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괜히 쓰린 마음을 부여잡고 글을 적습니다ㅠ
아무래도 아웃바운드 TM에 낚인것 같습니다.
SK브로드밴드 혜택관리부서라길래 본사에서 정식으로 온 연락이라 믿었는데 아니었나봅니다..
백메가 게시판에 저와 같은 방식의 문자와 전화를 받은 분들의 게시물들이 보이네요..
제가 전화받은 내용은
기존에 사용중이던 SK인터넷을 LG인터넷으로 변경하여 1년 사용한 다음 다시 SK인터넷으로 변경해주겠다는 영업이었습니다.
이때 제가 받고 있는 온가족플랜 혜택을 LG인터넷을 사용하는 1년 동안에도 유지시켜주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온가족플랜 혜택이 유지된다면 손해 볼 것이 없는것 같아 덜컥 진행해버렸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검색해보니 피싱 수법 같습니다...
상황을 좀 바로 잡고 싶어 백메가에 문의를 드립니다ㅜ
자세한 내용은 이렇습니다(간략히 전달하고자 말을 줄였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 기존 상황
부모님댁 인터넷+집전화+iptv 2대
SKB에서 3년 약정 + 온가족플랜(인터넷+휴대폰 2회선) 사용중이었음.
SKB는 어머니 명의로 계약, 어머니가 요금 납부.
SKB 3년 약정은 21년 8월 만료 예정.
2. 변경 내용(21년 4월)
SKB -> LGU로 통신사 변경함. 아들명의로 3년 약정 계약 및 설치 -> 3년 약정이나 1년만 사용하고 SK로 바꿔줄 것임을 강조 받음.
LG를 1년간 사용하는 중에도 SK의 온가족플랜은 유지시켜줄 것임을 약속받음(의심스러워서 여러 차례 물어봄).
LGU 요금은 아들이 납부. 업체에서 SKB는 8월달에 해지되도록 예약해준다고 함.
LGU 설치 후 기존의 SKB 셋탑기기들은 집에 보관중.
사은품 내역은
4월 3일 LGU에서 모바일 이마트 상품권(6만원) 수령. 사용하지 않고 영업했던 담당자에게 보내줌.
4월 7일 개통업체로부터 30만 입금받음.
5월 24일 개통업체로부터 6만 입금받음.
3. 변경 후(21년 4~8월)
LGU 사용중. 4~8월 요금 아들이 납부.
SKB의 4~8월 요금은 어머니가 납부.
4~8월 동안 LGU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업체 말대로 SK온가족플랜 할인혜택이 적용되고 있는 것을 보고 안심함.
-> SKB의 요금을 어머니가 납부하여 유지되고 있었으니 혜택 적용된 것일텐데 깊게 생각 못함.
8월이 되어 어머니명의의 SKB 3년 약정은 만료되었고 현재 무약정으로 유지중.
얼마 전에 개통업체에서 106번으로 SKB 해지전화 하셔야 한다고 연락이 옴.
뭔가 이상해서 다시 차분히 생각해보니 잘못되었다는걸 느낌.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백메가 게시판을 보니 아웃바운드 TM이었다는 걸 알게됨.
아차 싶어서 부랴부랴 비교해봄.
1. SKB -> LGU로 변경하면서 이전보다 요금 더 내고 있음 -> 요금이 적어진다더니 아니었음…
2. IPTV 채널수는 기존보다 줄어들음(채널수가 줄었다고 몇차례 얘기했는데 알아본다고 하고 안 바꿔줌).
3. 1년 약정에 36만원을 지급 받는건 줄 알았는데 사실 3년 약정 혜택인 셈.
4. SKB 해지하는 순간 온가족플랜결합 사라질 것 같음(추측).
상황은 위와 같이 정리할 수 있겠네요.
간단히 적어야 보기 좋으실텐데 쓰다보니 열이 좀 오르다보니….^^
개통업체가 괘씸하고 열받긴 하지만 별 생각없이 동의하고 꼼꼼히 따져보지 않고 넘어간 제 부족함이 가장 큽니다.
어쨌든 사은품은 제대로 입금 받았으니 크게 당한건 없는 걸까요?
서론이 아주 길었는데 문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KB를 해지하는 순간 온가족플랜결합은 사라지는 것이 맞을까요?
2. 제 명의로 되어있는 LGU+ 3년 약정을 해지할 경우 위약금은 약 26만원 정도로 홈페이지에서 조회되네요.
업체로부터 받은 사은품(36만원)까지 반납하면 추가로 받는 불이익 등은 없을까요?
3. 부모님 두분 다 SK통신사에서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셔서 온가족플랜 혜택을 유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은 방법일까요?
위약금을 물더라도 괘씸한 업체에서 개통한 LGU+를 해지해버리고 싶었는데 최선의 방법일지 모르겠습니다.
