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내이사랑님의 글

약정 만료후 SK에서 KT로 이전신청문의

회원님의 사진
  • 내이사랑
  • 댓글: 5
  • 조회: 903

기존 SK BTV-인터넷 약정이 끝나 옮길까 합니다. (기존 서비스 불만족, 끊김등 등등)
 인터넷 + TV 신청하려합니다. 현재
 1. 온가족 할인으로 SK 통신사 50%할인 받고 있음
 2. 국가 유공자 본인으로 추가 할인 받고 있음

이 경우 어느 통신사로 옮기는게 가장 도움이 될까요? KT or LG 아님 그냥 SK 그대로 재계약이 좋을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내이사랑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오잉!? SK인터넷과 TV의 끊김 문제가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 SK인터넷이 망 품질 자체가
    나쁜(?!) "비대칭형"으로 깔려있을지 않을까..하는 의심이 들어요^^;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2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가 있어서
    지금처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ㅠ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KT라면 한국통신 시절부터 가장 많이 광랜을 구축해왔고
    매년 엄청난 예산을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품질 걱정이 거~~~~의 없지만
    이보다 가난한(?) SK와 LG는 "비대칭형"으로 깔려있거나
    아예 망 조차 구축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어요^^;
    심지어 수도권 지역에도 그렇습니다ㅎㅎ

    현재 요금할인을 든든히 받고 계셔서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큰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요금 편익을 생각하면 SK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이득이긴 한데요^^;
    SK인터넷 망 품질에 문제가 있다면 아쉽지만.. 포기하시고
    "대칭형"으로 제공되는 타사 인터넷을 택하는 것이 해법이에요 +_+

    원천 망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아무리 장애신고를 하고 기사님이 봐주셔도
    어찌 해결해드릴 수가 없거든요ㅠㅠ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고요ㅠ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호수마다(집집마다)
    깔려있는 망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해서,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시려는 곳의 주소지를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SK인터넷 망 자체가 문제인지,
    이 경우라면 어느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좋을지
    확인해보고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것을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음.. 우선은 망 품질 상태를 확인해보고 결정하셔야 할터인데
    요것은 혼자 알아보기 어렵고 번거로우실 거라
    댓글로 주소지만 딱! 알려주시겠어요~!?

    그러면 각 통신사의 망 상태를 확인해보고
    SK를 유지해도 괜찮을지,
    부득이하게(?) 타사를 택하셔야만 한다면
    어느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것이 이득일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_+

    그럼, 저는 내이사랑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내이사랑
    서울 구로구 **로*** *** **** ***동 ****호 입니다.
    가급적이면 Sk에서 옮기고 싶었거든요..뭔가 지원이라도 좀더 받을맘에.. 어차피 현재 핸드폰 까지 묶여있지는 않고, 인터넷, TV로만 묶여있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내이사랑요기 아파트라면 3사 통신사 모두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는지라
    요금 편익만 딱 생각하면 되는데요~!
    결합할 타사 핸드폰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인터넷과 TV도 "온가족할인"으로 결합하시어
    요금할인받는 것이 이득이에요♡

    KT로 가입하시면 사은품 22만원이,
    LG는 더 든든한 35만원이 제공되기는 하지만
    SK를 유지함으로써 할인받을 요금이 훨씬 크기 때문이지요ㅎㅎ

    온가족할인으로 인터넷 요금에서 50% 할인혜택을 받으면
    3년동안 11,000원 x 36개월 => 약 40만원의 통신비를 절감하는셈인데
    인터넷과 TV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에는
    여기에서 추가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_+

    일명 "New TV플러스" 라고 불리는 것인데요..
    대표명의자분의 핸드폰 요금과 TV 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할인혜택이 주어져요~!

    그런데... 여기에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New TV플러스"를 적용받으면 대표명의자분의 핸드폰 가입년수 합산이
    멈춤(중지) 상태가 된다는 것이지요.

