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지 헬로비전 인터넷1 티비2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집에서 개인 방송을 하고 있는데 인터넷이 너무 자주 끊기고
딜레이가 많이 생겨 AS를 요청하였지만 똑같은 현상이 자주 발생되어 인터넷을 바꾸려합니다.
예전 어머니께서 가입 당시 현금 및 아무런 가입 상품을 받지 않으면 해지할때도 위약금 없이 해지하면 된다고 해서
가입을 했는데 이번 3년쓰시고 재가입한지 10개월 정도 되었는데
위약금을 물어봤더니 32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다른 망으로 가입시 위약금 지원이나 위약금 없이 다른망으로 교체할 수 없을까요?
몇 개월을 참고 썼는데 도저히 못쓰겠네요
티비도 1+1으로 가입 당시에 약정에 대한 것도 못듣고 추가금 5500원만 내면 된다해서
가입했는데 해지하려니 위약금이 많이 나오네요 방법 좀 제발 알려주세요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어머니께서 10개월 전, 얼떨결에 재가입(아마 3년 약정)을 하신 듯하네요ㅠ
통신상품이 워낙 복잡다단하다보니
"네네~" 하고 대답하다 요렇게 진행되는 일이 은근히 많답니다;;
1. 일단 인터넷 끊김은
원천 인터넷 망 품질 자체가 떨어지는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인터넷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요건 선택 불가하고, 각 통신사에서 포설한 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으로 제공되면 -> 큰 문제없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즉, LG헬로비전 인터넷이 비대칭형일 것으로 의심됩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쭉쭉 사용해야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은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쓰윽~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메이저 통신사라 해서 무조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건 아닌지라
대빵님 댁에 깔려있는 각 통신사의 인터넷 망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허나, 안타깝게도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드릴게요~!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ㅎㅎ
2. 인터넷 품질 문제가 심각하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인터넷 요금제를 사용 중이신지 알 수 없지만
많이 이용하는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광랜 라이트" 요금제의 최저보장속도는 13Mbps이고,
"광랜" 요금제의 최저보장속도는 30Mbps인데
보장하는 속도에 미치지 못하면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_+
그런데 말입니다..!
이 최저보장속도는 다운로드 속도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업로드와 핑(ping)은 보장하지 않아요.
(이는 타사도 마찬가지이고, 일종의 통신사들의 방어기재라 할 수 있지요^^;;;)
만약 30분간 5회 이상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할 때
측정 횟수의 절반 이상이 최저보장속도에 미달하지 못하면 LG헬로비전에서 당일 요금을 감면해드리고,
월 3회 이상 감면받는 경우 ->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지만
요렇게까지 품질이 안 좋은 것으로 확인되는 일은 드뭅니다ㅠ
지속적으로 A/S 요청을 하고, 더이상 품질 복구가 어렵다면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어 확답받을 수도 있으나,
이 방법이 무조건 통하는 것이 아닐 뿐더러 이 과정에서 엄청난 스트레스도 받으실 거예요 ㄷㄷ
3. 타사 신규가입으로 위약금을 상쇄할 정도로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마음 편히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_+
만약 자유롭게 통신사를 택할 수 있는 상황이면
그 다음 살펴볼 것은 두 가지가 있어요~!
1) 결합 가능한 대빵님/직계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지?
오늘날에는 동급 상품 가입 기준으로 3사 통신사의 요금이 비슷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할인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2) 다른 곳에서 대빵님/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해당되는 통신사가 있다면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_+
다만, 만에 하나 SK인터넷을 이용 중이시면 어느 소속의 인터넷인지도 확인이 필요해요~!
SK통신사는 SKB와 SKT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어 있고,
같은 소속으로 가입해야만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ㅎㅎ
어느 회사인지는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이 기재되어 있답니다.
(참고로 설치된 기기와 IPTV 화면에는 모두 SK브로드밴드인 것으로 보여져
요것으로는 인터넷 소속을 알 수 없어요..ㅠ)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말씀하신 문제 원인은 비대칭이 의심됩니다.
2)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일단 3가지 정보를 살펴보아야 해요.
①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② 결합 가능한 대빵님/직계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③ 다른 곳에서 대빵님/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가 있는지요?
(SK가 있다면 SKB, SKT 중 어느 소속인지도 알려주세용)
이렇게요~!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