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 3년 전에 백메가 덕분에 인터넷 설치를 아주 잘마치고 쓰고있는 사용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근래 인터넷 연결 상태로 여러가지 골치여서
도움을 청하려고 여러가지 질문을 들고 왔습니다 ㅠㅠ
구글링도 해보고 다해봤는데 결국 돌아오는곳은 여기네요 (그새 로고도 바뀐거같아요ㄷㄷ)
거두절미하고 질문 드려요 ㅠㅠ
1.현재 인터넷 구성을 KT 모뎀에서
포트 1개 - 컴퓨터 연결
포트 1개 - 공유기 연결 (공유기를 다시 플스, 기가지니에 연결)
이런식으로 쓰는데 최근 와이파이랑 컴퓨터를 같이 쓰면 둘다 연결이 자주 끊겨요
와이파이만 쓸때도 끊길때가 있어서 모뎀초기화, 공유기 부팅 등을 주기적으로 하는데도 발생합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2. 기가지니
기가지니에서 티비시청예약을 하려고하는데, 안되서 KT 기사를 불렀는데
공유기나 랜 상태 문제라고 하고 조치를 해주고 갔는데, 다시 동일한 증상이 발생했어요.
근데 저희는 공유기를 구성한 이후로 구성을 변경한 적이 없고 공유기 구성하고서 한동안 (약 2년)
문제 없이 잘 사용했거든요.. 이게 기가지니 문제 일까요? 아니면 정말 공유기 문제일까요?
3. 현재 공유기를 구성한 환경이 딱히 문제가 있을까요?
질문이 조금 두서 없지만, 답변에 필요한 질문을 해주시면
성심성의껏 저도 답변 하겠습니다. 능력자분들 제게 지혜를 주세요 !!!!
감사합니다
예전에 게시판에서 안내드렸던 이루다예요~~!!^ㅁ^)//
오랜만에 다시 뵙게 되어서 정말정말 반갑습니다~~!!
아쿠, 그나저나…
KT인터넷과 티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고 있군요~~?!ㅠㅠㅠㅠ
KT 500메가급 인터넷과 티비를 설치받으시고,
와이파이 공유기 (아마도… 사제 공유기겠쥬?) 까지 셋팅하시어…
얼마전까지 2년 이상 잘~~ 이용해오셨는데요~~!!
(인터넷과 티비를 2018년 12월 22일에 설치받으셨더라구용~~!!)
우리집 네트워크 구성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음에도!
최근 들어서 갑자기 유무선 인터넷 끊김 문제와
기가지니2 셋탑에서의 티비시청예약 불가 문제가 생겼었다니….!!
많이 당황스러우시고 불편하셨겠어요… 에구구...ㅠㅠㅠㅠ
우선,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연결의 끊김이 어디에서 기인하는지가 관건입니다…!!
KT망에서 품질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긴 하나 아예 없을 순 없쥬!
그런데... 상황이 다소 추상적이이에요~~!!>ㅅ<a
일단 끊김이라는게 전역적으로 발생하는 것인지~?!
아니면 공유기에 종속된 단말장치들에게만 발생하는 것인지??
이 부분에 대한 검증이 필요합니다~~!!ㄷㄷㄷ
하여, 몇가지 질문을 여쭙고! 원인을 유추해보고자 하는데요~~☆
질문 1)
즉! 공유기와 별도로 분리된 컴퓨터에서도…!
즉 모뎀과 직결되어 --> 공인아이피를 따로 취득한 컴퓨터에서도
동일한 품질문제, 끊김 문제를 겪고 계신 것이 맞는지요~~??!!
(“최근 와이파이랑 컴퓨터를 같이 쓰면” 이라고 말씀하신 컴퓨터가...
분리된 공인아이피의 컴퓨터인지~~??
아니면 공유기 하위에 새로운 컴퓨터를 설치하셨다는 건지??
정확히 알 수 없어서요...ㅠㅠㅠㅠ)
질문 2)
또한 해당 증상의 발현 시점은... 모~든 단말기가 동일하던가요??
질문 3)
공유기 모델은 무엇이며 DHCP 리스시간은 얼마로 설정되었나요??
질문 4)
그리고 해당 공유기의 글구 공유기 구매시점도 알려주시와요~~!!
(KT 신규가입시 공유기 임대를 신청하시지 않았었으니…
현재 사제 공유기를 이용중이실 것으로 짐작되어서용~~!!^ㅂ^a)
-------------------------------------------------------------------------------------------------------
한편~~!! 기가지니2는~?! 저희 쪽에서도 방금 따로 테스트해본 결과,
'티비시청 예약' 기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구요~~!!ㅎㅎ
윈드찡님댁 증상에 대한 이슈도 전산에 따로 보이지 않더라구요...;;;
즉, 기가지니2 셋탑이나 어댑터 쪽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우선은 급한 인터넷 끊김 문제부터 해결해보기로 해용~~!!^ㅇ^)//
ㄴ 해서, 앞서 여쭌 질문에 대해서 답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ㄴ 그럼 저는 윈드찡님의 소중한 화답을 기다릴게유~~♡
p.s.
참!! 2018년에 인터넷을 설치받으신 주소지 그대로 거주중이신가요??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인터넷 서핑 자체는 큰 문제가 없지만,
PC카톡이나 게임을 하면 심심치않게 연결이 끊깁니다
컴퓨터는 KT모뎀이랑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공인아이피라고 하시는건 고정아이피랑은 별개의 개념이겠죠?
공유기 하위에 연결되어있는건 기가지니, 플스 밖에 없어요
질문 2)
뚜렷하게 증상이 발생하는건 컴퓨터 사용 도중이었던거 같아요.
