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뽕괘님의 글

KT 인터넷+TV 가입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뽕괘
  • 댓글: 8
  • 조회: 2,656

수고 많으십니다.

1. 현재 "SKT인터넷 + 브로드밴드 TV" 사용 중입니다.

2. "KT올레 인터넷 100메가 + TV 프라임슈퍼"로 설치하고 싶습니다(셋탑은 백메가에서 권장하는 걸로).

3. 월 요금은 얼마나 될까요.

4. 현재 인터넷과 TV  회사가 다른데, KT로 변경 설치 시에 자동해지 신청 가능한지 아니면 직접 해지 신청을 해야 하는지요.

수고하세요.

전체 댓글 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뽕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SK상품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타사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거겠죠~!?

    프라임슈퍼 요금제를 콕 집어 말씀해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시는 듯합니다 +_+


    1. 우선 뽕괘님께서 원하시는
    100메가+tv프라임슈퍼(가장 신형 모델인 기가지니3셋탑) 조합으로
    매월 51,7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은 37만원(현금 30만원+상품권 7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2. 해지 신청은 두 가지 중 어느 방법으로도 가능합니다~!

    1) 원스톱전환서비스(OSS) 제도 통해 자동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KT 신규가입하실 때 "OSS 신청을 하고 싶소~" 하고 말씀해주셔야
    요것으로 해지 신청을 해드릴 수 있어요 +_+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한 번 읽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ㅎㅎ

     -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2) KT 설치 후, SKT 본사 고객센터(080-816-2000)에 전화하시어
    인터넷과 TV를 함께 해지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KT 상품을 설치하기 전에 SK 해지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새로운 인터넷 설치 먼저 하고나서 ->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갑작스레 설치기사님의 스케줄 문제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설치가 미뤄지면
    인터넷과 TV를 며칠간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고,
    (흔치는 않지만 아예 없는 일은 아니랍니다ㅠ)
    요금도 사용한 기간만큼 일할 계산이 되니 요금 폭탄(?) 걱정도 없기 때문이지요 +_+


    그나저나 혹시 KT를 특정하신 특별한 연유가 있나요~!?
    결합 가능한 KT 휴대폰이 있어서 그러신건지,
    익숙한 통신사여서 그러신건지,
    혹은 다른 이유 때문인지 너무 궁금합니다ㅎㅎ

    꼭 KT가 정답이 아닐 수도 있는데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아예 예측이 불가해서요..ㅠ
    어떤 연유 때문인지 말씀 남겨주시면
    다른 좋은 방안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뽕괘
    안녕하세요?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과 브로드밴드TV가 끊기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가 너무 심해 바꾸려고 하는겁니다. 그런데 상담사님이 말씀하시는 다른 대안이란건 어떤게 있는가요?
  • 회원님의 사진 뽕괘
    그리고 알뜰폰 사용 중이며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KT휴대폰과 결합하기 위해서는 아닙니다.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뽕괘휴대폰 상황에 따라 SK 유지 혹은 LG유플러스 이동이 유리할 수도 있기에
    호오옥시나 하고 여쭈었습니다ㅎㅎ

    헌데 알뜰폰을 사용 중이시면
    현재 휴대폰 결합할인을 못 받고 계실거고,
    품질 문제까지 겪고 계시다면 SK를 유지할 이유가 없겠군요ㅠ


    일단 KT라면 인터넷 망 품질이 짱짱한(?) 통신사로 워낙 유명하여 품질 걱정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몇 가지를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1. 댁의 주소지가 어디인지?

