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꿀주먹님의 글

인터넷 가입 사기에 당했습니다 대처방안좀 알려주세요

회원님의 사진
  • 꿀주먹
  • 댓글: 32
  • 조회: 33,668

일단 회사에서 업무중 전화를 받아 다소 기억의 오류가 있습니다 저는 kt 인터넷 ip 휴대폰 결합상품사용중인상태 였습니다


10월15일에 kt혜택안내부서 란곳에서 전화가 와서 인터넷 결합상품 약정이 만료되서 재약정상품 안내차 전화드렸다하여


설명을 들었습니다  약정이 만료가 되었으니 1년만 더 유지하면 30만원 현금사은품을 준다 허나 일종의 편법인데


셋탑박스와 인터넷을 lg로 기기를 변경해야 사은품지원이 가능하다고 1년이 지나면 kt로 다시 돌아오면 된다는 식의 내용이었습니다


현재 kt에서 휴대폰 인터넷 iptv 결합상품이용중이며 할인을 받고있는 상태라 바꿀생각이 없다하니


 단순 셋톱박스 기기만 변경하는 식이라며 kt의 모든 할인은


유지된다는 말을 하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는 사기지만 당시엔 업무에 바빠 대충듣다보니 혹해버렸네요


lg결합상품 월청구비용이 얼마냐물어보니 월47000원 이지만 실제론 25000원 정도가 빠져나갈거라고 하더군요


거기에 혹해 가입한다하니 lg해피콜센터나 설치기사에게 이러한 사실을 말하면 안된다 하더군요


지금생각해보면 말도안되는 말들이지만 당해버렸네요 결국 설치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기가와이파이니 clock기기니 이상한거 많이 설치하더라구요


설치가 완료되고 다시 가입권유한곳에서 전화가 와서 lg에서 받은 상품권 일련번호를


알려줘야 30만원을 입금해줄수 있다해서 알려주고 30만원을 현금으로 입금받았습니다 이때 다시하면 월요금을 물어보니 사은품30만원 받은게 월요금


할인액이라며 이걸 상계하면 월2만5천원 아니냐 그리고 kt는 따로 해지신청하지말라 우리가 알아서 신청한다 그러더라구요 이제서야 사기구나 깨달았


지만 어짜피 kt도 약정이 끝났겠다 그냥 lg쓰지 뭐 이런생각에


그냥 쓰기로 했는데 오늘 회사동료랑 이것에 대해서 이야기중 완전신종사기라며 무조건 lg해지하라고 당했다면서 kt해지 됬나 보라고하여 확인해보니


kt해지가 안된상태로 심지어 약정기간도 7개월가량이 남은 상태였습니다


---------------------------------------------------------------------------------------------------------------------------------------------------------------------------------------------------------------------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될까요 현재 설치 후 10일정도 경과 된상태입니다


lg조회해보니 지금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이 32만원이 청구되더라구요 기가와이파이 ai 스피커설치비 clock변상금 오만잡게 다붙어 있는데


10일정도 썻는데 이금액이 맞는건가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일단 내일 kt에서 전화걸어서 해지신청들어온거 있으면 그것 부터 막을생각입니다


그리고 lg에 가입철회신청할건데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lg고객센터에서 해결이 안나면  방통위 과기부 어디에 민원을 넣든 해결볼생각입니다


공무원이라 민원이런건 지식이 해박합니다


일단 lg고객센터에 위약금면제받아보려면 말해볼께 뭐가 있을까요 계약서상 싸인이 제것도 아닙니다 녹취에 의한 대리서명이라면 녹취록 공개해달라


하면 lg측에서 확인하고 불완전판매가 증명이 될까요 통신사에서 대리점에서 이런 사기영업하는거에 골머리 썩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Lg에서 받은 상품권은 해지시 반납한다해도

사기꾼들한테 받은 현금도 반납해야되나요??

최대한 골탕먹이고 싶은데 방법 없나요

제가 반환안하면 어찌되나요? 


원할한 해결방법좀 알려주세요 해결된다면 백메가를 통해 결합상품 가입하겠습니다

Resized_Screenshot_20211027-025632_U+ Customer Center.jpg






전체 댓글3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꿀주먹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말씀하신 사례는 아주 흔한 피싱 수법입니다.

    즉, 요 상황은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한 것이니
    방통위, 소보원 등에 바로 중재/조정을 요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LG유플러스 측에도 이와 같은 사실을 교차 적시하여
    적절한 구제요청을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영업점의 일탈로 꼬리 자르기(?)를 할 것이고,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꼬리 자르기하거나
    이왕 가입하신 거 유지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권유하는 일이 많더라구요;;)
    사은품에 대한 부분은 영업점 - 소비자 간의 계약사항이라면서 연대 책임을 회피할 거예요ㅠ

    논리상 맞는 말이긴 하나,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고요,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하여 이상과 현실의 간극(?) 때문에 LG유플러스 본사와 통화하시다 괜히 감정 상하실 수도 있어요.


    ------------------------------------------

    1. 그나저나 중도 해지후,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으시면
    불완전판매한 그 영업점에서 뻔뻔하게 소액심판 청구 소송을 벌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중재/조정기관에 제출한 일련의 자료를 바탕으로 경찰조사 시 제출해주세요^^;;

    물론 해당 영업점과의 통화할 때 (물론 다시는 목소리도 듣고싶지 않으시겠지만요ㅠ)
    "부당하게 기만 영업하여 불완전판매 행위로 인한 가입이니
    본사 고객센터 및 각종 중재조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했고 해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입 당시 약속해서 이행하기로 한 일련의 약정내용을 지키지 않으면
    저도 사은품 반환의 의무가 없습니다." 하고도 못을 박아주시겠어요~!?
    이때 녹취도 꼭꼭 하시고요 +_+


    2. 임대배상금, 변상금은 해지 후 기기를 반납할 때
    분실 혹은 파손 등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입니다.
    즉, 요것은 청구될 일이 거~~~의 없지요ㅎㅎ

    다만, LG유플러스 앱에서 확인하신 위약금은 당일 해지 기준이 아니어서
    (말 그대로 "할인반환금 예상 금액"입니다^^;)
    정확한 위약금은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해주셔야 해요.

