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POSitiveThiNKing님의 글

기존 인터넷을 백메가에서 가입한 것은 아닙니다만,

회원님의 사진
  • POSitiveThiNKing
  • 댓글: 3
  • 조회: 2,145

안녕하세요,

기존 인터넷을 백메가에서 가입한 것은 아닙니다만, 몇몇 문제가 있는데, 일반적인 내용인지 문의를 드려봅니다.


<상황>

1. 집에서 기존 SK인터넷 3년 이상 사용 중...


2. 회사에 신규로 SK인터넷 가입. 타 대리점 통해... (3월2일)

    - 사은품 수령


3. 집에서 사용하던 SK인터넷 해지... (7월12일)

    - 지역 유선 방송 사에서 넷플릭스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여 인터넷 가입.


4. 회사에서 사용하는 SK인터넷을 가입한 대리점에서 안내 (8월27일)

    - 신규 가입 후 9개월 이내 동일 통신사 상품을 해지했다고 사은품 전액 환수 요청


<문의1>

이 경우, 가입한 인터넷이 아닌, 동일 통신사이더라도 타 지역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해지가 사은품 환수 요건이 될 수 있을까요?

혹시라도 대리점별로 다른 조건들이 있을 수 있더라도 일반적인 내용인지가 궁금합니다.


<문의2>

회사 인터넷을 신규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해지하면 통신사에서 12만원 정도의 위약금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은품 전액환수와 위약금을 다 감수한다고 하더라도,

만약 해지하고, 동일 장소에 다른 사람의 명의로 가입하거나, 동일 명의로 다른 통신사 가입을 한다면, 가능한가요?


오래전 백메가를 알고 있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근래 각 통신사 가입할 때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예전에도 참 진절하게 답변 주셨던 것에 감명 받았는데... 왜 잊고 있었는지 후회가 되네요.


가능하시다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OSitiveThiNKing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ㅎㅎ

    백메가 통해 가입하지 않으셨다고 해서 밀어내지(?) 않으니
    부담가지지 마시고 마음 편히 질문 던져 주셔용!! 헤헷~
    POSitiveThiNKing님께 도움이 되게끔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두가지 질문 하나씩 살펴보게습니다.

    1. 집과 회사 인터넷 명의자가 동일했던 걸까요?!
    아니면 집에 결합되어 있는 핸드폰을 회사로 결합하신 걸까요?

    현재 SK뿐만이 아닌 LG, KT 모두
    기존에 동일통신사로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이 있다면
    => 다른 장소에서 동일 명의 인터넷 가입한 후
    => 기존 인터넷을 9개월 이내 해지한다면
    => 해지 후 재가입으로 인정해(편법가입) 가입 후 받으신 사은품을 반납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는 백메가도 동일하지요.

    집과 회사가 아예 다른 장소라도, 인터넷 명의자가 동일 명의가 아니더라도
    집과 회사가 하나라도 겹치는 게 있다면 9개월 이내 해지시 사은품 반납해야 합니다.

    사은품 반납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신규가입 후
    9개월 이내 해지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당연히 일부러 그러신 게 아니겠지만 얄짤없이 편법가입으로 취급하죠ㅠ

    본사에서는 해당 인터넷을 이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지 않는가?
    사은품을 받기 위해 새로 가입하고 -> 해지한 게 아닌가?
    이렇게 상황을 해석하고 판단해 버리거든요.

    2. 새로운 통신사 가입.
    SK인터넷을 해지하고 -> 타 통신사로 가입하는 방향으로 염두에 두신 걸까요?
    SK가 아닌 다른 통신사라면 다른 분 명의든,
    POSitiveThiNKing님 명의든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SK라면 다른분 명의로 가입하더라도
    이사를 왔다는 전입신고서 또는 부동산계약서를 제출해 주셔야
    SK인터넷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POSitiveThiNKing님 명의로 가입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하고요!


    말씀해 주신 내용을 봤을 땐 회사 인터넷 사은품 반납 문제 때문에
    타 통신사로 이동하는 방향으로 염두에 두신 듯합니다.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으신 걸까요?!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기 위해 아래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질문1) SK인터넷을 해지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질문2) POSitiveThiNKing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타 통신사로 이동하게 된다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없는지 살펴보기 위해 여쭙습니다.

    *예시답변: 본인 KT핸드폰 데이터ON 비디오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3) 회사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겁니다!ㅎㅎ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4) 회사에서 쓰시는 인터넷은 TV나 전화 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시지요~?!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입니다.
    POSitiveThiNKing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POSitiveThiNKing
    안녕하세요,
    우선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은 편법가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른 여지 없이 편법가입으로 처리되는 것이
    일반적인 내용이라니 많이 아쉽네요.
    한 사람 명의로 여러 곳의 인터넷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면,
    어떤 형태로든 제약사항이고 계약 시 독소조항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타 인터넷 가입여부를 검토한 것은, 현재 사용 중 불편사항 보다는
    문제가 된 대리점의 대응이 불만족스러워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만, 아직 가입 초기라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시점에 이곳 백메가 처럼 안내해 주셨다면 나름 이해를 했을텐데요.

    여하튼 요즘에 주위 사람들 인터넷 물어보면 백메가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개월 내 제가 사용하던 인터넷 교체와 추가 시 미처 백메가를 생각하지 못해 아쉽네요.

    이후 사용 중에, 그리고 추가 필요한 시점에 다시 문의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OSitiveThiNKing넵ㅠ.ㅠ 맞습니다.
    사용자는 일부러 그런게 아니라 해도 본사에서는 얄짤없이 편법가입으로 판단하더군요ㅠ
    본사에서는 여러가지 변수를 정해두고 판단하는데
    이 중 이사가시는 경우까지 고려하여 기준을 정해두다 보니
    POSitiveThiNKing님 상황이 편법가입으로 인정되는 것입니다ㅠ
    이사가서 새로 가입하고 기존 인터넷 나중에 해지한거 아니오? 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제약사항이 많다보니 편법가입이 아님을 소명해야 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소명을 해도 받아주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구요.

    느낌적인 느낌엔 해당 대리점에서 부연 설명없이 사은품을 반납하라는 식의 안내를 한 듯 합니다ㅠ
    그래서 POSitiveThiNKing님께서 기분이 상하셨고 SK인터넷을 유지하느니 해지하겠다! 라고 생각하셨을 테고요.

    허나, 말씀하신대로 지금 해지하시면 POSitiveThiNKing님께 오히려 손해입니다.
    위약금도 발생하고, 또 다른 통신사로 가입해야 하니 알아봐야 하고,
    가입신청 후 설치 받으셔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요.
    POSitiveThiNKing님의 소중한 시간이 날아가는 것이죠.

    SK를 유지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하셨다면 만료일까지 쓰시는 편이 낫습니다!
    그래야 위약금 없이 쭉 이용할 수 있으니깐요 :)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문의주시구요!
    다음엔 꼭 백메가로 들러주십시오ㅎㅎ 두 팔 벌려 환영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