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맛이별로님의 글

한달만에 인터넷 +tv+휴대폰+iot 모조리 해지

회원님의 사진
  • 맛이별로
  • 댓글: 6
  • 조회: 1,951
너무 속상해서 쓰다 보니 뭐라는지 모르겠어서 1.2.3.4로 써봅니다.

1. 3월 8일에 lg 인터넷 + tv 가입 및 요금제 3만 원대에서 6.9로 변경
2. 이후 25일에 iot 추가 가입 및 설치 완료
3. 이후백 메가를 알게 돼서 글을 읽다 보니 너무 혜택을 못 받은 거 같고 인터넷 품질도 매우 좋지 않아서 해지하고 싶어짐
4. 가입한지 한 달 이내인데 위약금이 얼마나 나올까요.

3월 8일에 쓰던 인터넷을 kt에서 휴대폰 결합 같은 것을 하기 위해 인터넷 + tv를 한 번에 lg로 가입•설치하고 25일에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iot를 꼬드겨 서 iot까지 설치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것들을 가입한 게 (백 메가를 몰라서... ㅠ) 대리점에서인데 사은품을 10만 원도 안 되는 상품권을 받은 것고 후회되고 lg 500M 짜리인데 속도 측정을 해보면 90M가 나오고 디스코드를 하며 같은 방송을 보면 지인들과 10초 정도나 딜레이가 있습니다. (아마 백 메가에서 말씀하시는 비대칭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해지하고 싶은데 위약금이 얼마나 나올까요? 할인 반환금이라는거에 손실보상금이라 써져있는데 고객센터에서는 이걸 포함해서 설명하는거 같더라고요 근데 손실보상금이면 분실이나 파손됬을 때 내야하는게 아닌가요?
할인 받환금이 tv 20만원 인터넷14만원 iot28만원이라고 나오는데 이게 맞나요?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맛이별로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남겨주신 글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많이 속상하시겠어요ㅠ
    일단 불필요한 IoT는 하루 빨리 해지하심이 좋고
    인터넷은 결합할인을 무시(?) 못 하니
    웬만하면 유지하는 편이 이득일텐데요ㅠㅠ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있는 것 같은 불안감이 듭니다 ㄷㄷ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한 댁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나는 심정으로 확인해보고
    LG인터넷 원천 망 자체에 문제있는지 말씀드릴게요~!


    1. 이 문제와 별개로 인터넷 속도 측정은 유선으로 해보신건가요!?
    만에 하나 무선으로 측정하신 거라면
    속도가 터무니없이(?) 낮게 측정될 수 있어요ㅠ
    무선은 주변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속도측정하실 때 토렌트를 켜두었거나 다른 작업을 하셨다면
    네트워크 대역폭이 100% 발휘되는 상황이 아니어서 낮게 측정되는지라
    프로그램을 모두 끄고 아무 작업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 해주셔야 합니다ㅎㅎ

    즉, 유선+모든 프로그램을 끈 상태에서
    다시 한 번만 속도 측정을 해보시겠어요~!? +_+

    인터넷 속도 측정 시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요기를 통해 측정해보고 캡쳐해서 보여주세요ㅎㅎ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2. IoT는 해지 시 기기할부금이 한 번에 청구될거라
    다른 상품보다 위약금이 많이 나올 수 있긴 하지만 위약금이 많이 크네요 ㄷㄷ
    한달도 사용하지 않으셔서 이만큼이나 나오지는 않을텐데
    혹시 어디에서 확인해보신 건가요~?

    LG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해보신 거라면 정확도가 떨어지는지라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를 통해 확인해보심이 좋습니다 +_+
    정확한 위약금을 함께 확인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상황에 따른 변수가 많아서 얼마가 나올거라 말씀드리기가 애매하기 때문이지요ㅠ

    손실보상금은 말씀주신 거처럼 임대받은 장비 분실 혹은
    파손 등의 문제가 있을 때만 청구되는 것이어서요..
    위약금 확인 시 손실보상금이나 장비배상금을 제외한
    해지 후 장비를 제대로 돌려주었을 때 청구될 요금이 얼마인지 알려달라고 말씀해주세용~!
    그러면 LG 본사 상담원분이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


    음.. 일단 위약금 문제는 잠시 미뤄두고
    원천 망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결정하심이 좋을텐데요 +_+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100% 비대칭형이라고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하여 아래 두가지만 확인해보고 알려주시겠어요~!?

    1) 인터넷을 설치받으신 댁의 주소지가 어디인가요?
    2) 다시 한 번 속도측정해본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이렇게요~!
    비대칭형이 맞다면 어찌 해지하심이 좋을지
    함께 꿀팁(!?)을 드리겠습니다ㅎㅎ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저는 맛이별로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맛이별로
    @곽은정휴대폰
  • 회원님의 사진 맛이별로
    tv
  • 회원님의 사진 맛이별로
    인터넷
  • 회원님의 사진 맛이별로
    iot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맛이별로우선 의무사용기간(1년)을 채우지 않았으니
    해지 시 사은품위약금이 나오는 것은 맞고요 +_+
    약속한 3년약정기간을 지키지 않아 약정할인반환금이 나옵니다ㅎㅎ

    손실보상금은 해지 후 LG유플러스에 잘 돌려주시면 미청구되는데요..
    (즉, 분실하거나 파손하지 않고)
    아마 IoT는 기기마다 손실보상금이 기재되어있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할부가 아닌 임대방식으로 가입하신 듯 합니다~!
    하여 이를 배제하고 생각하면 위약금이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요.

    다만, LG 유플러스 홈페이지나 어플 등에서 확인해보는 것은 예상금액이고
    실질적인 청구요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LG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확실한 위약금이 얼마인지 확답받아주셔야 해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