    간혹 본사에서 임대배상금, 변상금을 포함한 위약금으로 안내해주신 경우도 있기에
    이를 제외한 위약금을 알려달라고 말씀하시는 것이
    더욱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_+


    3. 해지 시 가입자(대표명의자) 본인 확인이 필수여서
    해당 업체에서 대신 해지해드릴 수 없는 데다
    (제가 KT를 사용하고, 해지했을 때 가입자인 제 명의의 휴대폰 인증으로 했습니다ㅎㅎ)
    아직 약정도 남아 있어서 위약금 문제가 있으니
    해당 업체에서 오늘 이후에도 해지를 하진 못 할 거예요^^;;;

    하여 요것은 너무 우려치 마시고
    일단 KT 상품의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시고요~!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KT 유지 vs 타사 이동 편익을 계산해본 후에
    유리한 방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약 7개월이 남아있는 상황이면 해지 위약금이 꽤 클 것이고,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도 받고 계시니 지금은 타사로 이동할 명분이 없답니다 ㄷㄷ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잊지 않고 찾아주시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를 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중립적인 입장에서 함께 고민해드릴 것이니 부담없이 찾아주세요~!


    크흡..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시려다 안 좋은 일을 겪어 안타깝습니다ㅠ
    저희 어머니도 예전에 피싱을 당한 적이 있어서 남일같지가 않네유ㅠㅠ
    부디 잘 중재받으셔서 깔끔하게 해결하고, 이전처럼 사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꿀주먹
    @곽은정감사합니다 여러사기 후기 꼼꼼히 읽어보고 선생님께서 말한대로 하니 위약금 한푼도 안내고 해결했습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상기내용을 모두 설명하니 영업점이나 대리점에 경우이 별도의 관리책임이 없다는식이더구요

    완전꼬리자르기식이었습니다, 대리점과 직접  해결해야된다는식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본사로 신청될시 기재된

    대리점명과 매장번호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를 받았습니다,

    저를 사기쳤던 번호는 설치하고 나니까 전화도 안받더라구요  계약서상 담당자와 매장으로 계속 걸어서 강경하게 나오니 저를 상담했던분에게

    바로 전화가 왔습니다 다른말안하고 해지신청할거다 그리고 불완전판매로인한 기만영업이니 위약금도 지불하지 않겠다 대리점측에서 알아서 처리하시라

    사은품으로 받은30만원만 돌려주겠다 하니 갑자기 언성을 높이며 무슨 불완전판매고 불법이냐고 하더라구요 저는

    더이상 이런것으로 당신이랑 이야기할것도 없고 서로

    알거 다아는데 쓸더없는 소리는 하지말자고 했습니다 그러니 위약금을 내지 않는건 계약위반이란식으로 나오더라구요  난 계약자체가 무효라 생각한다고

    위약금은 한푼도 안내겠다고 언성을 높히며 강경하게 나갔습니다 그리고 미리 구글링으로 매장주소 대표번호 대표자명 상호명까지 미리 조사해서

    여기로 방통위 소보원 과기부 진정을 넣을생각이니 다시 확인해달라 하고 나랑 상담했던 모든내역 녹취본을 보내달라했습니다 이것으로 진정을 넣을거라고

    여기서 위약금문제는 중재결과를 보자하였습니다 위약금을 내라는 결과라면 소액이지만 억울해서 나는 소송도 불사할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더니 5분뒤에 전화한다더라구요 그리고선 사은품받은금액중 위약금만 빼고 반환하라더군요 반환할 계좌가 이상한 텔레마케팅 회사라 의심쩍긴했는데

    녹취록도 다있겠다 2시간이상 싸우니 지쳐서 걍 돈부치고 전부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닌다 kt약정끝나면 무조건 여기서 상담받을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꿀주먹역시나 통신사측에선 꼬리 자르기를 했군요ㅠㅠㅠ
    그래도 미리 다른 사례도 꼼꼼히 읽어 만반의 준비하시고,
    강경하게 말씀하시어 빠르게 해결되어 다행이에요 +_+

    제가 꿀주먹님이었다면 너무 억울하고 화나지만 여기에 에너지 쓰기 지치니
    '빨리 해지하고 말아야겠다~', 혹은 '걍 써야지' 했을텐데 멋지십니다ㅎㅎ
    (저같은 분들이 많아 피싱 업체에서 배불리 지낼 수 있는 거겠쥬?;;)


    그나저나 시간내시어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알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에너지 고갈로 얼마나 피곤하실지,
    마침 제가 하는 일이 게시판에서 뚜닥뚜닥(?)하는 것이니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해주셨을지도 너무나 잘 알고 있거든요 +_+

    피싱 문제로 가끔 찾아주는 분들도 계신데
    분명 꿀주먹님의 이야기를 듣고 큰 도움받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꼭 가입과 관련된 일이 아니어도 좋으니
    혹여나 이용하시다 언제든 다른 고민이나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오늘 남은 시간은 즐겁게 마무리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바오밥나무
    아직 인터넷을 설치하지 않았는데 제가 가입한 곳.. 좀 의심스럽네요.
    지난주 화요일 낮쯤 전화와서 가입을 도와줬던 곳이다. 잘지내셨나 하길래 의심치 않고 통화를 했습니다.

    kt는 만료일 되면 해지하면 되고 지금 sk로 10개월 쓰다가 다시 kt로 이동하면 가입할 때 사은품 1차,
    해지하고 다시 kt로 가입할 때 사은품 2차 이렇게 준다고 했습니다.
    글고 kt 장비가 너무 오래되서 교체할 시기도 되었고 더 좋은 장비로 변경해주면서
    받아야 하는 할인도 다 챙겨주겠다고 했습니다.

