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어천김님의 글

FHD TV인데 일반셋탑에서 UHD셋탑으로 바꿀 필요가 있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어천김
  • 댓글: 1
  • 조회: 2,881
비슷한 질문이 몇번 있었긴 하지만.. 확실치 않아 다시 질문 드립니다..

FHD TV인데 올레TV 일반 셋탑 화질이 너무나 불만입니다.. 모든 체널이요..

아파트 공청방송 화질과 별 차이가 없어요.. 솔직히 올레TV 해지하고 그냥 공청 방송 볼까 생각도 합니다..

인터넷도 100메가 사용중이라 UHD 셋탑으로 바꾸려면 인터넷도 바꾸어야 하는데 그래도 셋탑을 바꾸어 화질이 나아진다면 바꿀 의향이 있습니다.

일반셋탑은 1080i 까지밖에 지원이 안되고 UHD셋탑은 1080p까지 지원이 된다 하더라고요.

셋탑이 반응이 빠르고.. 등등 이런건 하나도 중요하지 않아요...

확실히 화질 향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덧1) 요금은 얼마나 추가될까요? 지금 100메가 + OTV10 사용중이고 3년약정 중 1년반정도 지났습니다..

덧2) 인터넷은 그냥 두고 기가지니2 로 바꾸는거도 방법일까요? 지금 kt에서 조회해보니 저희집이 기가인터넷이 안들어오는 곳이네요 ㅠ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안녕하세용 ^ㅇ^)/ 어천김님~~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기존 일반 셋탑박스를 → UHD로 변경하실지 고민 중이시군요 *^^*

    제가 꼼꼼하게 안내 도와드릴게요~~!




    아마도 기존에는 NA1100이나 NA2200 셋탑을 사용하셨을 거에요!

    최대 1080i 화질까지만 지원되기 때문에

    FHD 영상 화질을 온전히 느끼실 수 없었을 겁니다 ㅠㅠ


    가입하신지 1년 반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면

    그 때 당시에도 UHD 셋탑이 출시되었을텐데...

    일반 셋탑으로 가입하신게 너무 아쉽네요 ㅠ_ㅠ

    UHD 셋탑과 요금 차이가 크게 나지 않은 것에 비해

    성능 차이는 3~4배 가량 나거든요....





    1080P만 지원하더라도 확연하게 화질 차이가 존재합니다


    1080i = 즉, 인터레이스 방식은

    영상을 화면에 스캔할 때 영상 주사선 홀수열과 짝수열을 번갈아 보내기 때문에

    손실이 생겨 화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거든요 ^^;


    이에 비해 1080p = 프로그레시브 방식은

    한번에 주사선을 뿌리기 때문에 손실없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ㅡ^


    이론상으로만 그치는게 아니라

    실제로 체감 상 화질이 많이 개선된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참고로 UHD 셋탑은 1080P까지 지원할 뿐만 아니라,

    UHD 화질인 2160P까지도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


    그리고 셋탑박스 성능 자체도 많이 향상 되었어요~

    * CPU가 1코어 밖에 되지 않았는데 → 듀얼코어로 훨씬 튼튼해졌지요

    * 메모리도 1G에서 → 2G로 늘어났구요!

    중요치 않으셨다고 하셨지만...

    확실히 이러한 기능들이 좋아지면 TV 시청 환경도 체감상 많이 개선되더라구요 ㅎㅎ






    셋탑에서 할인 혜택을 받지 않으셨다면

    UHD 셋탑으로 변경하실 경우 월 2,200원의 요금이 추가될 거에요!


    UHD 셋탑의 대역폭은 25~27Mbps 정도이기 때문에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신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품질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





    기가지니2로 변경하신다면 HDR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더 짱짱한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겠지만...

    대신 FHD TV라면 일반 UHD 셋탑과 차이는 없을 겁니다 ^^;


    물론 성능 면에서 기존보다 2배 가량 더 좋아지긴 했지만

    요금도 2배나 더 오르기 때문에

    섯불리 추천드리기가 어렵네요 ㅠㅠ





    KT 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시겠어요~?!

    UHD 4세대 셋탑 / 기가지니2 셋탑으로 변경한다면

    1) 얼마의 요금이 추가되는지

    2) 약정은 리셋되는지

    3) 추가적인 혜택은 없는지

    말이죵 *^^*


    KT의 안내를 살펴보시고 찬찬히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