 속도밖에 안나와서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있는줄 알았는데
다른방에 있는 컴퓨터 속도측정도 해보고, 와이파이 속도 측정도 해봤는데 여기는 정상적으로 속도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랜선이 기가인터넷용이 아닌것 같아 예전에 썼던 랜선(cat.5e)으로 재교체후 속도측정을 해봤는데도 속도가 계속 90메가 정도에서 머무네요.
랜던 교체후 컴퓨터 세팅을 만져야 하는것이 있나요?
다시 정상적인 속도로 인터넷 사용을 하고 싶어요ㅠ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
오호!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ㅎㅎ
잊지 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KT인터넷 가입 후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계셨는데
얼마 전 랜선을 교체한 PC의 속도가 90메가 이상으로 측정되지 않는 상황이시네용!
다른방에 있는 PC의 속도는 전혀 문제가 없다면
이번에 랜선만 교체한 곳의 속도만 문제가 있는데요~
원래 사용하셨던 랜선으로 재교체했으나 속도 측정 결과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단순 랜선 교체를 했다고 해서 따로 PC를 세팅할 건 없습니다.
혹시나 랜선만 교체하신 게 아니며
모뎀이나 공유기의 연결 방식도 살짝 바뀐걸까요?
그렇다면 랜선을 교체하기 전/후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모~두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자, 하나씩 살펴볼게요!
1) 랜선은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라 사소한 찝힘 만으로도 속도가 유실될 수 있기에
재교체한 랜선도 문제가 있다면 제대로 된 속도를 뽑아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ㅠ
혹, 여분의 랜선이 더 있다면 Cat5e 이상 규격의 랜선으로 교체하여 연결해 보세요!
그리고 한 가지 더!
랜선을 아예 다른 것으로 교체하기 전
PC와 랜선을 꼽는 곳을(랜포트) 호호 불어 먼지를 걷어내 주시겠어요~?!
이물질이 끼어 있거나, 연결이 헐거워도 문제가 되거든요!
먼지를 걷어내고 다시 체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2) 시그널(신호)협상 실패
인터넷 1000base 협상이 이뤄져야 기가비트 인터넷이 가동되기 마련인데
원인불상의 수많은 이유들 중 하나가 발동되고 nego에 실패하는 상황을 뜻합니다.
이 경우 보통 모뎀 및 공유기를 재부팅하면 해결되는데
모뎀과 공유기를 껐다가 -> 다시 켜주세요! (재부팅)
우선 위 두 가지를 실행해 주시겠어요?!
1번 먼저 하신 후 속도가 그대로 유지된다면 2번을 해주시면 됩니다 :)
부디 빠르게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