    당연히 sk로 바꾸는게 저에게 좋겠거니 생각하며 신청을 해뒀고 금요일이면 기사님이 방문하는 날입니다.
    혹시 이것도 사기인가요?
    아.. kt 약정이 아직 안끝나서 유지하는 기간 요금을 1차 사은품 지급할 때 같이 준다고 했는데
    이게 사은품 별도로 요금을 같이 준다는 의미인지 조금 헷갈리긴 하네요.. 여러 글들을 보니 조금 불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바오밥나무반갑습니다. 바오밥나무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이코..! 인터넷을 새로 가입한 업체가 의심스럽다니 무슨일일까요?!
    남겨주신 내용을 살펴봤는데 피싱 업체에서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일단 통화를 이어가기 위해 가입을 도와줬던 업체요~라고 하는데
    여기서 많은 분들께서 믿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ㅠ
    피싱사기 업체들의 전형적인 단골 멘트지요;;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글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다양한 수법의 피싱 전화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바오밥나무님께서 안내 받으신 상황의 핵심 포인트는
    새로 가입한 SK인터넷을 10개월 간 사용하다가 해지하고 -> 다시 KT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바오밥나무님 상황에서 굳이 SK를 이동할 필요가 없다면,
    결합할 수 있는 휴대폰은 KT 뿐이라면
    이렇게 가입하시는 건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이야기 한 1차 사은품은 SK인터넷을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일 텐데
    아마 KT를 해지하기 전까지 사용하는 요금에 대한 보상을 사은품에 포함한 기준일 것입니다.

    또한 2차로 받는 사은품은 SK에서 -> KT로 이동하며 받는 사은품일 텐데
    이때 SK인터넷을 해지하며 발생하는 위약금이 문제입니다;;
    받으시는 사은품을 오롯이 위약금을 납부하는 데 쓰겠지요😭


    결론은 약정 기간이 남아있는 KT인터넷을 두고
    SK인터넷을 함께 가입 할 이유가 없습니다.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두셨다면 KT인터넷 약정 만료되고 결정하시면 되어요.
    그 때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정말 다행인 점은 아직 SK인터넷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는 것이에요!
    설치 전에 취소하시면 위약금이나 요금, 설치비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하여, 해당 업체로 전화해 취소 요청을 하십시오 :)

    이와 별개로 사용중인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을 때
    어떻게 정리하시는 게 좋을지 설계 받고 싶소! 라고 하신다면
    아래 질문을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세요.

    질문1) KT인터네 약정 만료일은 언제인가요?
    그리고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 걸까요?!   


    질문2) 바오밥나무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혹, KT휴대폰을 쓰신다면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둔 휴대폰은 총 몇 대인지
    현재 어떤 결합상품이 적용되어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KT 데이터ON 비디오, 아들 KT 데이터ON 톡, 총액결합할인 적용 중.
    2회선 모두 KT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되고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거든요!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위 글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거예요.


    여기까지 총 세 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촥촥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바오밥나무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바오밥나무
    @김가영방금 취소 전화하고 왔는데 힘들게 취소 했습니다.
    거기서 1차, 2차로 사은품을 다 지급해 줄건데 뭣이 걱정되냐면서 잡더라구요.
    kt인터넷 약정이 7개월 남았는데 1차로 주는 사은품이 7개월치 요금 납부금에 사은품 명목이라며..
    요금과 사은품을 따로 주는 게 아니었습니다..하참.. 꼼꼼치 못한 제 잘못이죠.
    덕분에 설치 전에 취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kt인터넷은 약정이 7개월 남았는데 미리 상담사님께 설계 받고 싶습니다.
    인터넷이랑 tv를 같이 쓰고 있고 앞으로도 이렇게 쓰려고 해요.
    폰은 저와 남편이 kt, 데이터온 프리미엄 급으로 써서 프리미엄 싱글결합을 받고 있습니다.
    kt폰은 아직 이동 생각이 없어서 유지한다고 보심 됩니다.
    가족이 쓰는 인터넷은 지역케이블이라고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바오밥나무아이고..! 고생하셨습니다😭
    바오밥나무님 상황을 살펴보니 더더욱 SK로 이동하실 이유가 없었네요.
    현재 KT인터넷에 휴대폰 2회선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팍팍 받고 계시니깐요ㅎㅎ
    SK로 이동하며 받는 사은품이 있겠지만 요금 할인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바오밥나무님께는 오히려 손해입니다.
    앞으로는 조금이라도 요상한(?)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무시해 주십시오🙅‍♀️😎

    자, KT휴대폰 2회선은 통신사 이동 예정이 없으시다면
    7개월 약정 기간이 만료되고 KT인터넷을 재약정하시면 됩니다.
    재약정하며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기는 것이쥬~!

    이미 말씀드렸지만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적용해
    인터넷, 휴대폰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신 금액이 높기 때문에 통신사를 이동할 이유가 없어요.
    유지하시는 게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결/론/은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어도 재약정하시는 게 옳아요!!

