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eh****님의 글

LG해지문의 도와주세요 ㅠ!!!

회원님의 사진
  • seh****
  • 댓글: 3
  • 조회: 2,189
지금날짜로 해서! 6월7일부터 인터넷 고장신고를

했습니다 원래 초반에는 비만오면 인터넷 끊김현상이

있었거든요 근데 첫번째 기사님이 오셨을때 옥상올라가서

검사를 하시더니 기계에는 아무문제가없다

저녁에는 사용량이 많아서 끊김현상이 있을수도있다

그러고 또 문제있으면 전화주세요 하고 했는데

두번째도 비오는날이라서 인터넷끊김현상이 심한거예요

또 전화를했더니 새로운기사님이 오셨어요

제가 이때부터 해지해달라고 했거든요

근데 합동점검? 그거를 해야한다고 하고 가셨어요

승인결과를 기다려야한데요

근데 승인결과가 탈락됐나봐요 제 인터넷 상황이

정상이 나왔나봐요

근데 초반에는 비만안오면 끊기는현상이 안나오고

비만오면 방송진행이 안되거든요 네트워크상태가

계속 나쁨으로되어있고 끊임없는 버퍼와 심각하게

방송이 꺼지는 상황까지 와요..

제가 개인방송을 하는사람인데 3번째 고장신고를

또했어요 새로운기사분이 오시더라구요

근데 제가 밤에 방송을 해서 낮에는 컴퓨터를 킬일이

없습니다 기사님분들은 낮에오셔서 검사를하시니깐

계속 정상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밤에 방송진행이

안되는데요...기사님이 하시는말이 옆집기계랑 몰래 선을 바꿨데요 이제 안끊길거예요 하시는거예요

진짜 비가 한동안 안와서 버퍼없이 방송을 수월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또 비오는날에 역시나....방송진행이 안되었어요

그래서 제가 또 고장신고를 했어요 정말 못참겠다고 해지

해달라고 했더니 또 합동점검 나와서 검사를하고

승인처리를 받아야 위약금 안내고 해지가 가능하다고

똑같은말만 반복하시더라구요;;

저도 제 컴퓨터가 문제있는건가... 제휴대폰이 문제있는건가

방송을 송출하는 앱이 문제있는건가...해서 저도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원래쓰던 방송송출앱말고 엑스스플릿으로 방송을 해봤더니

더더 진행이안되고 방송이 아예 꺼지더라구요...

그리고 제 휴대폰으로 모바일방송을 할수있는데

제 와이파이로 방송을 하면 또 끊기는 현상과 방송이

꺼져요... 그런데 제 데이터로 방송을 할때는 끊기는상황

전혀없이 수월하게 진행이됩니다.

이런것을 보면 누가봐도 인터넷문제예요

그래서 제가 마지막으로 lg고객센터에 전화를해서

본사측이랑 얘기좀 하고싶다고 전화를드렸더니 전화가

왔습니다 이상황을 다 얘기해드렸더니

저희도 해지해드리고싶은데 어쩔수없다, 승인처리를

기다리셔야한다,언제답이나올지모르겠지만 빠른처리를

할수있게 얘기하겠다,

또 똑같은 답변만와서 저는 소비자보호원에 민원넣겠다고

더이상 못참겠고 제가 한달넘게 고장신고를 했고

저는 인터넷요금까지내고있고 위약금까지 낼생각을

했는데 너무 억울해서 못내겠다고, 그리고 지금 인터넷이

안됨으로써 방송진행도 안되고있는데 어떻게 피해보상

해줄것이냐 이렇게 말했더니 저희도어쩔수없습니다..죄송합니다.. 이답변이 오더라구요 이건 신고하라는 뜻이잖아요!

제가 방송진행이 안되는 동영상은 찍어놨거든요..

좀 자세하게 도와주세요 ㅠㅠ 민원신고를 진짜 한다고하면

그 이후 상황은 어떻게되나요? 그리고 제가 유튜브로 엘지에

관해서 해지의관해서 동영상올리고싶은데 신고먹을수가

있나요????

