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iji4****님의 글

유플러스 인터넷 속도 문의와 kt재가입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iji4****
  • 댓글: 1
  • 조회: 1,989

10월말쯤 kt에서 유플러스로 인터넷을 옮겼습니다 티비,전화도 같이요

500메가 쓰고있습니다만 속도측정하면 꼴랑5~70왔다갔다 하네요 뭔가를 받을때 속도가 10mb/s 이상을 잘 못가구요

유플러스가 자꾸 속도락을 걸어서 답답해서 못쓰겠는대 요건 어떤식으로 문의를 드려야 해결해주시려나요 맨날 똑같은말만 반복하고 돈 더내는쪽으로만 얘기해서 씨름하기도 싫습니다.. 어느정도 알거는 다 알아서..


혹시나 kt에 재가입을 바로 할수있는지..?

3개월이 지나야 가능하다고 들은것같지만 궁금하네요

혹 가능하다면 오래동안 이용했던 내역이나 혜택들은 전부 초기화가 되는건가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iji4****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 혹시 백메가에서 가입하신 고객님이신가요?
    로그인하신 정보로는 가입자 정보가 확인되지 않네요ㅠ


    1. 그나저나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평소 인터넷 속도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지,
    일일 허용량 초과 문제를 겪고 계신건지 헷갈립니다^^;

    우선 기가급 인터넷에 일일 허용량이 정해져있는데
    LG유플러스는 150Gbyte (TV포함 시 170Gbyte)이고,
    허용량을 초과하면 당일 자정까지 100메가급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요.
    이는 타사도 마찬가지이고, 통신사마다 일일 허용량 차이가 있습니다ㅎㅎ


    2. 속도 문제가 있고, LG유플러스 본사 측에서 품질 복구가 어렵다 한다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시도해볼 수 있는데 위면해지 조건이 꽤 까다롭습니다ㅠ

    1) LG유플러스 속도 측정 서버(https://www.uplus.co.kr/idi/mbrm/info/ReqLogin.hpi?menuId=11754 )에서
    측정한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 이상을 지원하는지가 관건이고,
    (500메가 기준으로 250Mbps(31.25MB/s)입니다^^;;;)

    2) 30분 동안 5회 이상 전송 속도를 측정하여 측정횟수의 60% 이상이 최저 속도에 미달하면
    해당일 이용 요금을 감면해드리는데

    3) 월 5일 이상 감면받는 경우, 위면해지가 가능하거든요ㅠ

    또한, 위면해지 확답과 무관하게
    인터넷을 설치받은지 1년 이내 해지하시면
    가입 당시에 받은 사은품 혜택을 그대로 돌려주셔야 합니다.


    3. 최근 KT인터넷을 해지하신거죠~?
    예전에는 해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KT 재(신규)가입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규정이 더 까다로워졌습니다ㅠ

    하여 현재는 9개월(275일)이 지나야 KT 신규가입이 가능하며,
    기존에 이용했던 이력, 혜택은 모두 초기화되어요.
    즉, 이전에 사용하셨던 조건 그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그나저나 속도 문제가 있다 해도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재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어요 +_+
    측정 방법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고,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1) 하여 여쭙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어느 곳을 통해, 어떻게 측정하셨는지요?

    인터넷 속도 측정값은 사용하는 툴마다도 차이가 있습니다.
    속도 측정이 상당히 까다롭고 복잡한 일이기 때문이지요.
    iji4****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거든요..

    내 단말기(PC 혹은 노트북)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 말이지요~!

    하여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속도 측정값이 천차만별이기에
    (물론 PC와 같은 단말기 스펙도 결과에 영향을 줘요ㅎㅎ)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결과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메가에선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을 많이 추천드리고 있어요 +_+

    또한, 무선 속도는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기에 반드시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셔야 합니다.


    2) 벤치비 통해서도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업/다운로드 속도와 ping이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해주시겠어요?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셔도 좋아유)

     - 참고 링크 주소: http://www.benchbee.co.kr

    위 주소가 벤치비 사이트 주소인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고
    많은 분들이 속도 측정할 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유선/무선 연결된 단말기 + 인터넷 대역폭을 잡아먹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끈 후에
    속도를 측정해보고 결과값을 알려주세요ㅎㅎ


    3) 댁내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함께 알려주세요~!

    예를 들면,
    모뎀 (MNG-6620) -> 아이피타임 공유기 (AX2004M) -> PC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만약 LG유플러스 임대 공유기가 아닌 개인적으로 구입한 사제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공유기 구입 시기가 언제인지도 알려주시겠어요?
    공유기 노후화가 원인일 수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_+


    4)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돈을 더 내라고 했다는 말씀은
    인터넷 요금제를 1기가급으로 상향하기를 권유드렸다는 의미인가요?
    속도 문제로 여러번 통화도 하신 듯한데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살펴주신 적은 없는지,
    어떠한 피드백을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ㅎㅎ


    5) 랜선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① UTP케이블이 CAT.5e 규격 이상이어야 기가비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규격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고요~!
    (CAT.5e 이상이겠지만 혹시 모르니까요 +_+)

    ② CAT.5e 이상이어도 다른 UTP케이블로 교체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이 친구가 생각보다 많이 예민하여
    작은 찍힘과 눌림에도 속도 저하 문제가 생기곤 하거든요ㅠㅠ
    하여 다른 UTP케이블을 연결하여 속도 측정해보는 것이 좋아요.

    ③ 호오옥시 RJ45 단자의 연결이 불량할 수도 있습니다.
    즉, 이물질(먼지)가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워서 속도 저하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지요.
    "에이 설마~"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의외로 요것이 원인인 경우도 있답니다ㅎㅎ

    그러니 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기기들에 연결되어있는 이 단자를 뽑아 호호(?) 불어서
    다시 한 번 연결하여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확인해주시겠어유~!?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KT 재가입은 해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9개월이 지난 후에 가능합니다ㅠ

    2) 해지 완료된 상황이면 기존에 사용했던 이력은 모두 사라져요.

    3) 속도 문제가 있다면 위면해지를 시도해볼 수도 있는데
    그 전에 속도 측정 방식이 잘못된건 아닌지, 해결책이 있는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4) 앞서 여쭈운 5가지에 대해 쭉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좋은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ㅎㅎ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