와이파이는 공유기 옆에서 폰을 해도 핑이 매우 낮을 때도 있지만, 그럴때는
공유기 부팅을 하거나 그냥 LTE로 썼어요.
질문 3, 4)
공유기 모델명과 DHCP 리스 시간은 집에가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TP-Link 제품을 사용 중이고 처남이 사용하던걸 받아서 쓰던거라 정확한
구매시점은 알 수가 없습니다.
p.s ) 그 때 그 주소에 동일하게 살고 있습니다.
성함이랑 사진보니까 제가 상담했을 때 도움주셨던 분인거 기억났는데,
반대로 기억해주시니 감사하네요 ㅎㅎ
화답 해주시고 답변도 기다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ㅂ<)//
(제가 이제서야 점심식사를 하고 오느라 답변이 늦어졌네유…;;;;)
아이쿠야.... 지금 상황이라면....사제 공유기는 무죄일 겝니다;;;
요 공유기와 같은 계위에 존재하는 컴휴터에서도!
(즉, 댁내에는 공인아이피가 2개인 셈이지요!)
마찬가지로 끊김 현상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ㅠㅠㅠㅠ
또한 끊김현상이 발생하는 주기가 매우(?) 규칙적이라면
DHCP 리스시간을 의심해볼 수 있겠지만!
말씀해주신 것으로 미루어 보아,
끊김 현상에는 시간의 규칙성이 관측되지 않은 듯 하구요…;;;;
한편으로는~? (나도 모르게) 인터넷 자원을 이용하는 단말기나,
단말기 내 어플리케이션이 전체 대역폭의 고갈현상을 심화시키는 것이
그 원인일 수도 있겠지만?
대역폭 협소는 말 그대로 통신이 느려짐을 의미하는 것이지...
아예 끊겨버리는 현상을 만들어내지는 않습니다….(따흐흑)
게다가….윈드찡님 댁은 KT 대역폭이 500Mbps….이잖아요~~??!!
(당연히 평소 대역폭 및 핑ping은 문제 없으시겠쥬?ㅎㅎ)
--------------------------------------------------------------------------------------------
결론적으로…..!! 결국 이 모든 문제는~~?!
통신사 원천 회선이 야기한 문제로 강력히 추정되어요…!!>ㅅ<)//
(여긴 KT인터넷이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는 곳이고,
그래서 얼마 전까지는 문제 없이 이용하셨던 것이지만...!
최근에 무언가 문제가 생긴 특수한 상황이라 봐야겠지요...ㅠㅠㅠㅠ)
따라서~~!! KT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시어
정정당당(!)하게 장애신고 하시고 권리를 찾으셔야 합니당~~☆
1)
즉, KT로 장애신고 넣으시고! 지금 상황을 이야기하시면서
문제 해결을 요구하시구요! (기가지니2 셋탑문제도 포함해서요…)
2)
장애신고 이후에도 끊김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본사로 위면해지 (=즉, 위약금 없이 해지)를 강력히 요청해주십시오!!
3)
물론~~!!
KT <패밀리> 인터넷으로 이용중이신 만큼..!! 가능한 한,
문제가 해결되어, 계속 이대로 저렴하게 이용하시면 좋겠지만…!!
만약 어쩔 수 없이 위면해지를 받으셔야 하는 상황이 된다면~~??
이번에는 SK인터넷으로 갈아타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ㅂ^a
(LG는? 동축망 기반 비대칭형 망으로 들어가므로… 피해야 해유...;;;)
빠른 시일내에 문제가 해소되어,
다시금 쾌적한 랜선라이프를 누리실 수 있기를…!!
저도 열심히 빌고 있겠습니다…!!ㅠㅠㅠㅠ (좋은 소식이 있기를…!!)
추후 소식 꼭 전해주시겠어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ㅅ<)//
일단 기사님이 방문을 했는데 언급된 코멘트가
1. 랜선 구성이 잘못 되어있다 (KT 모뎀에서 나온 랜선을 다시 공유기를 통해 허브처럼 쓰고 있는데
충돌이 안나고 잘 쓰고 있던게 신기할 정도다)
-> 이 부분은 KT에서 제공해준 허브를 연결해서 조치해줌
2. 1번과 같은 구성으로 플스, PC, 공유기(와이파이), 기가지니 같이 여러개를 물려놔서
대역폭 ? 채널 ? 이 겹치면서 속도가 느려진거 같다
-> 자체적으로 저희집에서 쓸 수 있는 채널 갯수를 늘려놓았다고 했습니다.
아무튼 조치하고 간 이후에 기가지니 예약은 잘되고 있었고 공유기 속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PC 게임을 한번 해봐야 속도가 느려지는지 확인해볼 수가 있는데 저번 주말엔 게임할 시간 여유가 없어서
이번 주말에 다시 확인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이번에 온 기사님이 이 지역쪽 책임자 같은 분이라 그런지
많이 아시기도 했고 조치를 아주 잘해주고 가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그보다 먼저 루다님이 이런 저런 의심가는 상황을 정리를 해주신 덕에,
현상을 더 디테일하게 설명해서 기사님이 좋은 조치를 해주신거겠지요
오랜만에 찾아왔는데 기억해주시고 변함없이 좋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PC 인터넷 쓰는것도 잘될거라고 믿습니다
일단(?!) 전반적으로 다 해결 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ㅠㅂㅠbbb
이번 주말에는 꼭! PC로 온라인게임도 해보시고,
역시나 문제 없다는 것이 증명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네유~~!!
이렇게 계속해서 정성스러운 피드백 주셔서
저야말로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요~~!!^ㅁ^)//
혹~시라도 또 문제 생기면 언제든지 말씀 남겨주십시오~~!!
그럼…! 부디 즐거운 금욜 저녁 + 평안한 주말 = 맞으시기를~~♡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