    7개월 뒤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면 재약정을 어떻게 하시면 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시 만나 뵐 수 있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참, 지인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바오밥나무
    @김가영안녕하세요. 어제 부모님집에 다녀왔는데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어서 다시 왔습니다.
    부모님집은 sk인터넷이고 약정은 이미 끝났구요. 휴대폰은 ktM mobile을 쓰고 있어 결합은 어렵겠습니다.
    저희집이 kt이니 이걸 활용해서 어제 말해주신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부모님집 인터넷에요. 
    tv는 필요없고 가볍게 쓰시니 기본 인터넷만 있으면 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바오밥나무바오밥나무님~ 어제 마무리 인사를 했는데 다시 만나뵙게 되었네요ㅎㅎ
    어제 부모님 댁에 가신 김에 인터넷 상황을 살펴보셨나봐요.
    SK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다면 새롭게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셔야 하는데
    바오밥나무님 말씀대로 KT인터넷과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게 가능합니다! 짝짝짝-👏
    따로 쓰시는 알뜰폰은 결합이 불가하니 의미가 없는 게 맞고요~

    그럼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볼게요🙋‍♀️✨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면,
    슬림(100메가/공유기 포함) 요금은 23,100원 -> 17,6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현재 시점 기준으로 상품권 3만원과 현금 1만원이 지급되고요~
    이와 별개로 인터넷 설치비 27,500원이 첫 달 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요금이 많이 나와도 놀라지 마세요!

    공유기는 함께 안내드렸습니다.
    인터넷과 공유기를 같이 신청하면 1,1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거든요.
    물론 따로 사용하시는 개인 공유기가 있다면 굳이 임대할 필요가 없지만
    공유기가 없다면 함께 신청하세요!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습니다ㅎㅎ
    부모님 댁은 KT로 가입하며 패밀리 할인도 받고,
    사은품 혜택도 받고 두 마리 토끼를 챙기시면 되어요😄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감이 잡히셨나요?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가입 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455441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바오밥나무님의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 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지요🙌
  • 회원님의 사진 바오밥나무
    @김가영시원시원한 답변 감사합니다.
    방금 연락처 남겼습니다. 전화 기다릴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바오밥나무바오밥나무님! 남겨주신 연락처 아주 잘 확인했구요~
    곧 백메가 전문 상담원이 전화드릴 예정입니다ㅎㅎ

    통화하신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믿고 이용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당💕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안녕하세요 여기 글쓴이랑 비슷한 사례로 사기를 당한거 같은데요. 조언을 좀 받고 싶어서 글남겨봅니다! 저는 sk텔레콤 인터넷 티비 쓰고 있구요. sk 텔레콤에서 연락와서 기존고객유치한다고 말하며 제가 당시 약정이 6개월 남았는데 10개월간 지원금을 줄테니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재약정을 도와주면서 기존보다 30프로싼 요금제로 가입을 시켜주고 보조금지원을 받을수 있게 도와주겠다해서 일이 바쁘다보니 아무생각없이 가입했습니다. 그래서 케이티 엘지 중에 엘지로 가입을 했고 지원금 30얼마 인가 받았습니다. 근데 몇일전부터 뭔가 찝찝해서 알아보니 여기에 저랑 비슷한 사례로 사기를 당하신분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댓글 참고해서 엘지에 전화해서 이런 상황에있다고 하니 엘지측에서 그사람한테 연락을 취해서 확인을 해보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소보원에 중재상담 받고 민원을 넣었는데 좀있다가 당시 가입진행을 해줬던 직원이 전화와서 아직 약정기간도 남았고 약정이 끝난이후 해지를 했다가 가입한 날짜로부터 10개월후 재약정이 들어갈거라고 하고 민원 들어온거 취소좀 해달라고 하던데 아무리 생각해도 말이 안되는 소리인거 같기는한데 일단 알았다고하고 끊었거든요. 여기서 제가 궁금한게 이게 사기인건지 아닌지 이사람이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도대체 뭐라고 하고 엘지 인터넷 티비를 책임지고 해지하라고 할지 이사람이 사기를 치는건지 아님 이런 영업이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반갑습니다. 응아니야님!
    구글링 통해 우연히 백메가 문의 글을 보게 된 것이지요?ㅎㅎ
    마침 접하게 된 글이 응아니야님 사례와도 비슷했고요!

    우선 남겨주신 내용을 확인했고요~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1. 응아야니님과 통화할 때 업체에서 SK텔레콤 본사라는 식으로 소개를 했었는지요?
    SK텔레콤이라고는 했지만 가입은 LG 또는 KT 중 한 곳으로 권유했다니 이것부터 아이러니합니다.
    만약 SK 직영점, 본사였다면 해당 통신사 SK인터넷 상품을 판매해야지
    타 통신사 상품 가입을 권유할리가 없거든요🙅‍♀️


    2. 아마 10개월간 요금을 지원해주는 명목으로 30만원을 받으셨을 텐데
    이 30만원은 LG로 신규가입하며 당연히 받아야 할 사은품을
    10개월치 요금 명목으로 지급해 준 것입니다.

    즉, SK와 LG인터넷 요금을 이중납하며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애초에 SK인터넷 약정 만료일까지 사용하시다가 → LG로 가입하셨다면
    → 신규가입 사은품 약 47만원이 오롯이 응아니야님 품으로 왔겠죠ㅠ
    (현재 LG인터넷+TV 가입시 500메가 기준으로 47만원이 지급됩니다.)

    업체에서는 어떻게든 가입을 유치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권유했을 텐데 이러한 방식은 불완전판매에 해당되고요~
    피싱 업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입니다🙋‍♀️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백메가에서 한땀한땀 작성한 꿀팁 글이니 꼭 읽어주세요. 


