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토끼님의 글

sk인터넷+IPTV 약정 끝난지 5년 넘었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토끼
  • 댓글: 3
  • 조회: 2,208

SK텔레콤 CRM센터에서 혜택 받아보라면서 전화가 왔었는데요

기존에 온가족무료로 skt 3회선+100M인터넷+btv+전화 쓰고있었거든요

월요금은 btv가 실속형(9800원)이라서 전화랑 합해서 월요금 12000원정도에 썼었는데요

이번에 500M로 인터넷업그레이드 하고 IPTV는 프리미엄채널로 변경하는데 skt 4회선으로 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월요금 13090원에 쓸수 있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지 제가 오히려 불이익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인터넷은 변경해서 재약정으로 하고 IPTV는 sk브로드밴드로 신규가입이라는데 기존TV쓰는건 8월달에나 해지하라고 하구요

셋탑박스는 UHD로 설치해주기로 했구요 (몇세대꺼인지는 모르겠네요)

IPTV는 2대를 설치하기로 했는데 따로 요금 발생은 안한다고 설명들었구요(미사용TV 있다고 하니까 해주겠다고 함)

실질적으로는 요금이 인터넷 13090원, IPTV 22000원 해서 총35090원인데 할인을 폰요금에서 할인 받아서 13090원만 나올꺼라고 하던데 가입하기로 했는데 설치전까지는 제대로 알아보고 아니다 싶으면 취소하려고 문의드립니다..

tb끼리tv플러스도 등록해서 할인이 된거 같아요

워낙 질문을 중구난방으로 해서 죄송하네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토끼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우선 남겨주신 내용을 쭉~읽어봤는데요,
    SK텔레콤 CRM센터라면 본사에서 전화가 왔다는 뜻이지요?!

    헌데 조금 이상합니다ㅠ
    ① 굳이 사용하고 있는 TV를 해지하고 -> TV 2대를 다시 가입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아서요.
    제가 알고있는대로라면 토끼님께서 TV를 1대 더 필요로 하시는경우
    TV는 1대 더 신규가입하면 끝입니다.
    즉, 사용하고 계신 TV를 해지하고 -> 신규로 TV 1대를 가입할 이유가 없어요.

    ② 핸드폰 4회선을 결합해야 한다고 설명드렸는데
    이유는 4회선을 결합해야 요금 할인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끼님과 가족분들께서 쓰고계신 SK핸드폰이 3회선이 끝이라면
    일부러 SK핸드폰 1회선을 만들어(?) 낼 순 없으니
    SK핸드폰이 더 없다면 3회선을 결합한 채를 유지하시는게 옳습니다.


    본사에서 안내드린 월요금을 살펴봤을 땐
    "온가족플랜"이라는 새로운 결합상품을 적용한 기준이에요.

    2016년 8월 1일부로 인터넷+핸드폰 결합상품이 개편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온가족무료였지만 -> 2016년 8월부로 온가족플랜으로 변경되었죠.

    "온가족무료"는 인터넷 요금만 할인해주고
    "온가족플랜"은 인터넷과 핸드폰 요금을 할인해줍니다.
    할인방식의 차이가 있을 뿐 총 할인액은 엇비슷하지요ㅎㅎ

    토끼님께서 핸드폰 3회선만 결합한다면
    온가족무료와 온가족플랜의 할인액 차이는 110원입니다.
    온가족플랜을 적용했을 때 110원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죠.

    단, 온가족무료를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면 다시는 온가족무료로
    돌아갈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요금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는 것보다 인터넷 요금을 무료로 쓰시는게 더 좋다면
    이를 원하신다면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실 필요가 없지요.


    자, 하나씩 살펴보며 짚어드렸습니다만
    전화 온 SK영업팀(?) 통해 TV를 가입하고, 결합상품을 변경하시는 것보다
    SK본사로 토끼님께서 직접 전화하여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시는게 옳습니다.

    전화 온 곳은 재약정 혜택이 없고 TV 추가 가입 권유와
    결합상품 변경이 끝이잖아요~?!

    본사로 전화하실 때 멘트를 준비해드리기 전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질문1) 전화 온 곳은 SK본사가 확실하지용~?!
    010 핸드폰 번호, 일반번호로 전화 온 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질문2) 추가 TV는 가입권유 떄문이 아닌 토끼님 댁에서
    필요로 하셔서 TV를 추가 가입하는 것이죠~?!


    질문3) 기존에 쓰고계신 TV는 8월에 해지하라는 안내를 받으셨는데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지만 TV만 약정기간이 8월까지로 남아있는 상황이신지요?!
    인터넷과 TV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만료일을 알려주세요.


    질문4) 현재 결합해 둔 SK핸드폰 3회선 외에
    결합하지 않은 SK핸드폰 1회선이 더 있는지요~?!
    4회선 결합이 가능한 상황이신지 궁금합니다.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꼭 댓글 남겨주세요!
    후에 어떻게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토끼
    @김가영1. 전화온 번호가 1502로 전화왔었어요 
    2. 추가tv는 그쪽 상담원이 먼저 미사용tv있냐고 물어서 있다고 했다가 설치해도 같은 금액이라고 설치하도록 안내받았구요. tv요금만 봤을때 22000원이래서 프라임캐치온인것 같은데 그렇게까지는 필요없을것 같아요 
    3. 약정기간은 인터넷과 tv  모두 13년도에 끝났구요 
    프로모션때문이라면서 8월달에 기존tv해지하라고 하더라구요 
    4. 현재 3회선이  저+동생+어머니인데 아버지도 포함하면 4회선은 가능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토끼1502번호라면 본사 고객센터 번호이긴 합니다만
    1600-1502의 경우 인터넷 가입업체(대리점) 번호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이전에 말씀드린 그대로 TV를 프로모션 때문에
    8월에 해지하는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약정기간이 이미 만료된 기존TV는 8월까지 요금을 납부하라는 뜻이잖아요?!
    TV를 지금 2대 신청하고 -> 기존 TV를 8월까지 유지하시는건 비효율적입니다ㅠ

    또한 안내드린 TV요금제는 비싼 요금제입니다;;
    프라임캐치온이라면 최신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 지원되는 것으로
    토끼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이 영화채널이 아니라면
    비싼 요금인 프라임캐치온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자, 현재 인터넷과 TV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니
    전화 온 곳이 아닌 SK텔레콤 본사로 전화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세요!
    본사로 전화해 "해지신공"을 발휘하시면 됩니다.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십세요^.^

    전화하셨을 때 아래 멘트를 던져주시면 됩니다.
    "LG는 가입하면 35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했소,
    재약정 하면 사은품이나 요금할인 혜택 없소?
    TV를 한대 더 추가 가입할까 고민중인데 추가가입한다면
    어떤 TV요금제로 신청되는지 월요금이 얼마인지 궁금하오~"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어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십시오~!

    P.S
    핸드폰 4회선을 결합한다면 "온가족무료" 그대로 유지하신다면
    기가라이트(0.5기가)를 무료로 쓰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재약정하게 된다면 아버님 핸드폰 1회선을 추가 결합해
    기가라이트로 변경하시는게 좋겠지용~?!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