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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인터넷 가입 사기 당한 것 같아요. 조언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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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비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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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4,002
안녕하세요. 
새로 가입한 인터넷 때문에 이전 인터넷 위약금을 부담해야 할 위기에 처해 문의 드립니다.
3년 약정으로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9개월 차  였습니다.
하루는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상담원이 U+라고 밝히지 않고 지역 인터넷 가입센터? 라며
인터넷 가입할 당시 현금으로 사은품 오가는 제도를 없애고자 연락 하였다고 합니다.
제가 현금 사은품 받고 가입 했던 걸 알고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현재 제가 사는 동네 인터넷 회선이 U+로 갈아타야 한다더군요.
그래서 저는 가입 중인 인터넷 약정이 아직 많이 남았다고 안 바꾸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몇번이고 다시 전화와서 상담원이 가입권유가 아니라 지역 회선문제로 의무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하는겁니다.
이상하다 생각하긴 했지만 가입비나 이전 인터넷 위약금은 모두 부담해준다고 하길래 그렇게 하겠다고 동의 하고 가입했습니다.
근데 스카이라이프를 해지하려고 문의해보니 가입한지 1년이 안되서 현금으로 받았던 사은품도 다시 돌려주고 통신사 위약금도 따로 생긴다고 하여
새로 가입한 상담사와 이야기 끝에 3개월만 더 스카이라이프를 유지해주면 3개월치 요금을 지원해주겠다 하여서 지금까지 2개의 인터넷을 유지하던 중이었습니다. (U+로 부터 현금 30만원과 사은품 상품권 7만원을 받아서 가입설치비 5만원, 스카이라이프 3개월 14만원 사용, 잔액 11만원)
그리고 10월이 되서 스카이라이프 해지하려고 위약금 확인해보니 80만원이나 되더군요.
전화왔던 u+ 직원과 통화해서 위약금 알려주니 그때부터 10일 가까이 이런저런 이유로 나머지 위약금 지급을 미뤄오고 있습니다. 전화도 제가 직접해야 받고 확인 후 연락 준다며 연락이 없습니다.
사용하지도 않을 인터넷을 2년 더 유지하거나 위약금 80만원을 제가 물어야 할 수 도 있는데 이거 어떻게 해결이 안될까요?
제가 아이폰이라 통화녹음이 안됐고 가입 당시 개인 휴대폰으로 연락 왔었다면 증거가 없지 않나요?ㅠㅠ
담당자 명함과 개인 연락처만 있는 상태 입니다.
소비자보호원이나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 넣으면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코비카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아이쿠..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가입하신지
    약 9개월밖에 되지 않은 시점에..!
    LG인터넷으로 바꿔야 한다면서, LG가입을 권유하는 가입 권유를 받으셨었군요~?!ㄷㄷ


    # 매우 전형적이면서 고전적인 피싱 수법에 당하셨네요..ㅠ

    아래 링크 글을 보시면, 비슷한 수법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3번 사례와 비슷한 수법이지요~;;)

    [참고 링크]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참고로, 이러한 피싱 수법은 날로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데요..!ㄷㄷ

    아웃바운드 불법 연락을 취해온 것부터
    이미 신뢰할 수 없는 업체(영업점, 대리점)이라는 뜻이랍니다..!
    하여, 앞으로도 그 어떤 인터넷 가입권유 연락이든지~?! 일체 무시하시기를 권유드려요~!



    1.우선, 해당 업체에서 접근해온 방법부터가 잘못되었고요..!

    불법으로 취득한 개인정보로!
    고객님 동의(마케팅 동의) 없이 영업전화를 하였으니.. 당연히 문제이지요~;;
    (이는 형사법 기소 대상입니다.)

    2.또한 "지역 회선문제로 LG로 의무적으로 바꿔야 한다"
    라는 거짓말로 강경하게 타사(LG) 가입을 유도했던 것이니..
    이는 명백한 사기입니다.

    (심지어 코비카님댁은 기존 인터넷 약정이 2년 넘게 남아있는 상황이었는데 말이지요..ㅠ)

    3.게다가 결과적으로..!
    기존 스카이라이프 상품들 해지로 인해 발생할 해지위약금을
    자기네가 부담하겠다고 한 약속도 이행되지 않았지요..!

    (참고로.. 위약금 대납도 불법이에요..ㅠ / 대납이라기 보다.. 지원금을 준다는 의미였겠지만요)



    # 즉, 코비카님께서는..  명백하게 피싱 사기를 당하신 상황이므로!

    일단은 해당 영업점 담당자에게 전화하시어..!

    "처음 약속대로
    스카이라이프 해지위약금 (80만원?)을 지원해주든지,
    아니면 LG상품을 당장 해지할테니 LG 위약금을 책임지시오.
    그렇지 않으면 불법 피싱사기 영업에 대해 방통위, 소보원, 국민신문고로 신고 넣겠소"

    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시기 바라고요~!+_+b

    (아무래도 LG상품을 해지하시는 것이 좋겠지요..!ㅎㅎ)
     
    만약 해당 업체에서 책임을 다하지 않거나 모르쇠로 나온다면~?!
    실제로 방통위, 소보원으로 피해 구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하여, 최대한..! 코비카님께서 손해보시는 일 없이..
    빠르고 원만하게 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여기까지..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코비카님께 도움 되었기를 바랄게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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