    3. 다행히 응아니야님께서는 업체 통해 가입한 방식이 이상하다는 것을 눈치 챘고,
    LG 본사 통해 상황을 이야기 하며 소보원 통해 중재 요청도 하셨는데 아주 잘하셨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마주하게 되면 하루 빨리 중재 요청을 하는 게 좋거든요. 

    업체로 본사와 소보원에서 푸시가 들어오니
    응아니야님께 연락이 들어갔을 텐데
    해당 업체의 안내를 말도 안되는 내용입니다🤢

    업체에서 10개월 후 재약정이 들어간다고 이야기 했는데
    일단 SK는 본사 외에 대리점에서 재약정 할 수 없는 상황이고요~ (신규가입만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10개월을 계속 운운하는 이유는 LG인터넷을 지금 해지하면
    업체측에서 가입 수수료를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가입 수수료를 챙기려면 사용자(가입자) 가 의무 유지 기간을 채워줘야 하니
    10개월만 더 사용하다가 이동하게 해주겠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이죠.

    재약정도 말이 재약정이지 재약정이 아닌 SK인터넷 신규가입으로 안내드릴 겁니다.
    더불어 30% 요금 할인도 어떤 할인을 내세우며 이야기 할지 알 수 없어요.
    본사가 아닌 대리점에서 임의로 요금 할인을 적용해 줄 수 없을 뿐더러
    심지어 본사도 휴대폰 결합 할인이나 재약정 정책에 따른 할인이 아니라면
    요금 할인을 막 적용해 주지 않거든요.

    보통 말바꾸기를 시전한다면 제휴카드나, 휴대폰을 결합해야
    이만큼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하핫..😬


    결국 까놓고 보면 돈을 벌기 위해 가입을 권유한 것이고..
    응아니야님께 이득인 것처럼 포장은 했지만 계속해서 말바꾸기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간 수많은 피싱 업체의 수법, 가입자분의 사례를 접했는데
    대부분 10개월 뒤, 1년 뒤 연락하면 담당자가 퇴사했다거나, 방식이 바뀌었다고 하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업체가 사라지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하여, 지금 상황은 하루 빨리 정리하시는 게 좋고요~
    응아니야님께서도 사용중인 LG인터넷을 해지하기 원하신다면
    업체 측에 상황을 이야기하고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은 모두 업체측에서 처리해 주시오! 라고 이야기 하셔야 합니다.


    이와 별개로 확인해야 할 게 있어요✨
    응아니야님께서 LG를 해지하더라도 어느 통신사를 사용하셔야 할지 결정을 해야하니깐요.

    질문1) SK인터넷은 이미 해지하신 걸까요?!
    그렇다면 몇 월, 몇 일에 해지하셨는지 날짜를 말씀해 주세요.


    질문2) LG인터넷은 언제 설치 받으셨나요?!


    질문3) 응아니야님께서 원하시는 통신사는 SK일까요?
    이와 별개로 응아니야님과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질문4) SK인터넷을 이미 해지하셨다면 해지시 청구되는 위약금은 응아니야님께서 납부하신 건지요?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앞으로 가셔야할 방향을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이랑 여러 답변들 참고해서 업체에 연락을 해봤는데 업체측에서 시간끌기 식으로 이야기를 두루뭉실하게 하니 제가 강경하게 이야기를 할수가 없더라구요. 일단 질문에 먼저 답부터 할게요!
    답1  sk 인터넷은 아직 해지 않했습니다! 약정 만기일이 3월 31일이라 기다리고 있었어요!
    답2 작년 8월경에 설치했습니다!
    답3 넵! 가족들 대부분이 sk 핸드폰을 쓰고 있어서 결합할인을 많이 받고 있거든요
    답4 해지를 안해서 위약금은 아직 안냈습니다!

    저도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몇가지만 드릴게요!

    질문1 내일 업체측에 전화해서 지원받은 금액을 돌려주고 운영자님 답변을 토대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 걱정되는게 사기부분을 인정 안하고 약속한 내용을 이행안했기때문에 위약금을 지원할수가 없다 이런식으로 나올까 걱정인데 이런경우 그쪽에서 인정을 안하면 어떻게 위약금을 지불안하고 해지를 할수가 있을까요?
    질문2 만약에 업체측에서 인정을 안하고 위약금 부분을 책임 끝까지 책임을 안지면 어디에 이야기를 해야할까요 ㅠㅠ
    질문3 업체측에서 책임을 회피하는상황에서 해지를 해도 될까요? 하루빨리 해지하고 싶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응아니야님, 남겨주신 글 모두 확인했습니다.

    가족분들 모두 SK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결합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SK인터넷은 약정 만료 후 재약정하시는 게 옳아요!
    LG를 해지한 후에 SK인터넷은 쭉 유지하시고 재약정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ㅎㅎ
    SK인터넷을 해지하지 않으신 건 정말 다행이네요!


    추가로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가지 질문을 하나로 묶어서 안내드릴게요🤗

    자, 업체의 잘못을 계속해서 인정하지 않는다 함은.. (끝까지 부정할 거예요;;)
    업체에 응아니야님 입장을 충분히 이야기 했음에도
    시간 끌기와 LG인터넷 유지 종용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또 통화해도 똑같이 시간 끌기를 시전할 것이니
    업체와 통화하지 마시고 LG 본사로 전화해
    "업체에서 전화가 왔지만 말이 통하지 않고
    중재 요청한 걸 취소해 달라고 종용하는 상황이다.
    하루 빨리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게끔 중재를 해주십사 요청드립니다.
    더불어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소보원 뿐만이 아닌 과기부, 방통위 할 수 있는 민원 신고를 다 할 예정입니다."
    라고 아주 강력하게 말씀하세요🙋‍♀️

    이미 응아니야님께서 통화하실 때 단호하게 이야기하고 계시겠지만
    강력하게 어필해야 LG 본사측에서도 하루 빨리 해결하게끔 조치를 취해 줄 것입니다.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여 준다면 위약금은 업체측에서 납부하는 걸로 진행될 거예요.
    실제로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준 사례가 있거든요!