위약금 21만원정도 나온다고 하구요
18개월 기간남았다고 하네요!
저도 좋게좋게 해결하고 싶어요ㅜㅜㅠ
그리고 kt 로 갈아타고싶거든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eh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남겨주신 상황을 찬찬히 읽어보니
    도저히 방송을 못 할 정도겠어요ㅠ

    아마 seh님께서 주택에 거주 중이시고
    LG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비 오는 날과 저녁 시간에 끊김 문제가 더 심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1. 일단 인터넷을 이용할 때 외부 간섭(노이즈)에 영향을 받지 않으려면
    관로와 구내선로가 잘 차폐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주택가인 경우에는 보통 RN 이나 L2 스위치가 전봇대에 있고
    공중선 방식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니 (즉, 외부에 노출되어 있으니)
    간섭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ㅠ
    하여 비 오거나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엔 불안정한 것이지요.


    2. 여기에 인터넷 망 품질이 나쁜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어
    사용자가 몰리는 저녁시간에 특히 더 끊김 문제가 심한 것으로 예상되어요ㅠㅠ
    (평소에도 업로드 속도가 많이 느리거나 끊김 문제가 있었지요~?ㅠ)

    장애신고가 들어왔으니 기사님께서는 어떻게든 해결해야 하는데...
    애초부터(?)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 방식이라 해결책이 없으니
    당장 점검해보았을 땐 문제없다고 말씀하시면서
    애꿏은 선 위치만 변경해주신 상황일 가능성이 큽니다 ㄷㄷ

    인터넷 망에 대해 쪼끔 더 말씀드리면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받을 수 있어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인지라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용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아도 나오지 않는지라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댁에 어느 방식의 망이
    제공되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3. 자~! 기사님께서 조치하신 방법은
    일시적으로 운 좋게(!?) 해결된 것이고
    앞으로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될 거예요 ㄷㄷ
    또다시 기사님을 호출해주시고 이 증성이 해결하지 못 하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통신사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으로 50Mbps(6.25MB/s)인데요,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50Mbps미만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핑 만의 문제라면 위면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ㅠ
    (seh님 댁에 다운로드 속도가 잘 나오니 어쩔 수 없다고 한 듯 하네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업로드+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다른 이유도 아니고 품질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건데
    위약금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합니다ㅠ
    그러니 꼭 먼저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타사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려요~!

    만약 LG 본사 상담원분께서 또다시 같은 이야기만 반복한다면
    "방통위에 민원을 제기하겠소~" 하고 말씀해주시고요 +_+
    실제로 국민신문고를 통해 이러이러한 일이 있었다고 민원을 제기하시면
    관련기관인 방통위 혹은 소보원에 이첩되어
    통신사 vs 사용자분 간의 조율 과정을 거칠 것입니다ㅎㅎ

    다만, 조율 과정을 거쳐도 속 시원히 해결되지 않을 수 있어서
    웬만하면 빠른 시일 내에 LG 본사와 잘 이야기 되었으면 좋겠네유..ㅠ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LG인터넷 원천 망 자체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계속해서 장애신고를 하시어 "위면해지" 확답을 꼭 받으셔야 하고요..
    3) 이야기가 잘 되지 않으면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제기하시어 조율하는 방법도 있어요^^;

    하루 빨리 잘 이야기가 되어 자유롭게 통신사를 택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있을게요!! seh님, 화이팅이요!ㅠ
  • 회원님의 사진 seh****
    우와...감사합니다..! 결국 민원신고 했구요!  오늘 제 민원내용이 이송되었다네요 과학기술 통신쪽으로요! 주소는 ***구 ***동 **-*** 이거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eh****역시나... 예상한 거처럼
    seh님 댁에 LG인터넷 망이 품질 나쁜 "비대칭형" 방식으로 (크흡..)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ㅠ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타사도 확인해보니
    SK도 마찬가지로 "비대칭형" 방식이어서요..
    지금으로선 유일하게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KT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이에요 +_+

    즉,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신 후에 -> KT로 가입하셔야 해요~!
    아마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 KT인터넷 망 품질이 안정적임을 잘 알고 계셔서
    이미 KT를 염두에 두고 계신 듯 합니다ㅎㅎ


    그나저나 seh님 민원은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이첩되었군요..! +_+
    부디 빠른 시일 내에 잘 조율되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문제는 순단적으로 나타나도 스트레스가 어마어마한데
    seh님께선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문제를 겪고 있으니 많이 지치셨을 듯 해요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