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결락님의 글

신규 인터넷+tv 가입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결락
  • 댓글: 3
  • 조회: 2,543




안녕하세요!


신규로 인터넷+tv을 하려고 하니 어느 통신사로 해야될지 고민이 되어 문의드립니다.


휴대폰은 sk를 이용하고 있어 sk로 가입하면 결합할인이 있으니 좋을 것 같은데,


전 TV로 넷플리스, 티빙, 왓챠, 웨이브 등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가장 커서요ㅜㅜ


SK는 캐시서버도 없고 해저 인터넷 망도 없으니 화질이나 속도가 떨어진다는 말을 들어서


차라리 캐시서버가 있는 LG로 가입해야할지, 아님 SK를 이용해도 그다지 큰 차이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삼성 스마트 TV 이용 중이라 앱 접속은 문제없을 것 같아요! (공유기는 없어요.)



인터넷은 주로 웹서핑+게임+가전제품 와이파이 연결 용도로 사용할 것 같고,


최근 1년 이내 사용한 인터넷은 없답니다. (본가 TV는 KT지만 인터넷은 몇년전에 해지해놨어요.)


휴대폰은 현재 SK T끼리 온가족할인 가입되어 있고, 총 4회선입니다.


적용가입기간은 2*년 인 것 같아요, 현재 폰요금 10% 할인받고 있는 거 보니!


요금제는 (본인:5GX프라임 / 어머니:T플랜 세이브 / 삼촌:T플랜 스페셜 / 할머니:T끼리 어르신) 입니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광도면 죽림*로 ** (더팰리스 1차) ***동 ***호 입니다.


인터넷 망 품질 확인부탁드려요.



이 조건이면 어느 통신사의 요금제가 가장 나을까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결락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가족분들과 결락님 모두 SK휴대폰을 쓰신다면 SK인터넷을 택하시는 게 옳습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어떻게든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껴야 하지 않겠습니까~ㅎㅎ

    결락님의 고민은 SK의 해외망 품질이 걱정되신 듯합니다만
    넷플릭스는 국내 사용자가 많은 만큼 SK에서도 마냥 손 놓고 있진 않아요!ㅎㅎ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급증하던 때에 넷플릭스 시청에 문제가 있었지만
    해외망을 증설하면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래서 근래에는 SK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께서
    넷플릭스 시청에 문제가 있다고 하시는 분이 없었어요.

    즉, 결락님께서 넷플릭스 이용 외에
    해외서버(해외망)를 자주 이용하시는 게 아니라면
    SK인터넷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ㅎㅎ


    그럼 SK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 인터넷 망 확인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한 결과
    SK는 대칭망으로 지원되며 100메가와 500메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


    2. 인터넷 + 휴대폰 결합상품 "온가족할인"
    현재 온가족할인으로 결합되어 있으며 가입년수는 30년 미만이라면~?!
    인터넷 요금에서 30% 할인을 받습니다.
    차후에 30년 이상이 된다면 자동으로 50% 할인으로 변경 적용 받아요ㅎㅎ

    30% 할인을 적용한다면?!
    인터넷 요금은 16,170원이 됩니다.
    이는 100메가+공유기 포함 기준으로 계산한 요금이에요!
    (50% 적용시에는 11,550원이 됩니다.)


    3. 월요금과 사은품
    요금 할인액을 포함하면
    인터넷(100메가/공유기 포함) 요금은 23,100원 => 16,170원이 되고요~
    TV는 B tv Lite + 스마트3 셋탑박스 기준으로 17,600원으로
    월요금은 33,77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현금 40만원이 지급되며
    이와 별개로 인터넷 설치비 25,300원, TV설치비 13,200원이 청구됩니다.
    헌데! 지금 인터넷과 TV를 가입하시면 인터넷 설치비 25,300원을 면제해 주고 있어
    13,200원 TV설치비만 청구됩니다 :)


    3. TV프로모션 진행 중!
    인터넷과 TV를 가입하시는 분들께 해당되는 프로모션입니다.

    ⓐ TV 월정액  무료 / B캐쉬 제공
    1) 월정액 5종 1개월 무료 혜택!
    CJ월정액, JTBC월정액, 슈퍼키즈클럽, 지상파 다시보기, 오션을 1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 원하시는 월정액을 가입하시면 되는데 월정액 가입 후 해지는 "직접" 해주셔야 해요.
    1개월 차에 직접해지 하지 않으시면 월요금 청구서에 월정액 요금이 함께 청구되니
    꼭! 잊지마시고 직접 해지해 주세요 :)

    월정액 가입은 쿠폰 발송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해주셔야 합니다.
    60일이 지나면 무료 혜택은 사라져요~!
    (설치된 IPTV의 쿠폰함 통해 월정액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2) B캐쉬 1만점 제공
    이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사용해 주셔야 해요.
    B캐쉬는 결제 대상 금액의 30%만 사용할 수 있구요! 이외 금액은 개별 결제입니다.