    업체는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이겠지만
    본사 푸시가 들어간다면 업체에서도 꼬리를 내릴 수 밖에 없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안녕하세용 운영자님 덕분에 해결 잘했습니다.
    일단 엘지유플러스에 연락해서 사정을 말하니 위약금부분은 cs 매니저 선에서 해결이 가능하다고 했구요. 지원금 부분은 업체측에서 아마 연락이 올라고 했습니다. 지원금은 고객이랑 엘지본사 문제가 아니라 대리점이랑 고객 문제인거 같더라구요. 괘씸해서 지원금 안돌려줄 생각인데 어떤식으로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ㅋㅋㅋㅋㅋ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에 인터넷 바꿀일이 있으면 문의한번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어머나! 잘 해결되었다니 참으로 기쁜 소식이네요!!
    최대한 응아니야님께서 손해보는 거 없이 해결되어야 할 텐데! 하는 마음으로
    답변을 써내려 갔는데.. 후후~ 다행입니다😆👏

    사은품은 말씀대로 응아니야님과 대리점 사이에서
    대화를 나누고 정리를 해야하는데요~ㅎㅎ
    돌려주지 않는다고 한다면 아마...소송 겁니다! 라고 할 수도 있어요.
    많은 분들의 상황을 접했었는데 실제로 소송 걸겠다고 으름장을 주더라고요..? (적반하장ㅎㅎ😅)

    무튼! 잘 해결되고 있다니 다행이고요~
    인터넷 변경하실 때 꼭 백메가를 찾아주셔야 합니다!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슬쩍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안그래도 전화와서 그러던데 무슨 명목으로 소송걸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ㅋㅋㅋ 기다려보려구요 지내가 귀찮게 한만큼 저도 귀찮게해야죠 뭐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흐흐~ 오히려 목소리를 크게 내고 그러더라고요..?!
    가입 유치할 때는 다 줄 것처럼 해놓고 해지하려고 할 때는 태도가 싹 바뀌더군요😖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넵 지금도 10개월만 유지해주면 리베이트 나오는금액으로 위약금 지원해주고 신규가입 해드릴거라고 해지 취소해달라 이런식으로 이야기하는데 참 연락오면 한번씩 받아 줬다가 취소해준다고하고 잠수타고 이러면서 좀 괴롭히려구요 제시간 뺏긴만큼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아고..! 지금도 해지 취소해달라고 설득하고 있다니..ㅎㅎ 씁쓸합니다.
    상황을 깔끔하게 마무리 지으려고 하지도 않고..
    계속해서 본인들의 손해만을 생각하고 있네요💦
     
    말씀대로 그동안 받은 스트레스며, 시간 낭비며,
    지금도 계속 날아가고 있는 시간들을 생각하면 괘씸하기 때문에
    응아니야님 입장에서는 쉽게 넘어가고 싶진 않으실 겁니다.
    알아서 잘 조절하시겠지만 적당히 치고 빠지셔요!
    빨리 악연(?)을 끊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솔로몬 이십니다. 금방도 전화오던데 ㅎㅎ 다음달 초쯤 반반 부담하는걸로 합의보자고 할생각이거든용 ㅎㅎ 악연은 빨리 끊어야죠 피곤하네용 정말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흐흐~ 계속 응아니야님을 설득하려고 하는군요~?!
    업체측에서도 애가 타나봅니다ㅎㅎㅎ 얼른 악연을 끊으십시옹😆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운영자님 새업장 오픈할거라 인터넷 가입하려고 하는데용 운영자님한테 하고싶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어머! 응아니야님, 한 달만에 다시 뵙네용! 흐흐~
    사업장 오픈 예정이신데 백메가 통해 가입해주신다...크..감동입니다💛
    잊지 않고 다시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믿고 문의주신 만큼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자..! 사업장에서 쓰실 인터넷이라면
    어느 통신사를 택하시는 게 좋을지 결정하는 게 첫번째 미션입니다.
    그/래/서 응아니야님께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해요!
    현재 상황을 파악해야 알맞는 길로 가이드 해드릴 수 있기 때문이죠ㅎㅎ


    질문1) 사업장에서 쓰실 PC 또는 노트북은 총 몇 대인가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추가단말  서비스 때문입니다😥
    아래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참고글] 추가단말 서비스 : 왜 여러대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 해?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6104

    쉽게 말하자면,
    1개 인터넷에 -> 2대 이상의 단말기(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에서 발송하는 팝업 경고창을 목격하실 수 있고,
    아무 조치없이 팝업을 방치하면 나중에 인터넷 연결에 제한이 생기게 된다는 겁니다.
     
    단말기라는 것은 Windows 기반의 기기를 말하는데
    PC(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등이 Windows 기반이라면 단말기 수에 포함되어요.
    사용하는 대수가 2대 이상이라면 무조건 인증수 제한 팝업창을 접하게 되지요ㅠ
     
    인터넷을 설치하려고 하는 곳이 사무실이며
    PC 또는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이 문제를 마주할 것이기 때문에 미리 방지하고자 여쭙습니다💻

     
    질문2) 사업장 주소를 알려주십시오~!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이죠🙌

    상가의 경우 은근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는 곳이 많았고
    아예 설치가 안되는 통신사가 더러 있었거든요.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2가지가 있는데
    새로 가입하는 통신사가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분만 내주시어 위 글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11-1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3) 명의자는 개인 명의와 사업자 명의 중 어떤 명으로 가입할 예정이신가요?
     

