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훈남님의 글

LG U+2년 사용 - 해지 금액 및 신규가입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훈남
  • 댓글: 3
  • 조회: 919

사용기간 : 2016년 4월 5일 개통 ~ 현재 까지 사용중.

요금제 : 인터넷-광랜_주택(19) 19,000원 / tv 일반형(전tvG) 9,900원/ 부가가치세 2,890원

 

아래 사진과 같이 위약금내역표를 받아 공유하오니, 금액이 맞는지 체크 부탁드려봅니다.

해지를 하고자 하는 이유는 이사로 인해, skt로 갈아탈까 생각해서 입니다.

현재 가족2명이 skt사용중입니다. 

신규 skt가입시 혜택이 궁금합니다.

 

근데 금액이 예상했던것 보다 많이 높아서 백메가에 문의드려봅니다.

 

문의하는김에 한가지더 여쭤볼께 있습니다.

만약 해지금액에 문제가 없을시 1년을 더 사용하여야하는데, 현재 tv교체 예정이라

구형셋업박스를 신형(UHD4K2)셋업박스로 교체를해야 하는데, 여기서

궁금한점은 신형셋업박스 교체시 월 4,400원 임대료가 추가로 발생하는 부분까지 이해했는데

상담사마다 말이 틀린부분이 있어서 체크 부탁드리겠습니다.

 

A상담사는 신형셋업박스 이용시 셋업박스에 대한 약정이 또 3년이 걸린다고하고, 1년동안사용하고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해서 제가 뭔가 찜찜해 다시 B상담사(다른상담사)와 다시 통화하여 물어보니 기존약정과 똑같이 1년동안 더사용하고 해지해도 4,400원의 임대료가 발생할뿐 해지 위약금이 없다고 하는데 어느부분이 맞는지요? 

 

답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wz_2948695168_1bd8ccc9ff46dd3daaa2573db1082f60.jp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훈남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여러 상황이 바뀌어서 겸사겸사 통신사를 재정비하시려는 듯 한데요~!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_+


    1. 먼저..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몽~~~땅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1)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2) 가입한 상품이 많을수록
    3) 요금할인을 든든하게 받을수록

    위약금이 덩달아 올라가기 때문에
    말씀주신 위약금은 충분히 나올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ㅠ


    2. LG의 위약금 체계가 참 독특해요;;

    1) 셋탑박스를 변경설치하는 시점으로부터 ->
      약정기간이 다시 3년으로 갱신됩니다.

    2) 해서, 원래는 변경한 시점부터 3년을 사용해야만
      이후에 해지할 때 위약금이 없어야하는데요...

    3) 요상하게도... 최초 가입일부터 3년을 사용하시면
      (즉! 원래의 약정기간만 유지하셔도) 해지 위약금이 없어요^^;

    그러니 요것은 걱정마시고 변경해주셔도 되어요.
    다만, 변경 전에 다시 한번 확답받아두시면 더욱 안전(!?)하겠지요!? +_+


    3. SK로 신규가입해서 받을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보태기에 터무니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결합할인을 받아도 요금 메리트가 없습니다;;
    즉!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시되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세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더라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이다~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LG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실 때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인터넷과 TV를 이전설치하려고 하는데 이전설치비도 부담되고...
    이참에 아예 다른 곳으로 신규가입을 할지 고민입니다.

    SK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위약금을 상쇄할만큼 사은품을 준다하고(약간 과장해서^^;;;)
    가족들이 SK핸드폰을 쓰고 있어서 인터넷도 SK로 바꿀까 하는데요..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면 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을까요?

    웬만하면 LG를 계속 쓰고 싶은데 결합할인도 받고 사은품도 받으면
    더 싸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되어요."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LG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설명드릴 거예요.

    해지신공은 100% 통하는 것이 아니어서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을 수도, 아예 못 받을 수도 있지만..
    부디 잘 얘기가 되어 이전설치비라도 면제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말씀주신 위약금은 충분히 나올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2) 셋탑박스를 바꾸셔도 기존 약정기간만 유지하면 위약금 문제가 없지만
      더욱 안전하게(?) 확답받으신 후 변경해주세요 +_+

    3) 이전설치요청하면서 이전설치비라도 면제해달라고
      조르기(!?)를 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물론.. 백메가에서 SK신규가입을 해주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이번에는 아쉽게도 가입을 도와드릴 수 없지만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떠오르시면
    혼자 고민마시고 부담없이 오늘처럼 찾아주시고요~!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훈남
    빠른답변 무척 감사합니다.
    내용 잘 인지하였구요, 설명하신 대로 결정하는게 맞는것 같네요.
    해지일 맞춰서 찾아뵐께요 곽은정님이 가입도 도와주시는 분이시면
    답글 달아주신 보답으로 곽은정님 찾아서 가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훈남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리고요~!
    말씀만으로도 든든합니다ㅎㅎ
    (지인분 소개는 너무 부담갖지 말아주세용^^;;)

    이렇게 만나뵙게 된 것도 인연이니
    꼭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어도
    이용하시다가 인터넷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득 백메가가 떠오를 때(?) 혹은 심심한(!?) 날에도 한번씩 들러주세요~!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내야 할 친구이니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것입니당♡

    그럼..! 훈남님과 또다시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