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TV를 재약정하셨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LG헬로비전 인터넷과 TV를 재약정하신 게 아니고
이번에 새로 가입하셨다는 뜻이지요~?!
재약정은 사용하던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고
-> 기간을 연장할 때 재약정이라고 이야기 하거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쭤봤습니다ㅎㅎ
인터넷 설치 후 와이파이 연결은 되지만
한시간째 먹통이라면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PC의 인터넷이 먹통인 상태인 걸까요?
아니면 와이파이 신호만 잡힐 뿐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는 뜻일까요?
이 때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기사님 A/S 방문을 요청하여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뽀통령님께서는 통신사를 변경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계시네요ㅠ
1.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헬로비전에서 정해둔 조건에 해당되는 게 아니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살펴보면,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3회 이상
또는 최저보장속도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조건들이 있지만 뽀통령님 상황에 해당되지 않아
제외하고 두 가지만 설명드렸어요.
문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데 뽀통령님 시간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ㅠ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기 위해 본사와 통화해야 하고,
문제가 있다는 증거(?)로 기사님 방문 이력도 필요하고,
위 조건들에 해당되어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기에
기사님이 한 번 방문 했다고 해서 바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는 것이죠.
2. 아쉽게도 헬로비전 인터넷 망이 대칭형인지, 비대칭형인지
백메가에서 조회해 드리는 게 불가합니다ㅠ
이미 설치를 받으셨으니 헬로비전 본사로 전화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요!
또는 방문했던 기사님 명함이 있다면 기사님 통해 바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3. 현재 인터넷을 설치하신지 하루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약금은 크지 않겠지만 기사님 방문 설치비, 설치 후 사용한 기간에 대한 요금이
함께 청구될 것입니다.
어차피 인터넷 망을 확인하기 위해 본사로 전화하시며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4. 한편 문제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기사님 A/S 방문 요청을 하여 확인하는 것이죠!
우선 뽀통령님께서 해주셔야 할 게 있다면
본사 통해 인터넷 망을 확인해 주시구요~
지금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은 얼마인지?
그리고 전화하신 김에 기사님 A/S 요청을 하시고
기사님 방문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본사와 통화하시고 기사님 방문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 드리겠습니다.
P.S
혹, 저희 백메가 통해 LG헬로비전 인터넷을 가입해 주셨을까요?!
그렇다면 명의자분 성함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인터넷과 TV를 재약정하셨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LG헬로비전 인터넷과 TV를 재약정하신 게 아니고
이번에 새로 가입하셨다는 뜻이지요~?!
재약정은 사용하던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고
-> 기간을 연장할 때 재약정이라고 이야기 하거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쭤봤습니다ㅎㅎ
인터넷 설치 후 와이파이 연결은 되지만
한시간째 먹통이라면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PC의 인터넷이 먹통인 상태인 걸까요?
아니면 와이파이 신호만 잡힐 뿐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는 뜻일까요?
이 때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기사님 A/S 방문을 요청하여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뽀통령님께서는 통신사를 변경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계시네요ㅠ
1.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헬로비전에서 정해둔 조건에 해당되는 게 아니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살펴보면,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3회 이상
또는 최저보장속도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조건들이 있지만 뽀통령님 상황에 해당되지 않아
제외하고 두 가지만 설명드렸어요.
문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데 뽀통령님 시간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ㅠ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기 위해 본사와 통화해야 하고,
문제가 있다는 증거(?)로 기사님 방문 이력도 필요하고,
위 조건들에 해당되어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기에
기사님이 한 번 방문 했다고 해서 바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는 것이죠.
2. 아쉽게도 헬로비전 인터넷 망이 대칭형인지, 비대칭형인지
백메가에서 조회해 드리는 게 불가합니다ㅠ
이미 설치를 받으셨으니 헬로비전 본사로 전화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요!
또는 방문했던 기사님 명함이 있다면 기사님 통해 바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3. 현재 인터넷을 설치하신지 하루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약금은 크지 않겠지만 기사님 방문 설치비, 설치 후 사용한 기간에 대한 요금이
함께 청구될 것입니다.
어차피 인터넷 망을 확인하기 위해 본사로 전화하시며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4. 한편 문제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기사님 A/S 방문 요청을 하여 확인하는 것이죠!
우선 뽀통령님께서 해주셔야 할 게 있다면
본사 통해 인터넷 망을 확인해 주시구요~
지금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은 얼마인지?
그리고 전화하신 김에 기사님 A/S 요청을 하시고
기사님 방문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본사와 통화하시고 기사님 방문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 드리겠습니다.
P.S
혹, 저희 백메가 통해 LG헬로비전 인터넷을 가입해 주셨을까요?!
그렇다면 명의자분 성함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