    질문4) 응아니야님과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예시답변: 본인 SK T플랜 라지 / 가족 리브모바일 LTE 무제한 11GB+(LGU+망)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단, 이미 다른 곳에서 쓰시는 인터넷에 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해당 휴대폰 정보는 말씀해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 곳 인터넷에 휴대폰 1회선을 중복 결합할 수 없어요💦


    질문5)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가에서 KT인터넷을 쓰신다면 본가를 모(母)회선으로 두고
    새로 가입하는 사업장은 자(子)회선으로 엮어 인터넷 요금을 할인 받는 것이죠.


    질문6)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중 어떤 요금제로 염두에 두셨나요?
    그리고 TV 또는 전화(일반전화/인터넷전화)는 필요 없으실까요~?!


    여기까지 총 6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드릴게요.
    그럼 응아니야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흠 일단 제가 사업장에서쓰는 인터넷이 kt 두개 쓰고 있구요 sk 인터넷 2개 쓰고 주로 쓰는 휴대폰 통신사는 sk 입니다 ㅎ kt도 한대 있어요.
    질의 응답
    1. 키오스크 하나랑 무인사진기 하나 컴퓨터한대 정도분의 사용이 가능하면될거같아용
    2. 마산합포구 완월남로* *호 입니다!
    3. 이득이 되는쪽으로 할듯 합니다!
    4. 제명의 휴대폰중 요금 결합 할인 없는게 kt 이구용.
    8만 얼마짜리? 요금제 사용중이에요.
    5. 아마 kt에서 가능할거 같네용
    6. 100메가로 하면 될거같습니다! 무인판매점 오픈예정이라 큰용량이 필요할거같진 않거든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응아니야님, 빠르게 댓글 남겨주셨네요😁

    아하, 그렇다면 말씀대로 100메가로도 충분하고요~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 중 KT휴대폰이 아무런 결합을 하지 않았다면
    인터넷과 KT휴대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업장에서 쓰시는 KT인터넷이 있으니 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면 되지요~!
    3사 통신사 중 유일하게 KT만 인터넷+휴대폰 유무선 결합상품과
    인터넷끼리 결합하는 패밀리 할인을 중복 적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그럼 KT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볼게요✨

    KT인터넷 + 휴대폰 결합상품 "총액결합할인"은
    이름 그대로 결합하는 휴대폰 요금 총액에 따라 할인액이 결정됩니다.

    1회선 결합시, "~ 108,900원" 할인 구간에 해당돼
    인터넷 요금 5,500원 + 휴대폰 요금 3,300원 할인 받죠.
    그리고 패밀리 할인 적용시 인터넷 요금을 5,500원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야호👏)

    요금 할인액을 포함하면~?!
    슬림(100메가) 요금은 22,000원 → 11,000원이 됩니다.
    혹시나 공유기를 함께 신청하신다면 임대료 1,100원이 부과돼 12,100원이 되어요.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상품권 3만원 + 현금 6만원이 지급되며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36,0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단,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 설치 받으신다면 설치비는 45,000원으로 상승해요.


    여기까지 슬림(100메가) 기준으로 안내드렸습니다만..!
    지금 쓰시는 휴대폰 요금제가 월정액 8만원인 베이직 요금제라면
    500메가를 택하시는 경우 할인액이 쏠쏠해서요!
    총액결합할인이 아닌 "프리미엄 싱글결합"을 택하시면 요금 할인을 팍팍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싱글결합"은 결합 가능 조건이 정해져 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 내용을 봐주시겠어요?!

    [참고글] KT 프리미엄 싱글결합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7557

    요약하면,
    1️⃣ 500메가 이상 인터넷 요금제 사용
    2️⃣ 휴대폰은 1회선만 결합 가능
    3️⃣ 휴대폰 요금제는 월정액 77,000원 이상
    위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응아니야님 상황이 딱 해당되지요.

    패밀리 할인, 프리미엄 싱글결합 적용시, 
    베이직(500메가) 요금은 33,000원 → 22,000원이 되고요~ (공유기 포함시 23,100원)
    휴대폰 요금에서 2만원 할인 받습니다.
    그리고 사은품 혜택은 상품권 3만원 + 현금 11만원이 지급되며
    설치비는 위에서 안내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인터넷 요금이 더 비싸게 청구되긴 하나
    휴대폰 요금을 2만원이나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기쁨이 있지요ㅎㅎ


    이제 편익을 비교해 봐야겠지요~?!

    ✅ 100메가 선택
    월요금 11,000원 - 휴대폰 요금 3,300원 할인 X 36개월 - 사은품 9만원
    => 3년간 납부하는 요금 187,200원

    ✅ 500메가 선택
    월요금 22,000원 - 휴대폰 요금 2만원 X 36개월 - 사은품 14만원
    => 3년간 납부하는 요금 -68,000원

    이렇게 됩니다.
    3년동안 월정액 8만원 요금제를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프리미엄 싱글결합을 적용해 500메가로 가입하는 쪽으로 추천드리구요~
    반대로 향후 월정액 77,000원 이하로 하향할 계획이 있다면 할인을 받지 못하니
    100메가 + "총액결합할인" 구성으로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말씀드립니다만..!
    월정액 8만원 요금제가 제가 추측한 5G 베이직 요금제가 아니라면
    어떤 요금제인지 명칭을 꼭 말씀해 주세요~!
    요금제에 따라 할인액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야 해요.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감이 잡히셨을까요?ㅎㅎ
    천천히 생각해 보신 후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댓글로 통화 가능 시간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응아니야님의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리기에 상황을 두 번 이야기하실 필요가 없습니다ㅎㅎ

    참,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세요!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됩니다ㅎㅎ
    010-12**-**** ← 이렇게요🙋‍♀️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김가영010-95**-****
    입니다! 연락한통 부탁드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응아니야응아니야님! 남겨주신 연락처 확인했습니다 :)
    믿고 이용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구요~
    곧 전화 전문상담원이 전화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통화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ㅎㅎ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yoni
    안녕하세요… 구글링하다가 발견하고 도움 받고자 댓글 남겨봅니다 ㅠㅠ

    2/21(수)에 오피스텔에 붙은 전단지 통해서 인터넷 와파 신청을 했고, 22(목)에 설치 완료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100메가)
    신청 전 전화 상담 당시 월 17000원에 지원금 24만원 준다고 했습니다. (지원금이 원래는 22만원인데 특별히 설치지원금 2만원 보태준다고 해서 24만원 )
    지원금 설명이 굉장히 장황했는데요.