    인터넷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요~
    (원하시는 망 선택은 불가하고, 각 통신사에서 포설한 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쉽게 말씀드려서 대칭형으로 제공되면 ->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받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SK는 비대칭형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예상되어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쭉 사용해야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은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도 쓰윽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ㅎㅎ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KT라면 엄밀히 말해 비대칭형 개념의 망은 없지만
    아래와 같은 상황도 간~혹 있습니다.
    1) KT가 다소 안정성이 떨어지는 구형 방식의 VDSL 망(전화선 기반)으로 제공되고
    2) LG유플러스에서 요즘 방식의 대칭형인 FTTx 망(광케이블 기반)으로 제공되는 상황이요^^;

    안타깝게도 이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는지라
    댓글로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어떠한지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혹여나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용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망 상황이 다른 경우도 있어서
    호수까지 알아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2.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폰을 사용 중인지?

    LG유플러스 인터넷과 알뜰폰을 결합하여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모든 알뜰폰과 결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결합 가능한 통신사와 요금제가 정해져 있는데요~

    낯선 이름의 통신사가 대부분이라 해당 사항에 없을 가능성이 크지만
    혹시 모르니 아래 링크글도 한 번 확인해주시겠어요? +_+
    결합 가능한 통신사 및 요금제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3. 다른 곳에서 뽕괘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 혹은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는지?

    해당되는 통신사가 있다면
    뽕괘님댁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이 주어지는 좋은 제도예요~!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_+


    4. SK 상품의 약정기간은 만료되었는지?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해지 시 위약금(할인반환금)이 발생합니다ㅠ
    하여 기존 상품의 약정기간이 지났는지도 한 번 살펴주세요.


    자, 이렇게 해서~! 지금 KT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인지 고민해보기 위해
    적어도 4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1) 뽕괘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2) 혹시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폰을 사용 중이신가요?

    3) 다른 곳에서 뽕괘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 혹은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_+

    4) SK 상품의 약정기간은 만료되었는지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더 좋은 방안이 있을지, 역시나 KT가 해법일지 찾아드리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뽕괘
    @곽은정수고하십니다.먼저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 감사합니다.
    1.주소는 제주시 삼봉로 ***-* 아르미A  ***동 ***호
    2.없음
    3.없음
    4.무약정 상태임.
    #현재 인터넷100메가(22,000)와 브로드밴드+오션(20,900)으로 총42,900원 지출하고 있어서 요금은 불만이 없는데 끊김 때문에 추가 지출 있더라도 바꾸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뽕괘이곳이라면 SK와 KT 모두 대칭형 방식의
    FTTB(광케이블 -> 통신실 -> UTP케이블이 인입되는 방식) 망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_+

    인터넷, TV 끊김 문제 원인이 너무나 많은지라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렵지만.. 일단은

    1) 월요금이 부담이 더 커지더라도
    다행히 사은품이 요것을 상쇄할 수 있고,

    2) KT라면 가장 오래 유선통신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데다
    매년 투자하는 예산도 압도적으로 큰만큼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서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합니다ㅎㅎ
    KT가 문제있다하면 타사는 노답(?)일 정도가 대부분이지요^^;
    또한, 타사보다 품질 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인 편이에요.

    3) TV요금+오션을 20,900원에 사용 중이시면
    TV요금제(채널)는 낮은 것으로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KT의 프라임슈퍼에는 고가 TV요금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다양한 채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낮은 TV요금제+프라임슈퍼팩을 따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월요금이 크게 낮아지진 않네요^^;;; (2,200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시니 이 요금 투자로
    시네마천국/씨네프/채널W 등의 영화, 드라마 채널을 시청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_+


    --------------------------------------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두 가지 더 말씀드릴 사항이 있습니다ㅎㅎ

    1. 댁에서 와이파이도 사용하셔야 할텐데
    KT에선 유무선 공유기를 신청하는 분에 한해 유상으로 임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즉, 공유기가 없다면 유상 임대 혹은 구입하셔야 하고, 필요하시다면 임대를 권유드려요~!
    (아마 SK 임대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지 않을까 싶은데
    제 예상이 맞다면 요것은 해지 시 SK로 돌려주셔야 해유ㅠ)

    인터넷을 가입할 때 공유기도 함께 임대받으면
    와이파이패키지(인터넷+공유기가 합쳐진 요금제예요)로 가입되면서
    앞서 말씀드린 인터넷 요금에서 1,100원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비슷한 스펙의 공유기를 구입하려면 적어도 6만원 이상 투자하셔야 하는지라
    저렴한 요금에, 통신사 A/S도 받을 수 있는 임대가 편하지요.


