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래 폰을 SK 껄로 사용중인 상태에서 자취를 하게 되어 결합으로 하려고 Btv와 SK인터넷을 사용했습니다.
근데 폰도 KT로 바꾸게되서 결합할인금도 빠지고 TV는 아예 사용을 안하고있어서 위약금이랑 약정을 확인해보니
총 약정기간 3년 중 요번 달이 딱 2년되는 달이고 TV만 해지할 시 위약금이 191,006원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인터넷 관련해서 찾아보다가 '해지방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연차중에 2년차가 해지방어 관련 보상이 가장 미비하긴 하고 실제 해지 하려는 건 아니지만
한번 시도해보는게 좋을거같아서 SK고객센터에 다시 연락했습니다.
그 전에 폰을 SK쓸때 결합해서 메리트가 있었지만 KT쪽으로 넘어가면 상품권이랑 이것저것 합치면
위약금을 물고 인터넷과 TV 모두 해지 후에 KT로 넘어가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니깐
상담원분께서 약정이 딱 1년 남은 상황이고 인터넷까지 위약금을 합산해보니
531,006원(기기반환금 같은것 까지 포함된 건진 잘 모르겠어요)이더라구요
상담원 분께선 적은금액이 아니니까 해지하지 마시고 1년만 더 사용한 후에
KT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집에 저를 제외한 모든 가족이 휴대폰, TV, 인터넷 모두 KT를 사용중이고
가족결합으로 할인되는 금액이랑 연락해본 KT쪽에서 받을수있는 상품권이랑 포인트 다 해서
해지하는것과 갈아 타는것중에 뭐가 더 괜찮을지 계산해보고 다시 연락드린다고 통화는 종료했습니다.
일단 내일 다시 고객센터 연락해서 이러이러해서 계산해보니 조건 좋게 맞춰주신다고도 하셔서 해지하려고 하고
10일 뒤에 해지부탁드린다고 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위약금이 50만원이 넘어가는 상황이면 해지방어가 잘 안될까요?ㅜ
전체 댓글1개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넘넘 감사드립니다♥
현재 SK 인터넷을 2년 째 사용 중이시군요!
헌데 핸드폰을 KT로 이동하시면서 결합 혜택이 사라져서
* 인터넷도 KT로 이동하실지
* 아니면 SK를 그대로 유지하실지 고민 중이시구요~ >_<;
일단... 현재 위약금이 너무 크니...
KT 이동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_<;
아마 1년 사용요금과 혜택 VS 위약금을 비교하신다면
후자가 훨씬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ㄷㄷㄷ
KT는 사은품 혜택이 20만원 초반대로 그리 높지 않거든요... ㅠㅠ
차라리 KT를 중복으로 이용하시는 편이 더 저렴할지도 몰라용...
SK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면 (끊김이나 속도 장애 등)
SK 인터넷을 유지하시다가
1년 뒤 이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 원래 해지 위약금과 해지신공 성공률과는 '엄청 크게는' 연관이 있지 않습니다 ㅎㅎ
1) 전화를 받는 상담원
2) 각 달의 해지방어 정책
3) 사용하시는 서비스
4) 어떠한 방식으로 해지 방어를 이끌어나갔는지에 따라서
조금씩 상황이 달라지지요~ ^ㅡ^
이렇게 위약금이 50만원이 넘는 상황이라면
"해지를 원한다" 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는 것 보다는
"해지 할지 말지 고민이다. 너희가 좋은 조건을 제시해라!" 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는 편이
더 성공률이 괜찮답니다~ ㅎㅎ
한번 다시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보시겠어요!?
"SK 위약금이 얼마나 되나요?
(위약금을 들으신 뒤에..)
그렇게 엄청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네요...
지금 KT 통신사 이동시 "현금과 상품권 총 4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족 중에 3명이 KT 통신사 휴대폰을 사용 하고 있어서
2~3만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약금이 사은품 보다 더 크기는 하지만 그래도 요금에서는 훨씬 많이 절약이 되어서요~
(라고 살짝쿵 과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그런데 아무래도 사용하던 SK를 유지하는게 더 맘이 편하고 좋습니다 ㅠ
지금 보다 요금이나 상품권 혜택을 더 주실 수 있다면 유지할 의향도 있습니다
좋은 조건 주실 수 있나요?"
라고 살짝 심리게임을 하면 됩니다 ^ㅡ^
(꼭 똑같이 말씀하실 필요는 없고 비슷한 분위기로 흘러가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이렇게 심리게임을 하신다면
아마 일반적인 해지신공 보다 조금 더 좋은 조건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
지금 바로 전화하셔서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구요~!
상담원에 따라 조금씩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2번 정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물론 상담 내역은 모두 저장되니 일관성 있게 말씀하시는 거 잊지 마시구용 ^ㅡ^
그리고 혹시나 SK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상황을 좀 더 낫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찾아보겠습니다 ^^ 윰파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