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5월이면 iptv 약정이 끝나는데 셋탑박스 상태도 안 좋고 오히려 화질도 그냥 티비보다 구려진? 느낌을 받아
더 연장안할건데요..
문제는 몇 주전 sk로 와이파이를 이동하면서 (이전엔 유플사용) 셋탑박스 오류가 심해졌어요
끊킬때도 많고 그냥 본방보고있는데 수신없음으로 뜨면서 아예 티비못볼 때도 있구요
그래서 기사부르니까 셋탑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셧는데 usb이용을 못하더라구요
지금쓰는건 단종됫고 오류가 많을거래요
인터넷도 다 이상없는데 셋탑박스만 오래되서 셋탑박스 오류라고 하고
그럼 usb되는걸로 해달라하니까 요금을 더 내야한대요 ㅎ
너무 어이가없는데
유플에서는 이 방법밖에없대요
이전에 쓴 셋탑박스로 오류나는거 잦은 as 감당하면서 usb서비스이용하거나
아님 셋탑 업그레이드 된거 쓰거나 ㅎ..
계약이 달라지고 둘다 불편해서 위약금없이 해지하고 싶다니까 티비가 안 나올 경우에만 가능하대요
너무 어이없고 화나는데..... 이게 맞는건지요
전체 댓글1개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에고.. TV때문에 매우 골치아픈 상황이군요ㅠ
그른데.. 애석하게도 위약금없이 해지하는 방법을 도모하진 못합니다..(흑..)
(일명 위면해지)
통신사측 과실로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
해결되지 못하는 경우라면 이는 위면해지되야 마땅하지만,
겪고계신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는 여지가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즉, 대안으로 셋탑박스를 교체받으면 문제가 해결될 거라 보니
위면해지를 도모하긴 어렵다는 거죠ㅠ (주륵..)
그런데.. 남겨주신 내용이 다소 추상적이고,
전체적인 발란스(?)가 조금 요상해서요^^;
괘..괜찮으시다면 제가 이야기를 리드하며 정리해봐도 될까요?
말씀해주신 정황상 LG인터넷+TV+AP(공유기) 구성으로 사용하시다가
와이파이만 SK에게 임대받으셨다는 걸로 들리는데..
이는 논리상 불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즉, AP는 부가서비스적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
모(母)체인 '인터넷'이 없으면 와이파이만 청약하는 것은 불가능하거든요.. ㄷㄷ
1. 세부요소 정체를 규명해야 합니다.
공유기는 그저 통신사들의
인터넷 회선(인입선)에 연결된 장비(하드웨어)일 뿐이고,
셋탑박스 또한 IPTV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장비일 뿐입니다.
문제는 각각 어느 제품, 어느 통신사인지 불명확하다는 것이에요
짐작키로는 LG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 게 아닐까 싶지만,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몇 가지 여쭙겠습니다^^;
1) 인터넷은 어느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건가요?
2) 유플러스 셋탑박스의 모델명은 무엇입니까?
3) 와이파이 공유기의 모델명이 무엇입니까?
2. 또한, USB 이용이라는 것은 다소 추상적입니다..ㅠ
혹시 USB 저장소를 이용한 "미디어 플레이 기능"을 의미하는 건가요?
즉, 셋탑박스에 USB 꽂아 ->
USB에 들어있는 영상을 IPTV로 플레이하는 걸
의미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통신사 입장에서는
1) 영상 플레이어(프로그램)를 제작하는 것도 고역스런 일이고,
2) 각각의 미디어에 맞는 코텍 라이선스(영상, 음성 코덱)를 갖추는 것도 난감한 일이라
자사 운영체제 기반의 셋탑박스에서는 거~의 지원하지를 않고 있어요.
그나마 다행히 최근에는 셋탑박스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고,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LG유플러스에 한해,
3rd-party(아웃소싱) 앱을 활용하여 동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을 뿐이지요 ㄷㄷ
LG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우명한 Mx플레이어와
제휴해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거든요 ^^;
(참고로 SK나 KT도 요런 USB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긴 하지만
이를 100%활용하기엔 무리수가 있습니다 ㄷㄷ
동영상 플레이어 전문 회사에서 제작한 플레이어가 아닐 뿐더러,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게다가, 지원하는 코덱 자체도 매우 협소해요.. ㄷㄷ)
3. IPTV수신 품질의 문제는 범인 찾기 게임입니다.
자동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유추해볼 수 있는 원인은 매우 다양해요
배터리 문제인지, 엔진의 문제인지,
혹은 단순히 기름이 없는건지 경우에 따라 다르지요
요런 것처럼 IPTV수신 품질의 원인도 매우 다양합니다^^;
본사 고객센터에서 이를 뭉뚱그려
"셋탑박스 오류"라고 하는건 다소.. 프로답지 못한 처사입니다 ㅠ
- 보통 공유기의 IGMP(멀티캐스트 스트리밍) 처리문제 (저스펙)
- 혹은 공유기, 모뎀, 셋탑박스 장기적 부하(재시동)
- 혹은 통신사 IGMP 신호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재할당)
요런 원인들이 존재하거든요?
이를 해결 볼 수 있는 가장 쉽고 + 확실한 방법은
통신장비들의 "재부팅"을 시도해보는 건데
이미 기사님이 금보다은님 댁에 방문하셨다면 이미 시도해봐주셨을 거에요.
헌데, 셋탑박스를 이미 교체받으셨다고 말씀해주셔서요~
혹시 끊김, 수신없음 등의 문제는 해결되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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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금보다은님의 상황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되려 몇 가지 여쭙고 싶습니다.
1)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2) 현재 이용중인 LG셋탑박스의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요?
(즉, 교체받으신 녀석의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3) 와이파이 공유기는 어떤 녀석을 이용하고 계신 겁니까~?
이 녀석의 모델명도 함께 알려주시와유~!!
4) USB이용이라는 건...
셋탑박스 內 USB저장소를 활용한 "미디어 플레이"를 말씀해주신 게맞나요?
(즉, 셋탑박스에 USB 꽂아 ->
USB에 들어있는 영상을 플레이하는 걸 의미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5) 교체받은 셋탑박스로는
TV끊김 문제, 수신없음 문제가 해결 된 게 맞습니까?
6) TV문제 외에 와이파이나 인터넷에는 문제가 전~혀 없는 게 맞죠?
(속도 저하나 끊김 등..)
위 6가지 질문에 화답해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 파악해보고 + 그에 걸맞는 솔루션은 없을지
금보다은님과 함께 머리 맞대고 풀어나가드리겠습니다~!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