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갸싱님의 글

위약금 관련해서 궁금해요~!

회원님의 사진
  • 갸싱
  • 댓글: 3
  • 조회: 1,118

안녕하세요~!

 

光기가Slim주택HFC_500M (22개월)

기가 Wi-Fi AP 임대상품(인터넷)(신) (14개월)

 

현재 LG U+에 상품 가입과 남은기간이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몇 주 전부터 인터넷 끊기는 현상이 자주 있었고,

실제로 핑 테스트를 해보면 저녁 시간대부터 해서 인터넷이 불안정한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LG U+ 인터넷 기사님도 두어번 요청해서 공유기 및 모뎀을 교체해봤고 계속 문제가 발생하길래

기사님께 여쭤봤더니 동네에 들어오는 망이 좋지않고 공사를 하지않는 이상 이 현상을 고칠 수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KT로 변경을 하게 되면 해결되겠는데 해지시 위약금이 생각보다 상당하네요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갸싱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

    아이코..! 주택 HFC라면 비대칭 망을 사용하고 계셨네요ㅠ.ㅠ
    먼저 아래 띄워둔 링크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갸싱님 댁은 기사님이 안내드린 그대로
    HFC 비대칭망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끊김, 속도느림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원천망이 비대칭형이니 망 공사를 하지 않는 이상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게 맞습니다.

    여기서 갸싱님 발목을 잡는 것은 위약금입니다ㅠ
    인터넷과 공유기 모두 약정기간이 남아있으니깐요;;
    (공유기는 나중에 따로 신청하셨나봐요~ 약정기간이 더 많이 남아있네용!)


    자, 이렇게 하시는 건 어떠신지요~?!
    장애신고 통해 ->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인 250Mbps를 넘지 못하는 경우
    장애신고 누적을(5회 이상)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장애신고를 하셨었으니 2~3번만 더 해주시면 되겠지요?!)

    ▶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위 링크로 들어가 속도를 측정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속도를 확인해 주셔야 해요!)

    그/런/데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는 기준이
    다운로드 속도 기준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 속도를 넘는다면?
    핑문제 만으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지 않을 수 있으나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뿐만이 아닌
    다운로드 + 업로드 + 지연시간(핑)의 조합으로 이뤄지기에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판단하에 품질문제가 극심하다면
    핑문제로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마다 장애신고를 하시고
    -> 장애신고 횟수가 5회 이상이 되었을 때 본사로 전화해
    "품질 문제 때문에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벌써 다섯번 이상 장애신고를 했고
    기사님도 방문했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시오!"
    라고 말씀하시면 되지요!
    (증거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두면 좋겠죠~?!)

    긴 싸움이 되겠지만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는게 맞습니다.
    품질 문제로 인터넷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을 겪고 계시잖아요ㅠ

    자,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해
    위약금 면제 해지 확답을 받으신 후에 KT를 신청하시는 건 어떠신지요~?!
    갸싱님 의중이 궁금합니다^.^

    P.S
    헌데 그간 문제없이 잘 사용하셨었는데 몇 주 전부터 갑자기
    끊김, 속도 느림 문제가 극심해 진걸까요?ㅠ
  • 회원님의 사진 갸싱
    @김가영우와아아 엄청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집에서 5미터 반경에 새로운 빌라가 공사 중이거든요 이제 많이 올라섰는데
    그것 때문인진 모르겠으나 빌라 공사 이후로 유독 심해진 것 같아요..

    위에 속도측정 링크해준 사이트에서는 문제가 잘 안 나오네요 ㅠㅠ

    이런 식으로 집에서 명렴프롬포트로 실시간 핑 테스트를 하면서
    멈출 때마다 날짜랑 시간대 다 보이게끔 해서 스샷을 모으고 있는데
    이걸론 도움이 안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갸싱갸싱님!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로는 문제가 잘 안나온다 하심은
    업/다운로드 속도에 문제가 없다는 뜻일까요?
    아니면 측정이 안된다는 뜻일까용?!ㅎㅎ
    말씀해 주신 내용이 헷갈려 여쭤봤습니다.

    끊김 문제가 발생했을 때마다 이렇게 테스트를 해 두시고
    캡쳐본을 증거물로 두시면 됩니다 :)
    (체크한 값중 1013ms를 보고서 흠칫 놀랬습니다;;)

    주변에서 빌라 공사를 하고 있어 문제가 심해졌다면
    공사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으나 저녁 시간대에 인터넷이 불안정한게 심하다면
    저녁엔 공사를 하지 않으니 이 영향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요ㅠ

    문제의 원인을 찾기위해서는 다양한 변수를 하나씩 짚어보고 확인해야 할텐데
    모뎀과 공유기를 교체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기사님께서는 망 문제로 이야기 하며 해결 방법이 없다는 쪽으로 이야기 했으니
    계속해서 LG인터넷을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는게 맞지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꼭 위면해지를 받으신 후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