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 사업장에서 KT 인터넷 및 전화팩스/ TV는 KT스카이라이프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에 불편이 있었는데 금주 수요일 스카이라이프 담당자가
우연히 옆 사업장 방문을해서 온김에 돌아보고 있었고, 불편사항을 말했더니
이거저거 얘기하더니 KT 인터넷해제 및 신규가입 진행을 해버렸습니다(한달 요금 만원증가)
* 사실 부모님에게 무슨말을 했고, 어떻게 얘기했는지 모르겠는데
부모님은 신규가입 관련된 내용은 못들으셨다했고, AS 차원에서 셋톱박스 등의 업데이트 인줄알고
신분증이랑 사업자등록증 복사본을 줬다고하네요.
이 사실도 오늘 KT에서 전화가와서(왜 해지를 했냐는) 알았다고 하네요.
당연히 영업사원쪽으로 다시 연락을해서 이게 뭔소리냐 다 취소다 라고 했더니
무슨소리냐면서 내가 다 설명했고, 설치까지 그자리에서 다 해줬는데... 이러면서 배짱영업입니다.
너무 괘씸하네요... 잘 모르는 부모님세대한테 최소한의 정보로 꼬드겨서
그 사업장 9년 이상 KT쓰고있었는데 갑자기 해지시킨데다가 필요도없는 기가인터넷을 달아버리고
요금을 올려받는 영업사원 너무 괘씸해서 취소든 뭐든 조치를 취하고싶습니다.
전화해서 따졌더니 28일(내일) 방문해서 다시 얘기해보자고 하는데 여기서
설치 및 가입 다취소하고 다시 KT한테 얘기해서 재가입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3개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 에구구..! 아버지 사업장에.. 매우 곤란하신 일이 있었는데요..!ㅠ
기존의 KT인터넷을 해지하시면서,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티비) 신규가입이 진행되는 조건인 줄 모르고.. 가입을 진행하셨으며..!
이미 신규 상품들 설치까지 완료된 상황이란 말씀이시지요~?!
1.이미 설치가 완료된 상태라면~?!
이를 해지하실 경우.. 해지위약금이 (조금이지만) 무조건 발생합니다..ㅠ
다만, 부모님께서 통신상품을 잘 모르시는 점을 이용하여..
애매한 설명으로 (즉, 정확한 안내 없이) 가입이 진행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스카이라이프 본사로 강력하게 이의 제기를 하시고! 위약금 면제를 요청해보실 수 있어요~!
(혹은, 소보원에 신고하시고! 소명 요청을 하셔도 되지요~!>.<b)
2. 다만..! 기존의 KT인터넷이.. 이미 완전히 해지완료 처리가 되었다면~?
지금 다시 KT상품을 가입하시는 것이 어렵습니다..!ㄷㄷ
동일 주소지에 KT 해지 후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려면~?! 만 9개월 이상이 경과해야만 하거든요..ㅠ
1) 즉, 저희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을 통해서는~?!
KT나 스카이라이프 해지 후! -> KT 신규가입 진행이 불가능하고요..흑..ㅠ
2) 만약 KT 본사를 통해서 직접 가입을 하신다면~?!
이 경우에는 KT본사에서 가입진행이 가능하도록 해줄 수도 있을 거예요~!
(단, 명의자는 변경해서 진행하셔야 할 거랍니다~!^~^;)
3) 따라서, 우선은 KT본사로 전화하시어..!
해지 취소가 가능한지? 취소가 안된다면 다시 KT 신규가입이 가능한지? (이 경우 조건은 어떠한지?)
-> 꼭 자세하게 문의해보시기를 바라고요~!
3. 그나저나.. 스카이라이프 상품들을 가입하면서, 사은품은 받으셨나요~?!
1) 만약 사은품을 잘~ 챙겨받으셨고!
2) 지금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100메가급으로 바로 낮추실 수 있으며!
3) 해서..! 이용 조건이 이전의 KT과 비슷하거나? 더 유리해진다면~?!
-> 이 경우에는, 그냥 스카이라이프 상품들을 (요금제만 낮춰서) 쭉~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실 거예요!^0^
스카이라이프는~?! KT의 망을 임대해서 제공하는 통신사라서..
적어도 인터넷 품질은 차이가 없으실 테고요~!
동급 상품구성을 기준으로 보면~?! (100메가급 + 기본 티비 = 등..)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티비 = 총요금은~?!
KT를 비롯한 메이저 통신 3사 상품들의 총요금보다 더욱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거든요~!+_+b
# 따라서, 이번에 스카이라이프 담당자분과 이야기 나누신다면~?!
- 인터넷과 IPTV 요금제를 내려서 총요금을 낮출 수 있는지?
- 이 경우 총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 보통 신규가입을 진행하면 사은품 혜택을 받는데.. 이번에 사은품은 어떻게 되는 건지~?
: 전~부 확인을 해봐주시고요~!>.<
그 결과에 따라 (KT인터넷 해지 취소 or KT 재가입 조건 등등..) 방향을 잡으시면 좋으실 거랍니다~!
# 먕먕이님~!
비록 저희가 KT 신규가입을 진행해드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요~!+_+b
모쪼록 이야기가 잘 해결 되어.. 비용면에서 손해 없이..! 상품들을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랄게요~!
부디, 좋은 소식!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당! 아자~!•'-'•)و✧
가입취소 신청해서 신규가입 안되게했구요
KT 지원받아서 재설치하고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두서없이 쓴 글에 친절히 답변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신규가입 안되게 했다는 말씀을 보니.. 완전히 설치까지는 안되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설치/개통 안된 상태라면~? 언제든 불이익 없이 취소가 가능하거든요!)
어쨌거나..! 그래도 원만하게 잘 해결된 듯하여 마음이 놓이네요~! 후후
소식 전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리고요~!
다음에도 언제든지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기면~?
(혹은 상품들 재정비가 필요해지시거나.. 어디든 신규가입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백메가로 오셔서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_<b
항상 고객님 일을 제 일처럼 생각하고! 성심을 다해서 안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헤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