    “원래는 3년 약정이지만 자기네는 9개월 후에 계약 해지가 가능하다- 엘지 본사랑 통화할 때 이거 절대 말하면 안된다- 영업제한 들어온다-
    24만원을 개통한 주 금욜에 보내줄거다
    9개월 동안 45,000원 지원해주는 거고 이후 취소 위약금으로 175,000원 지원해주는 거다 (그래서 총 22만원) 9개월 때 우리가 고객님한테 전화를 드릴건데, 그때 취소하겠다 하면 17,5000원 뱉어내면 되고, 계속 쓸거면 안뱉어내면 된다- 통신사에는 따로 위약금 낼 거 없다“

    였습니다.
    저는 어차피 3년 채워 쓸거라 9개월이고 자시고 상관이 없는데요.

    문제는, 월 납입금이 17,000원이 아니라 22,000원이라는 겁니다…개통 다 한 다음 날 뭐 물어보려고 전화했다가 알게됐네요…;;
    전화 상담 때 제가 몇 번이나! 월 17000원에 지원금 24만원 주는 거 맞냐고 확인했었든데 말이죠 (해당 내용 당시 확인 문자도 보내놨었음)
    따지니까 자기는 설명 다 했었다- 하더라고요. 지원금 중 45000원 주니까, 9개월동안 5000원씩 깎아주는 셈인거다… 17000원 해주면서 지원금까지 따로 24만원 주는 게 말이 되냐- 이런 식이었어요.

    결론은 월 22,000에 지원금 24만원인거죠. 23일 넣어준다던 지원금은 아직 입금도 안된 상태이고요… (물어보니 또 말 바껴서 담주 금욜에 들어갈 수도 있다 함)

    제가 상담 받은 그 어떤 대리점도 이렇게 헷갈리게 설명하지 않았거든요. 일부러 오해할만하게, 헷갈리게 설명했구나 싶더라고요.

    윗 댓글 내용처럼 엘지 유플러스 고객센터는 대리점 방문해서 해결보라는 입장이었고요…

    다른 대리점은 월 22000원에 34만원 지원해준댔는데 ㅠ 되레 10만원 손해 보게 되어 속상한데, (24만원 제대로 들어올지도 불확실하지만 ㅠ)
    그것보다도 계속 이렇게 장사해먹을 거 생각하니 괘씸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흑흑 고견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yoniyoni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최근 인터넷을 가입하셨는데 업체측의 말바꾸기에
    이를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많이 답답하셨겠어요😭
    그리고 며칠 동안 신경쓰느라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셨을 겁니다.

    가입을 유치하기 전까지는 17,000원에 24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했지만
    지금와서 45,000원은 → 9개월간 5,000원 할이 명목으로 준것이고
    나머지 금액은 9개월 이후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 명목으로 지급해 준다고 했는데
    가입을 하기 전에는 이러한 설명이 아예 없었던 거지요?!

    즉, 인터넷을 설치 받으신 후
    22,000원으로 청구된다는 점, 위약금 명목으로 사은품 지급..! 이렇게 안내된 거겠죠.
     

    yoni님께서 9개월 뒤 통신사를 이동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사은품 챙기시고, 만료일까지 쭉 사용하시면 그만입니다만..
    계속해서 사은품 입금일에 대해 말바꾸기를 하고 있으니 불안한 마음이 커졌을 거예요.

    문제는.. 이미 본사 통해 현재 상황을 이야기를 했지만
    대리점에 방문해서 해결보라는 식으로 이야기 했다는 것이에요ㅠ
    같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팔을 걷지 않은거잖아요?;;
    본사에서 대리점에 조금의 푸시라도 넣는다면 약속한 사은품을 하루라도 더 빨리 받을 수 있는데
    알아서 해결하라는 식이라니..참으로 씁쓸합니다💦

    해당 업체의 가입 권유 방식은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안내 내용은 다양하지만 9개월 뒤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는 패턴은 비슷하죠.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 전화가 쏟아지고 있습니다ㅠ


    이 때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한 번 더 본사로 푸시를 넣어 중재 요청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우선 해당 업체 통해 23일에 입금되지 않은 사은품에 대해 따질 필요가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업체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세요🙋‍♀️

    "23일에 사은품을 입금해 준다고 해놓고 입금되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말바꾸기를 하고 입금일이 지연되고 있는데
    바로 입금해 주지 않으면 본사로 전화해 상황을 모두 이야기할 것이고
    방통위, 과기부 통해 사은품을 받지 못한것과 요금이 상이하게 안내되었다는 것에 대해 민원 신고를 할겁니다.
    이렇게까지 하고 싶지 않으니 약속한 사은품은 바로 입금해 주셨으면 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이어서 어떤 액션을 취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응아니야
    운영자님! 위에 답변 달았는데용 혹시 상담 받을 연락처같은거 있나용 전화로 이것저것 물어보려구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