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부님님의 글

안녕하세요. BTV 사용중 궁금사항 올려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부님
  • 댓글: 19
  • 조회: 2,323

안녕하세요.


BTV 사용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봅니다.


기가라이트+BTV 사용중이고 


네티스 공유기에서 BTV 셋탑(스마트3) 으로 랜선을 연결시켜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평소 그냥 시청때는 문제가 없는데 채널변환 시 가끔 인터넷이 잠시(3~5분)동안 끊겨버립니다.


특히 채널변경버튼을 빠르게 연속으로 누르는 경우에는 100% 확률로 끊깁니다.


네티스 공유기 전원을 껐다 다시 키면 1분여 후에 정상으로 됩니다.


혹은 아파트 랜선 분배기쪽 모뎀을 껐다 켜도 1분여 후에 정상으로 됩니다.


네티스 공유기 설정에 IPTV 사용 도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전체 댓글 1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부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헛 ㄷㄷ 말씀하신 상황은 처음 보는 케이스네유
    말씀하신 상황대로만 해석해보면
    사용 중인 공유기가 IGMP 패킷을 처리하는데 충분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듯합니다;;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1) 공유기 전원수여 장치(일명 어댑터)의 노화로 인한 문제
    2) 공유기 컴퓨팅 부품(CPU, 메모리, 보드 등)의 노화로 인한 문제
    3) 애초에 공유기 스펙이 뒤떨어지거나 낮은 레벨의 펌웨어 사용

    이 3가지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되어요 +_+


    하여 우선 아래 네 가지에 대해 확인해주시겠어유~!?

    1) 네티스 공유기의 정확한 모델명이 무엇인가요?

    2) 공유기 구매 시점은 대략 언제쯤인지요?

    3) 거주하시는 댁의 건물 준공시기가 우찌되나요?
    구축 건물이라면 전원부 불안정으로 인해
    전자제품 노화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서 여쭙습니다ㅎㅎ

    4)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는 최신으로 하셨는지요?

    이렇게요~!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 보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부님
    @곽은정1) 네티스 MEX01
    2) 2월 (7~8개월 전)
    3) 2020년 11월 30일 입주 (신축)
    4) 공유기 펌웨어 최신 업데이트 완료!

    일전에 벽걸이 시공 기사님께서 BTV는 공유기에서 셋탑으로 연결하면 잘 안될텐데 라고 말씀하셨긴 한데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부님시공 기사님 말씀은 한귀로(^^;) 흘려들으셔도 무방합니다;;

    1) 댁내 사설 공유기가 IPTV 통신규약 중 하나인
    브로드캐스트(일명 IGMP snooping)을 처리하지 못하거나 (구형 공유기)

    2) 사용자 네트워크의 물리적 구성 및 설정의 오류로 정상작동되지 못하는
    몇몇 사례들을 목격하셨던 경험을 토대로 성급하게 말씀하신 듯해요.
    상호 작용하는 모든 장비/구성이 논리적인 규약을 충족하고 있다면 정상 작동하지 않을 이유가 없거든요^^;;;


    자~! 각설하고...
    구형 공유기일 것으로 추정했지만 신형 공유기 + 게다가 신축 아파트네유!
    (논외지만 입주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부님님께서 겪고 계신 문제는 슬프게도
    해당 모델(MEX01)의 IGMP 처리 과정에 치명적 결함이 존재하는 것으로 강력하게 추정됩니다.
    혹시나 하여 살펴보니 해당 제조사(네티스코리아)의 고객지원 이력에
    동일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다수 목격되더라구요^^;;;


    아주 빠른 해결방법은 IPTV에 연결한 LAN 포트를 내부 네트워크에서 배제(바이패스)하는 것입니다.
    즉, 공유기 설정페이지(192.168.1.1일 거예요ㅎㅎ)로 접속하신 후에
    [고급설정] -> [IPTV 설정] 탭에 진입해주시겠어요~!?
    라디오 박스 옵션들이 송출될텐데 각각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_+

    - 사용 여부 : 사용안함
    (일반적으로는 "사용함"이 맞으나, 셋탑박스 통신을 바이패스를 할 것이니 IGMP가 필요없습니다ㅎㅎ)

    - KT IPTV 지원 : 사용함
    (유달리 KT 셋탑박스는 공인아이피를 다이렉트로 할당받지 않으면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즉, KT도 바이패스가 필요하지요~!)