아 물론 LGU+ 해지 후에는 당연히 백메가를 통해 재가입해야겠지요!!!!(이게 이번에 가장 크게 느낀 점입니다...)
두서없고 긴 글이지만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다른 분들의 비슷한 문의글을 보고 딱 눈치채셨겠지만
말씀하신 사례는 아주 흔한 피싱 수법입니다;;
SK브로드밴드에서 절대 타사 가입을 영업하지 않고, 영업할리도 없거든요 ㄷㄷ
1) 온가족플랜 할인이 쭉 적용되고 있는 이유는
토르림님께서 예상하신 거처럼 SK인터넷을 해지하지 않으셨기 때문이고요~!
2) SK인터넷 해지 시 온가족플랜 할인은 사라집니다.
요것은 인터넷+휴대폰 결합 명목으로 적용되는 할인이어서
인터넷없이 휴대폰만 남게 되면 할인받을 수 없답니다.
3) LG유플러스 해지 시 위약금과 사은품, 임대 장비까지 모두 반납하시면 깔끔하게 해지되어요.
불이익이라면 해지 후, 장비까지 반납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3개월 내 LG유플러스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하다는 것인데
SK를 쭉 유지하실 계획이면 딱히 불이익이라 보기도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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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 부모님 두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SK로 유지하실 계획이고,
결합 가능한 토르림님/다른 직계가족 명의의 타사 휴대폰이 없다면 SK 유지가 이득입니다.
다만, 마음에 걸리는 것이 LG유플러스 위약금인데
빠른 시일 내 해지하는 것이 위약금 부담을 가장 줄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ㅠ
1) 사은품 반납을 고려하여 사용 기간 1년을 채우기엔 시간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최소 1년간 사용하시면 사은품 반납 의무가 사라져요ㅎㅎ)
약 8개월간 납부하실 총 요금이 사은품과 엇비슷할 것이고,
1년 후에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이 지금보다 더 커져있을 것이기 때문에
결국 통장에서 빠져나갈 총 요금 부담이 더욱 커지지요.
2) 그렇다고 그냥 해지하기에는 억울하니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토르림님께서 겪으신 일에 대해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물론 본사에서 해당 업체의 일탈(?)로 꼬리 자르기할 수도 있지만
안타까운 사연을 감안하여 위약금을 감면해드리는 경우도 있거든요..!
본사 재량에 달린 것이어서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ㅠ
호오옥시 모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잘 이야기되어 조금이라도 위약금을 감면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바래봅니다 +_+
2. SK 약정기간은 곧 만료될 예정인거죠?
완~전히 만료된 후에 "해지신공"을 발휘해보는 것이 짱짱입니다.
(사용 중인 통신사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하고, 재약정 권한이 본사에만 있답니다ㅠ)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는건데
아래 꿀팁글을 찬찬히 한 번 읽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약정이 끝났길래 알아보니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6만원을 챙겨준다 하여
(현재 100메가 인터넷+IPTV 2대 가입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인터넷, TV 먼저 바꾸고 차차 가족들 휴대폰도 LG로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는 것이 좋아요ㅎㅎ
3.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하여 요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 말이지요.
결합할인을 든든히 받고 계셔서 추가 혜택받기 불리한 상황이지만
역시나 밑져야 본전이니 꼭꼭 시도해보세요~!
요약해드리면,
1) 타사(LG유플러스, KT) 사용으로 든든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SK 유지가 이득입니다.
2) LG유플러스는 하루 빨리 해지하여 위약금을 아끼는 것이 좋아요ㅠ
3) 다만, 위약금 감면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억울한 사연도 함께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4) SK는 약정만료일이 지난 후에 해지신공을 발휘해보는 것이 좋아요.
물론 백메가에서 당장 이동 가능한 KT로 신규가입하신다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하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이번에는 아쉽게도 가입을 진행해드릴 수 없지만 이렇게 만나 뵙게 된 것도 인연이니
다른 도움 필요한 일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추후 또다시 통신상품 재정비 혹은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질 때
잊지 않고 다시 찾아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당😍😍
속상한 상황이지만 위로해주셔서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백메가에서 상담 받은 후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보고 요금과 위약금도 따져본 결과,
SK 재약정 혜택은 적고, LG는 따로 위약금감면이 없었기에
일단 현재 3년 약정이 만료된 SK는 해지! LGU를 12개월 유지!
