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임성빈님의 글

조언 부탁드립니다!!! 연장? 해지?

회원님의 사진
  • 임성빈
  • 댓글: 1
  • 조회: 930
현재 유플러스를 사용중이구요. 결합약정기간은 3년으로 15.10.21~18.10.20 입니다. (6개월 남음)

인터넷은 광랜 19 (3년 약정): 19,000원
TV는 일반형 (3년 약정): 11,900원
인터넷전화 일반형_표준: 2,000원

여기다 인터넷은 결합할인(-2,000원)하여 17,000원.
TV는 결합할인(-2,000원)하여 9,900원.

총 사용요금은 17,000+9,900+2,000=28,900원

자동이체 할인: -289원, 절삭: -2원

28,609원 + 2,861원 = 31,470원 입니다.

[참고로 인터넷전화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떨어져서 아예 쓰지 않는 상태이고, 휴대폰으로만 통화 사용중입니다. 추후 유선전화기로 바꿀까 생각 중입니다]

우연찮게 백메가를 알게 되어서 문의글을 올립니다.

통신사를 바꿀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하는게 나을까 궁금해서요. 사이트의 여러 게시물을 잘 읽어보았구요. 미리 알지 못했던게 아쉽더군요.

약정이 걸려있지만 솔직히 쓰지도 못하는 인터넷전화 때문에, 위약금을 물어서라도 해지하고 싶은 생각도 들구요.

인터넷전화는 제가 보기엔 결합에 묶여있지 않아서, 인터넷 전화만 우선 해지하고 타통신사로 옮기는 것도 낫겠단 생각이에요.

저희 가족들의 휴대폰은 다들 알뜰폰이라 상관없을것 같구요.

사는 곳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동 ***** ***** ***동 ***호(우편번호:*****)이구요.

왠지 믿음이 가고 친절히 설명해주실것 같아서, 자세히 적었네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임성빈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인터넷전화는 두고
    인터넷+TV만 타사로 이동할 수 있긴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절대로 이동하시면 아니됩니다ㅠ


    1.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몽~~~땅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1)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2) 가입한 상품이 많을수록
    3) 요금할인을 든든하게 받을수록

    위약금이 덩달아 올라가기 때문에
    약정기간을 6개월 정도 남은 시점에서 해지하시면
    위약금 폭탄(!?) 문제로 마음이 쓰릴 것이에요.

    오히려 위약금보다 6개월치 요금을 납부하시는 것이 더 적을 것이고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으로도 터무니없이 부족할 것이라
    요금 메리트가 전혀 없어서 지금 이동하는 것은 손해입니다;;


    2. 인터넷전화기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면 A/S 받기도 아깝습니다ㅠ
    이것은 임대가 아닌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할부로 구입하는 거여서
    일반 전자제품 보증규약과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이지요.

    즉! 1년이 훌쩍 지났으니 수리비가 유상으로 나올텐데...
    얼마나 될지 알 수 없어서 비용 감안을 하기가 아까워요^^;

    해서, 남은 약정기간 그대로 두었다가
    이후에는 전화가 필요없다면 -> 해지하는 것이 좋고요~!
    필요하다면 -> 전화기 1대를 구입하시어
    일반전화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의 일반전화에는 CPG 단말기가 제공되는데요..
    이것은 일반 집전화에 인터넷전화 변환용
    단말기(CPG)가 설치되는 방식이에요ㅎㅎ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내용을 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0^

     - (╭☞• o• )╭☞ CPG 전화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75


    3. 지금 상품을 바꾸거나 해지하면 위약금 문제가 있으니
    약정기간이 만료되고나서 재정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은품이 하루에도 몇 번씩 변동되고
    프로모션이 항상 예고없이 찾아왔다가 사라지곤 하는지라
    현재 기준으로 말씀드려도 6개월 후에는
    상황이 또 달라져 있을 것이기 때문이지요;;

    해서, 약정기간이 만료될 때 말씀주시면
    그때 상황을 보고 어떤 선택이 좋을지
    최적의 설계를 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_+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선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해주셔야 돼요ㅠ

    2) 이후에는 전화가 불필요하면 -> 해지,
      필요하시다면 -> 일반전화로 변경하는 것이 좋아요~!

    3) 약정만료일이 다가올 때 다시 말씀 남겨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이득일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