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놀란신호님의 글

위면해지 후 다른 통신사 재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놀란신호
  • 댓글: 3
  • 조회: 1,239
100메가에서 친절한 상담을 받고 올 2월 2일에 SK온가족플랜결합할인으로
인터넷 및 티비를 사용중입니다.
헌데 저번주 수요일 25일 부터 티비 화면은 안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불량
(참고로, 비티비 초기 메뉴 및 설정화면만 나옴)
으로 서비스 신청을 하였고, 기사분께서 목욜 26일 1회 방문하시어
해결못하고 다음날 금요일 30다시 오셔서 극적으로 해결이 되어 끝이
난것으로 생각하였지만 , 오늘 일요일 1일에 다시 그런현상이 재발하네요
금요일 오후부턴 집을 비워놓아서 고치자 마자 또 이런 현상이
재발되었습니다.
통신사에는 명일 다시 기사방문 후 조치 한다고 하고 저번에 서비스 오셨던
기사님은 확실히 고쳐질지 모르겠다는 식으로 또 말씀하시니, 저도
해지하고 다른 통신사로 바꾸고 싶은 생각도 들어서 이렇게 주저리 길게
글을 쓰고 있는 저를 발견하네요.

1. 이 경우 위면해지 가능 여부
2. 사은품 반환 여부
3. LG로 변경시 요금 문의
드리고 싶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놀란신호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먼저, 저희 백메가를 믿고 가입진행 맡겨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이렇게 게시판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SKB '온가족프리'로 휴대폰 1대 결합하셔서
    인터넷과 IPTV를 가입해주신 내역 확인했습니다! (부산 주소지 그대로이시지용~?+.+)

    그...그런데 SK IPTV가 현재 말썽이로군요..ㅠ

    일단 여기는 SK인터넷 망 원천 품질이 든든하기에,
    지금과 같은 경우라면, 인터넷 품질이 문제의 원인은 아닐 듯하고요!
    일단..제 짐작으로는 IPTV셋탑에 문제의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는데요~!

    -> 기사님 두번 내방 후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하다니...너무하네요...ㄷㄷ


    # 만약 이에 관해 본사로부터 위면해지를 받으신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처리가 되더라도
    만 1년 이내 해지라서 사은품 반납의무 적용이 되어요~!ㅠ

    하지만 이번에도 저희 백메가에서 신규가입 진행해주시면?
    또다시 신규가입 사은품을 받으실테고!
    이로 인해 사은품 환수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될테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거예요~!


    # 다만, 그보다는 아무래도 통신비 지출은 늘 것입니다..ㅠ

    지금의 SK휴대폰 결합할인 혜택이 사라지게 될테니
    타사로 갈아타시면 매월 통신비 지출이 다소 증가할테고요~!>.<

    대신 KT나 LG 통신사 모두~!
    인터넷만 사용하시더라도? 언제든 여기에 놀란신호님이나
    직계 가족분들 휴대폰을 결합하시어 요금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b

    (즉, 만약 휴대폰을 SK로 쭉 유지하기 어려우신 상황이었다면?
    이번 기회에 -위면해지가 적용된다고 가정하고-
    아예 인터넷을 먼저 타 통신사로 갈아타시는 것도 나쁘지 않지요~! 후후)


    # 그런데... 또다른 문제는 인터넷 품질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 대표 IPTV 요금제 (UHD셋탑) 가입시
    폰결합을 못하신다면...총요금은 어차피 거의 비슷하고요~!
    (LG가 총합 37,290원 / KT가 총합 37,400원이랍니다!+.+)

    다만 이 주소지의 경우..!
    1) KT라면 인터넷 품질 걱정이 없으나 사은품이 적고…
    2) LG라면 사은품은 든든하나 인터넷이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된다는 단점이 있거든요,..ㅠ

    하여 문의주신 LG 인터넷 가입이라면,
    아무래도 품질장애 발생 가능성이 있기에...무조건 추천드리기는 어려워요..흑..

    (또한 6층이면, 설치불가 판정이 나올 수도 있고요! / 기사님 내방 필요)



    # 하여.. 안내드린 내용들을 먼저 꼭 참고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고요~!


    # 일단은 SK 위면해지가 가능해야 타사 가입도 부담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테니까요!+.+

    ① 우선 다시 한번 SK로 전화해주시고요~!

    ② 본사로, 강력하고 단호하게 '품질장애로 인한 위면해지'를 요청해주세요!

    ③ 그리고 이에 대해서 확답을 미리 딱 받아두시면 좋습니다!
      (즉 위면해지 해준다는 확답 받으시고  + 해지일은 넉넉하게 뒤로 예약)

    ④ 물론 기사님 다녀가시고 문제가 해결된다면..?
      아쉽게도(?) 이번에 SK본사로부터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실 수는 없겠지요?^~^;



    그럼 놀란신호님의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소식 꼭 전해주세용~ (∗❛⌄❛∗)
  • 회원님의 사진 놀란신호
    현재 내일 다시 한번 기사님 방문 하여 안되면 위면해지하겠다고 SK본사에 얘기해뒀습니다.
    그리고 LG로 이전하면 품질장애가 생길수도 있다 하셨는데
    어떤 장앤지 대충이라도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휴대폰 약정일이 끝나서 위면해지 후 핸드폰도 LG로
    바꾸려 하는데 그렇게 되면 할인이 좀더 이루어져서 현재
    요금과 어떤 차이가 생길까요?

    현재 상황은 이렇네요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놀란신호오! 놀란신호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 음...비대칭형 망은 아무래도 품질이 떨어져서 
    속도의 느림, 불안정한 핑, 심하면 끊김 등의 품질장애 발생 가능성이 있는데요..! 

    [참고 링크]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1) 특히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게임은 핑이 중요하지요..ㅠ)
    2) 업로드를 자주 하신다면 (비대칭형 망은 업로드 속도가 바닥..ㄷㄷ)

    -> 이 경우는 LG 가입은 거들떠도 보시지 않는 것이 좋고요!>.<



    # 다만 LG라면..? 비대칭형 망이더라도 품질이 양호한 경우라 많아서요~*

    굳이 대칭형 망이 아니어도 괜찮으신 경우라면?
    (즉, 웹서핑이나 다운로드 정도만 즐기신다면?)

    LG로 가입하셔도 = 운이 좋은 케이스라면,
    별다른 품질장애 없이 만족하시면서 잘 이용하실 가능성도 꽤 높답니다~!+_+b 헤헷



    # 따라서 괜찮으시다면 LG로 가입진행을 해보셔도 좋아요!^~^b

    즉, 운이 좋은지 나쁜지 보자.. 하고 일종의 모험을 하는 것이지요~!

    ① 즉, LG로 설치받아 LG상품들을 며칠간 써보시고요~!
    품질문제가 없으면 -> 그대로 쭉 LG 유지! ( + 나중에 폰도 LG로 이동하여 결합) 

    ② 반대로 LG를 써본 결과 품질장애가 심하면?
    LG도 SK처럼 위면해지 받으시면 되고요..!
    그리고 이 경우라면 놀란신호님 댁은 이제..KT밖에 답이 없겠지요..ㅠ (+ 폰도 추후 KT로 이동)


    -> 이렇게 LG로 도전해보실 의사가 있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 참고로 만약 저라면..? 저는 일단 LG로 고고씽 해볼 거예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