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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00 메가 제품 동시에 컴퓨터 몇대까지 가능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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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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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3,106

서경 인터넷은 동시에 4대 까지 된다고 하는데 KT는100 메가는 몇대까지 되나요?

 그리고 KT 세톱박스 넷플릭스 지원안하는데 

스마트 티비 무선으로 연결하면 종종끊기는데 왜 그럴까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배박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우선 KT는 총 2대까지 연결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추가 단말서비스를 이용한다면 3대 더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즉, 총 5대)
    아쉽게도 요것은 유료 부가서비스로 1대당 5,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3대를 추가하면 5,500원 x 3대 => 16,500원이 되겠지요? ㄷㄷ)

    추가 단말서비스와 관련해선 아래 링크글을 참고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더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_+
    시간되실 때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 추가단말 서비스 : 왜 여러대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 해?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6104

    요기요~~♡


    그나저나 배박사님께서 사용하는 KT 셋탑박스에서 넷플릭스앱을 지원하지 않아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한다는 말씀인거죠?
    스마트TV는 무선(와이파이) 연결로 사용 중이신거고요? +_+

    우선 와이파이 문제 원인은 크게 4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 하나가 원인일 수도 있고,
    여러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1. 공유기 스펙의 문제

    와이파이를 제어(?)하고 관할하는 주최자는 공유기인데
    이 공유기도 엄밀히 말해 하나의 컴퓨터예요.
    즉, 요즘 시판된 것에 비해 성능이 많이 아쉽거나 노후화 문제가 있다면
    와이파이 신호 약해짐과 끊김 등의 문제를 겪을 수 있지요ㅠ


    2. 본질적인 인터넷 품질의 문제

    공유기도 근본적으로는 유선 인터넷에 연결되는 것이에요.
    하여 유선 인터넷의 품질 자체가 나쁘면 ->
    아무리 성능 좋은 공유기를 사용하더라도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3. 설정(세팅)의 문제

    공유기의 설정을 잘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채널 간섭이나 기타 등등.. 문제가 다양하지만
    사실 이 문제는 일반 사용자 레벨에서는 거~~~의 일어나지 않아요.
    세부 설정을 잘못 건드려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세팅 자체를 건드리지 않으면 문제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지요ㅎㅎ


    4. 환경의 문제

    와이파이는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근거리 무선 통신망"이에요.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는 주파수이기에 공유기가 저멀리 구석에 설치되어 있어
    와이파이를 연결한 스마트TV와의 거리가 멀다면 (또는 문/벽등의 장애물이 많다면)
    전파가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ㅠ
    하여 신호가 약해지는 만큼 속도 저하나 끊김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

    답변이 길어지고 있어서 읽다가 헷갈리실까봐 한 번 끊어 드렸어요^^;

    음.. 앞서 말씀드린 문제 외에도 원인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나 많은지라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콕 집어 원인을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적어도 5가지 상황부터 짚어볼 필요가 있어요.

    1. 끊김 주기는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나요? 혹은 규칙적으로 발생하나요?
    규칙적이라면 어느 정도의 주기로 끊기는지요?

    또한, 끊김은 순단적으로 나타나는건지,
    인터넷 신호가 완전히 단절되는 것인지 조금 더 구체적인 현상을 알려주세요 +_+


    2. 끊김 문제는 스마트TV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가요?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도 무선 연결로 사용 중이실텐데
    말씀하신 문제는 특정 기기(스마트TV)에서만 나타나는건지 궁금합니다ㅎㅎ


    3.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어떻게 되나요?

    보통 모델명은 공유기 하단을 보시면 딱 기재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통신사 공유기를 임대받은 것이라면
    역시나 임대받은 시기와 모델명을 확인해보고 알려주시겠어요~?


    4.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는 KT가 맞나요?
    다른 곳이라면 어느 통신사를 사용하고 계신지요?

    KT 셋탑박스에서 넷플릭스가 미지원한다는 말씀으로 미루어보아
    인터넷도 KT를 사용 중이실 것으로 예상되는데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 +_+


    5.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인터넷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스트레스받을 수 있습니다.
    ( - [참고링크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적어도 KT라면 비대칭형 개념의 인터넷 망은 없지만
    다소 안정성이 떨어지는 구형 방식의 VDSL(전화선 기반)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어요.
    저에게 배박사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어느 방식의 인터넷 망이 제공되는지 살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도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몽땅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자세히 조회할 수 있답니다.


    아이쿠야ㅎㅎ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KT에선 컴퓨터 최대 2개 연결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추가 단말 서비스 이용 시 최대 총 5대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ㅎㅎ)

    2)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문제 원인 파악이 불가하고, 적어도 5가지 먼저 짚어볼 필요가 있어요.

    ① 끊김 주기는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나요? 혹은 규칙적으로 발생하나요?
    규칙적이라면 어느 정도의 주기로 끊기는지요?
    (즉,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세요^^;)

    ② 끊김 문제는 스마트TV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가요?

    ③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어떻게 되나요?

    ④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는 KT가 맞나요?
    다른 곳이라면 어느 통신사를 사용하고 계신지요~?

    ⑤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어떠한 문제가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용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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