    예를들어, 1만원짜리 영화 컨텐츠를 시청하신다면 3,000원은 캐쉬로,
    나머지 7,000원은 개인돈으로 결제해야 합니다.


    ⓑ TV포인트 5만점 지급
    인터넷과 TV를 가입하시면 TV포인트 5만점을 제공합니다. (포인트 유효기간 90일)
    TV포인트는 B캐쉬와 달리 결제 금액 100%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셋탑 이용시
    리모콘 홈버튼 → "My" 선택 → "나의 보관함" 선택
    → "TV포인트" 선택 →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4. New TV플러스 할인에 대하여..!
    따로 받을 수 있는 할인이 있습니다.
    인터넷과 TV를 함께 사용하면 적용되는 "New TV플러스" 할인이 있어요.
    이는 명의자 핸드폰 요금 1,100원 + TV 요금에서 1,100원 할인해 주지요.

    단!!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New TV플러스 할인 적용시
    인터넷 명의자 핸드폰 가입년수와 인터넷 가입년수가 쌓이지 않습니다.
    이미 가입년수를 30년 최대치로 쌓으신 게 아니기 때문에
    지금 이 할인을 적용하시면 아니되옵니다.

    30년 이상이 되고 더 이상 가입년수를 쌓지 않아도 되겠다~ 라고 하실 때
    본사로 전화해 New TV플러스 할인을 적용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되어용!ㅎㅎ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습니다.
    새로 가입할 통신사는 SK로 하시는 게 옳아요.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가입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454406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결락님의
    문의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 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지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결락
    안녕하세요, 백메가에서 도움 받아 인터넷을 1년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인터넷 해지 관련 안내를 메일로 받았는데,
    전 핸드폰 결합으로 이미 할인을 많이 받고 있는 터라 (온가족할인30%)
    저 같은 경우에도 해지 신공이 통할 수 있을지 궁금해서요.

    품질에는 크게 불만 없어 타 통신사로 옮길 마음은 딱히 없어요. (스마트 티비가 아주 가끔 튀긴 합니다ㅠㅠ)

    요금은 현재 인터넷 광랜1회선+티비 스텐다드 1회선=28,859원 내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결락결락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아항! 인터넷 해지 관련 안내라면 "해지신공" 메일입니당ㅎㅎ
    인터넷을 사용한지 1년이 지난 분들께 보내드리는데 꼼꼼히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해지신공 꿀팁 글을 보셨겠지만 진짜로 해지하라는 뜻은 아니구요!
    1년 차에 접어들었으니 SK본사로 전화해 옆구리를 콕 찔러
    혜택을 챙기셨으면 하는 마음에 보내드린 메일입니당🙋‍♀️

    한편 스마트 TV가 아주 가끔 튄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TV 수상기 자체에서 문제가 있다는 뜻으로 말씀하신 걸까요?!
    SK의 IPTV를 사용하실 때 발생한 문제라면 어떤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예를 들면, 티빙 앱 진입시 튕긴다거나 말이지용! 

    혹시나 한동안 셋탑박스를 완전 OFF 했다가 → ON한적이 없다면 콜드부팅을 해주세용!
    스마트3 셋탑박스 뒤 동그란 전원선을 빼고 5분 두셨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이죠🙌


    잠시 TV에 대해 이야기하느라 옆길로 샛네요..!ㅎㅎ
    결락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이미 할인을 팍팍 받고 계시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하시는 게 맞구요!
    할인을 많이 받고 계신 경우 쥐어주는 혜택이 크지 않겠지만 못 먹어도 고! 하시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온가족할인이 적용되어 있어도 해지신공을 발휘할 수 있구요! 
    제가 멘트를 준비해 봤습니다.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SK인터넷을 사용한지 1년이 지났는데 여기저기 전화와서 가입 권유를 해서요.
    타 사 이동시 50만원 이상을 준다고 해서 마음이 흔들리는데
    SK유지시 혜택이나 할인이 있을까요?"라고 말씀하세요.

    상담원이 단호하게 없습니다! 라고 할 수 있지만
    시도라도 해보시는 게 좋으니 통화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말씀해 주세용😉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