그 후 다시 SK로 옮겨 온가족플랜 혜택을 받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근데 이게 가능한건지 여쭤봅니다~
1. 3년 약정 만료된 SK인터넷(어머니명의)을 21년 8월 내로 해지하고,
22년 4월 3일자로 다시 어머니명의로 SK인터넷 신규가입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21년 9월부터 22년 4월까지는 아들명의의 LG인터넷 사용)
혹시 이 방법이 가능하다면 백메가에서 가입예약(?)도 받아주시는지 궁금합니다~
오 말씀하신 방안으로도 다행히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즉, 이번달 내 해지, 22년 4월에 신청하신다면
신규가입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서 사은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다만, 22년 4월 3일은 일요일이라 신청이 불가하여
4월 4일(월요일)에 신청이 가능하겠군요 +_+
댓글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신규가입하실 시기에 맞춰 촥촥 연락드릴 수 있지만
어머니께서 아웃바운드TM 전화를 백메가로 착각하실까봐 우려됩니다ㅠ
하여 요렇게 하는 것이 어떨까요~!?
1) 댓글로 토르림님께서 연락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시면
내년 4월 4일 오전에 제가 토르림님께 문자 한 통 보내드리고
2) 토르님님께서 문자받으시면 어머니께 상황을 말씀드린 후,
(SK 신규가입으로 오늘 1544-5823 번호로 전화가 갈 겁니다~하고 말이지요ㅎㅎ)
댓글로 저에게 어머니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3) 저희 전화 전문 상담원분 통해 전화드려서 신규가입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중간에 아웃바운드TM 전화가 오더라도
백메가가 맞나 걱정하실 일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_+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제 번호는 010-65**-**** 입니다!
아 그리고 생각해보니
현재 사용중인 LG인터넷을 22년 4월 3일에 해지해야하므로
신규가입하는 SK인터넷이 22년 3월말 ~ 4월 2일에 개통되어 공백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처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심하고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여유있게 설치받으실 수 있도록 신경써서 연락드리겠습니다~!
호오옥시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언제든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이곳에 댓글 남기시면 언제든 제가 확인할 수 있답니다ㅎㅎ)
지금쯤 식사하고 계실 시간일텐데 식사도 맛있게 드세요 +_+
이제 슬슬 SK로 돌아갈 시기가 다가와 연락드렸어용😊
어머니께 상황을 말씀해주신 후,
댓글로 저에게 어머니의 전화번호와 통화 가능하신 시간대를 알려주시면
저희 전화 전문 상담원 통해 연락드려 SK 신규가입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0^
한데... 저희가 나눈 대화를 다시 한 번 읽어보면서
두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생겼어요^^;
하여 두 질문을 함께 드리고자 하는데 괜찮으시지용?
그래야 토르림님 상황에 딱 맞는 상품으로 신청해드릴 수 있답니다😍
1. 집전화는 계속 필요한 상품이 맞나요?
요즘 시판된 휴대폰 요금제들이 "전화 무제한"이 기본인 것이 많아
전화를 많이 없애는 추세여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_+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인터넷+IPTV 결합상품을 적극적으로 밀고 있어서
인터넷 가입 시 IPTV 포함 여부에 따라서만 사은품 차이를 크게 두었어요. (참.. 속 보이죠? ^^;)
따라서 전화 가입여부는 사은품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기에
꼭 필요한 것이 아니면 함께 가입하는 건 비추입니다ㅠㅠ
이 경우, 매월 빠져나갈 전화 기본료가 너무 아깝기 때문이지요.
2. 댁에서 와이파이도 사용하셔야 할텐데
혹시 개인적으로 구입한 유무선 공유기가 있는지요?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유무선 공유기가 필요한데
SK에선 공유기를 신청하는 분에 한해 유상으로 임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즉, 보유한 공유기가 없다면 임대 혹은 구입하셔야 하고, 필요 시 임대를 권유드려요 +_+
인터넷을 가입할 때 공유기도 함께 임대받으면
월 +1,100원 추가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거든요~!
비슷한 스펙의 공유기를 따로 구입하려면 적어도 6만원 이상 투자하셔야 하는지라
저렴한 요금에 통신사 A/S도 받을 수 있는 임대가 편하답니다.
현재는 LG유플러스 임대 공유기를 사용 중이실텐데
요것은 해지 시 LG유플러스로 돌려주셔야 하고요ㅠ
호오오옥시라도 보유한 공유기가 구입한지 오래되었다면
노후화 혹은 성능 저하 문제가 있을거라 이번에 함께 임대받는 편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공유기도 엄밀히 말해 하나의 컴퓨터이고,
24시간 내내 가동되는 녀석(?)이라 수명이 존재해요😢😢
자, 이렇게 해서~! 세 가지를 확인해주시겠습니까? +_+
1) 집전화는 계속 필요한 상품이 맞나요?
2) 혹시 공유기 임대도 필요하신지요?
3) 가입 명의자가 되실 어머니께서 통화 가능하신 시간대와
어머니의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
찬찬히 살펴보고 화답해주시면 그에 맞춰 촥촥 진행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