    - KT 셋탑박스에 연결할 포트 선택 : LAN1~4 까지 중에서 실제 셋탑박스가 연결된 포트를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지정된 1개 포트만 바이패스 상태로 놓이게 된답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SK 사용 중 + 일반적인 경우라면 IGMP Snooping으로
    정상 작동되어야하는 게 마땅합니다.
    하지만 공유기의 IGMP proxy가 기대하는 처리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니
    셋탑박스로 향하는 LAN포트만 네트워크에서 배제(고립)하는 대안론입니다ㅎㅎ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셨는지요~!? +_+
    호오옥시 설정 방법이 어려우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부님
    @곽은정퇴근하면 말씀해주신 방법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부님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ㅎㅎ
    느낌적인 느낌엔(?) 이 방법으로 해결될 가능성이 아~주 높아 보이는데
    부디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고럼, 부님님께서도 오늘 남은 시간 즐겁게 마무리하시고용,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0^
  • 회원님의 사진 부님
    @곽은정말씀해주신 방법대로 KT용으로 설정하니 아주 잘됩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부님오옹 역시나 요것이 해결책이 되었군요 +_+
    결과 알려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이용하시다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 말씀 남겨주시고용,
    새로운 한 주도 즐~~겁게 시작하세유 😆😆
  • 회원님의 사진 홍기빈지노
    @곽은정이런 사이트가 있는줄 처음 알았네요 게시물님 내용과 완전똑같은증상에 같은 mex01 공유기입니다 그리고  LG 인터넷입니다 구글로 막 찾아보다 이런 확실한답변 처음 봅니다 2년전 첨사용할때 잠깐 잘되다가 바로 게시글님처럼  증상이 와서 엘지유플 As를 받으니 공유기 탓하면서 아예 벽안에서나오는 랜선을 2가닥 으로 나눠주는 작업을 해줘서 2년째쓰고있는데 어제 이사를 와서 다시세팅하니 동일증상이라서 그냥 사용하려다 도무지 이 MEX01만 왜안될까하고 비싸게샀는데 아까워서 또 구글링을 했습니다 아 너무 말이 많아졌습니다 죄송 ㅜㅜ
    혹시 엘지유플러스 인터넷도 작성해주신  방법으로 가능할까요? 1년전 글이다보니 안읽을수도있다만 희망을가져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기빈지노안녕하세요, 홍기빈지노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ㅎㅎ

    네, 결국 해당 홈 라우터(MEX01)의 핵심 이슈가 IGMP Snooping 연산에 있으니
    셋탑박스로 향하는 LAN포트만 네트워크에서 배제하는 방법을 취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취하면
    해당 셋탑박스가 내부 네트워크(서브넷)에 귀속되지 않는 문제가 생기거든요^^;
    일례로 셋탑박스 ↔ 스마트폰을 미러링(캐스트 전송)하는 등 내부망의 단말 대 단말 연결이 불가능해 집니다.
    (하지만 홈 라우터의 치명적 결함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이니 어쩔 수 없어유;;)

    우선 요 방법을 시도해 보시고 결과를 공유해 주시고용 +_+
    더불어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인데
    나중에 인터넷 가입이 필요하실 때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매출이 나와야 저희 인건비도 부끄럽지 않게 받을테고 사업이 유지되어야 이렇게 응대도 드릴 수 있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홍기빈지노
    @곽은정너무감사합니다 갓은정님 방법으로 해결됐습니다
    3년약정 4개월 남았더라구요  내년초 이감사함의 보답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기빈지노홍기빈지노님~!! 좋은 아침입니다 😆
    오 역시나 같은 방법으로 잘 해결되었군요!
    우찌되었는지 결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_+

    이용하시다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면 편히 들러주시고용
    내년 초에 잊지 않고 다시 백메가에 찾아주신다면
    그때 홍기빈지노님의 상황에 맞춰 최적의 설계를 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ㅎㅎ

    고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시작하시고요~!
    곧(!?) 다시 만나뵈어요 😁
  • 회원님의 사진 홍기빈지노
    @곽은정안녕하세요 한 4개월전에 공유기도움받고 보답드린다고 했었던 사람인데
    제인터넷 약정이 끝났었네요 저번달부로 몰르고 바쁘게 살고있었다보니까
    친동생이 엘지유플러스에 있어서 매번 저절로 해줬는데 이번엔 제가 뱉은말도 있고 해서
    친동생한테 그냥 딴데서 하고 용돈을준다고 훈훈하게 허락받고
    댓글 남겼습니다
    일단 엘지유플러스 인터넷+티비로 할꺼고 가능하다면 2.5기가로 해보고 싶습니다 전용 랜카드를 구해서라도 더빠른거 느껴보고 싶네요

    010-24**-****
    ***

    연락주십시요

    일단 계약이나 비용문제가 좀 차이가 크면 모르겠다만 ㅎㅎㅎ 약속은 지키려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기빈지노헛!! 홍기빈지노님, 안녕하세요 😁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동생에게 양해 구하면서까지
    약속 지키러 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_+

    한데...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ㅠ (두둥)
    이미 사용 중인 LG유플러스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하다는 점이에요.
    해지 후,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유예기간이 필요한데
    LG유플러스는 장비 반납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3개월(93일)이 지나야 신규가입이 가능하거든요 😢😢
    우선 다른 선택을 하시거나 다른 방법을 고민해 볼 수도 있을터라
    저희 전화 상담원을 통해 연락드려서 더욱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앞서 진행 중인 상담 마지차마자 홍기빈지노님 상황을 숙지하고 연락드릴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홍기빈지노
    @곽은정상담원1차 통화하고 조회하고 다시전화주는건 자느라못받았네요 야간일을하구있어서 잠들어버렸어요
    낼은 오전일찍 좀 부탁드립니다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기빈지노남겨주신 댓글 확인하자마자 담당자분에게 상황 전달드렸습니다 +_+
    곧 전화드려 이어서 안내해 주실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홍기빈지노
    와 저랑 같은 공유기에 같은 증상 입니다 인터넷만 엘지유플러스구요
    너무반갑네요 갓은정님의 방법으로 잘해결하고 사용중이신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기빈지노아앗ㅠ 혹시 이전에 말씀드린 방법으로는 해결이 안된건가요? 😅
    부님님은 잘 된다고 말씀하신 이후에 다른 말씀이 없었어서 지금도 잘 쓰고 계실지는 모르겠네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홍기빈지노
    @곽은정이글은 최초의 글입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기빈지노아잇 ㅎㅎㅎ 민망하네요;;
    어쩐지 뭔가 요상하다 싶었는데 작년에 남겨주신 댓글이었군요^^;
    어제 댓글은 잊어(?)주세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