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야옹님의 글

KT 인터넷 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야옹
  • 댓글: 2
  • 조회: 996
안녕하세요.

저희집은 kt를 오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 114에서 전화가 와서 현재 인터넷 TV 결합약정인데,
핸드폰 가족약정으로 하는게 더 저렴하다고 알려주더군요...
(저랑 가족 1인이 무제한요금제를 써서 할인율이 좋긴하더라고요)

문제는 이 부분인데... 그러면서 인터넷 1년 재약정을 권유하십니다.
이게 아마 본 목적이었던것 같은데...ㅎㅎ
현재 IPTV는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이고
굳이 타 인터넷으로 옮기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이런경우 그냥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서라면
해지 후 신규가입 (에이징.. 이란 말을 통신쪽또 쓰는지...)
그냥 맘편히 재약정

중에 어떤 방법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2

  • 회원님의 사진 야옹
    인터넷은 현재 500MB급 인걸로 알고있습니다ㅎ 기억이 가물가물...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야옹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당!

    오? 본사에서 전화 한 통 왔는데
    은근슬쩍(?) 인터넷을 1년 더 재약정 하세요~ 라는 안내를 했군요?ㅎㅎ
    약정기간 만료일이 지나 본사 영업팀에서 따로 전화드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을 봤을 땐 핸드폰을 결합해 두지 않으신 것 같은데
    제 추측이 맞는지요~?! 가족분과 야옹님 핸드폰이 무제한 요금제라면
    할인을 팍팍 받을 수 있는게 맞습니다.
    조금이라도 아끼시는게 좋기에 KT인터넷을 계속 사용하신다면
    핸드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시는게 좋아요.

    자, 1년 재약정 권유를 받았지만
    쓰고계신 TV의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는 점입니다.

    말씀하신 해지 후 신규가입은 아쉽게도 불가능해요.
    (에이징은 핸드폰 쪽에서 많이 쓰는 말이에용!ㅎㅎ)
    이유는 동일 통신사는 3개월 이내에 신규가입을 못하게 막아뒀기 때문이죠.

    먼 옛날 옛적엔 해지 후 -> 명의를 변경하여 신규가입을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명의와 주소를 모두 변경해도, 요금 납부자 명의,
    결합했던 핸드폰 내역까지 모두 살펴보기 때문에 재가입으로 확인되면
    편법가입으로 취급해 가입을 못하게 막아버립니다ㅠ;;
    때문에 재약정 길 밖에 없지요.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시라면
    재약정 하시면서 사은품 혜택과 요금 할인을 받으시면 되지만
    TV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지 않았다면 TV를 나중에 따로
    신청하신 것으로 추측됩니다.

    제 추측이 맞다면 TV약정만료일까지 인터넷을 함께 쓰시다가
    ->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 인터넷과 TV를 함께 재약정하여
    두 상품의 약정기간을 똑같이 맞춰주세요~
    약정기간을 맞춰야 관리하시기가 편하니깐요^.^


    여기까지 모든 설명을 마쳤습니다.
    정리해 드리면..!
    야옹님 댁에서 쓰고 계신 인터넷은 재약정 하지마시고
    TV만료일까지 기다리셨다가 -> 함께 재약정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재약정 하시는 시점이 도래하면 "해지신공"을 발휘하세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아래 멘트를 던져(?)주시면 됩니다.
    "LG는 가입하면 35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했소,
    재약정 하면 사은품이나 요금할인 혜택 없소?"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어요.


    어떤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지 감이 잡히셨지요?!ㅎㅎ
    참! 핸드폰을 인터넷에 결합해 두지 않으셨다면
    가족분과 야옹님께서 쓰고계신 KT핸드폰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얼마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드리겠습니다.

    *예시답변: 데이터 선택 65.8요금제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

    P.S
    인터넷 요금제 확인은 본사 홈페이지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사 홈페이지로 접속해 https://www.kt.com
    - 마이페이지 클릭
    - 조회/변경에 있는 -> 가입정보 클릭
    - 핸드폰을 쓰신다면 모바일 먼저 띄워지니 옆에 있는 "다른 상품 보기" 클릭
    - 인터넷 선택시 "상품명"을 보시면 어떤 요금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