    즉! 가입년수가 더이상 증가하지 않고 그~~~대로 멈춰있게 되지만
    이미 최대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가입년수 30년을 훌쩍 넘기셨으니
    요 할인혜택을 받는 것이 훨씬 이득이에요ㅎㅎ


    자~! 통신사는 SK로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이제는 어떻게 하시는 것이 좋을지
    아래에서 조금 더 소상하게 설명드릴게용^0^


    1. TV 옆에 네모난 모양의 기기인 셋탑박스가 있을텐데
    가입하신지 기간이 꽤 오래되어 구형 셋탑박스인
    일반형 혹은 스마트형으로 사용 중이실 것으로 예상됩니다ㅎㅎ

    해서, 이번에 재약정하실 때 신형 셋탑박스인
    UHD형으로 변경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요~!
    요금은 약 1~2천원 정도 추가되겠지만 그 이상의 만족감을 얻을 것이에요♡


    2. 인터넷 문제 원인이 너무 다양하고 변수가 많은지라
    끊김 문제가 있다는 말씀만으로는 어떤 상황인지 추측해보기가 어려워서요ㅠ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해결책을 찾기 위해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장애신고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장애신고로 기사님을 소환(!?)하시어 ->
    환경을 살펴보아야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낼 수가 있어용 +_+

    연결한 기기의 스펙(성능)이나 노후화 문제인지,
    근처에 SK인터넷 사용자분이 많아 동시수용 상태(접속자 포화여부)가 문제인지
    혹은 다른 문제가 있는지요ㅎㅎ


    3. SK인터넷 문제가 해결되고나면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도와드릴 수가 없습니다ㅠ
    이 권한은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해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더라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이다~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4.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SK 본사 고객센터(080-8282-106)에 연락하시어
    아래 내용과 같이 말씀해주세요~~!

    1) 온가족할인으로 결합해서 요금할인을 받으려고 합니다.

    2) 가입한지 오래되어 쓰고 있는 셋탑박스가 구형이라
    신형 셋탑박스인 UHD형으로 바꾸고 싶은데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이 얼마가 될까요?

    3) 사실 약정기간이 지났는데 재약정을 할지 말지 너무 고민되어요.
    LG에서 사은품을 든든하게 챙겨준다길래
    가족 2명이 핸드폰을 LG로 바꾸고 인터넷도 LG로 바꿀까 하는데요..
    만약 SK를 계속 이용한다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SK가 마음에 들어서 쭉 사용하고 싶지만
    LG로 바꾸면 또다시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어서 더 싸게 쓸 수 있을 거 같아 고민입니다.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착~착! 설명드릴 거예요 +_+


    그런데... 재약정 혜택은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 재량과 본사의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ㅠ

    따라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추가 혜택이 주어질 것이라 확답드릴 수 없으나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당 +_+
    부디 성공하셔서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SK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2) 다만, 인터넷 문제 원인 먼저 찾고 해결해야하니
      장애신고를 하시어 기사님 소환(?!)을 해주시고요 +_+

    3) 문제해결이 되면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추가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물론... 백메가에서 타통신사로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가입진행을 해드릴 수 없지만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당♡
    그.. 그리고..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내이사랑
    감사합니다. 일단 해지신공이라도 해봐야겠네요..너무 잘 알려주셔서 참 죄송하네요..핸드폰 바꿀때가 되서 핸드폰이라도 어떻게 바꿔드리고 싶네요.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내이사랑앗 아닙니다ㅎㅎ
    이렇게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_+

    아쉽게도... 핸드폰은 취급하고 있지 않아서
    변경해드릴 수 없고 정보도 많이 부족하지만ㅠㅠ
    인터넷과 관련해서는 도움드릴 수 있으니
    이용하시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히 말씀해주세요~!
    꼭 가입 문의가 아니어도 좋습니다^0^

    그럼, 내이사랑님~~!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마무리 하시고요 +_+
    또다시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