    2. 뽕괘님께서 여러 콘텐츠를 즐기셔서 말씀드려요 +_+

    혹여나 셋탑 내에서 유튜브앱을 이용하기를 원하신다면
    (즉, TV 통해 유튜브 콘텐츠도 편히 시청하고자 하신다면)
    이전에 말씀드린 "기가지니3"가 아닌 "UHD4"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ㅎㅎ

    기가지니3에서도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긴 한데
    앱 방식이 아닌 브라우저 방식이어서 시청하기 너무 불편하기 때문이지요ㅠ
    UHD4는 앱 방식으로 제공되어 더욱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답니다.

    다만, UHD4가 아쉬운 것이...
    작은 크기에 부품을 욱여넣어서(?) 그런지 반응 속도가 아쉽고,
    한 번씩 잔 문제들이 삐져나올 때가 있더라구요ㅠ
    시간되실 때 아래 리뷰도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 초소형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KT의 UHD4 셋탑박스 (M77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3406

    따라서
    1) 유튜브를 편히 시청하고 싶다고 하시면 -> UHD4를,
    2) 이보다 마음의 평안(?)을 얻고 싶다 하시면 -> 기가지니3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요약해드리면,

    1) KT 이동이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_+
    2) 혹시나 공유기도 필요하시면 임대를 권유드려요~!
    3) 셋탑은 주 사용 용도에 따라 적합한 녀석(?)을 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용
    KT로 가입 신청 또는 전화 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 통해 뽕괘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링크: https://www.100mb.kr/?TRS=@c450180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에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 *˘ ³˘)♡
  • 회원님의 사진 뽕괘
    감사합니다.곽은정님의 친절한 안내와 상담 덕분에 인터넷과 TV 모두 잘 설치 했습니다.  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뽕괘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_+

    무사히 인터넷, TV 모두 설치받으셨으니 이제 사은품 받아보실 일만 남아있을텐데요..!

    1) 상품권은 모바일로 택하셔서 문자로 도착할텐데
    정말 빠르면 이미 받으셨을 것이고,
    아무리 늦어도 보통 일주일 내 도착합니다.

    혹여나 문자가 들어올 때가 되었는데 안 보이신다면
    스팸함도 한 번 살펴주시겠어요? ㅎㅎ
    휴대폰이 열일(?)하여 간혹 상품권 문자가 스팸함으로 들어가는 일이 있답니다.


    2) 현금 사은품은 원래대로라면 이번주 수요일(15일)에 지급될 예정이에요.
    허나, 이제 사은품만 딱! 받으시면 당분간 신경쓸 일이 없을텐데
    고민거리 하나 줄어들 수 있도록 (즉, 더 빠르게 드릴 수 있도록) 힘써보겠습니다 +_+

    오늘 17시 이전에 개통(설치)이 완전히 완료되었음이 확인되면 오늘 내,
    이보다 늦어지면 내일 오후에 현금 사은품이 지급될 것이고요~!
    보통 20시 전후로 지급되어 저녁에 찬찬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내 지급될 가능성이 90% 이상이에요ㅎㅎ)

    혹시라도 내일 저녁까지 입금되지 않거나
    약속드린 사은품보다 덜 입금되면 꼭 저에게 말씀해주시겠어요?
    사람이 하나하나 확인하고 보내드리는 일이라 간혹 누락되거나 덜 입금되는 실수가 있지만..ㅠ
    어떠한 문제가 있어도 약속받으신 그대로 몽땅 받으실 수 있도록 100% 책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요것은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유 😆


    고럼, 뽕괘님..! 새로운 한 주도 즐겁게 시작하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